화제글에 콩두팬들이 쓴 글 보는데 갑자기 궁금해져서. 그 사람들은 어떻게 그렇게 열성적으로 콩두를 응원하게 된걸까? 꼭 콩두만이 아니라, 여기 보면 자기가 응원하는 팀이 확실하게 있는 사람들이 많잖아. 어떻게, 왜 꼭 집어서 그 팀을 응원하게 됐는지 궁금해.

나도 롤챔스를 꽤 오래 전부터 봤지만, 어떤 팀의 팬이 된 적은 없고, 사실 선수들 닉네임도 엄청 유명한 선수들말고는 잘 몰라. 물론  롤알못인 내가 보기에도 정말  독특하고 인상 깊은 플레이를 했던 팀들이 있지. 팀의 색깔이 누가봐도 뚜렷했던 아주부 프로스트 라던가, 속도의 구 락스 라던가, 항상 잘하는 슼이라던가. 이런 팀에 팬들이 많은 건 이해할 수 있어. 사실 다 제쳐놓고, 그냥 강팀들이잖아. 잘 이기는데 팬이 없을리가.

그런데 약팀들은 어때? 잘 못 이기는 건 그렇다 치고, 강팀들에 비해 독특하고 차별화된 스타일을 보여주는 경우도 드물지 않아? 차상위팀 중에 팀 컬러가 뚜렷했던건, 글쎄, 나는 경기를 장기전으로 끌고 가는 걸로 유명했던 작년 진에어정도 밖에 생각이 안 나네. 그렇다면 이 팀들을 응원하는 너희들이 그 팀을 응원하게 된 계기는, 또는 그 팀의 팬이 되는 계기는 뭐야?

최대한 오해의 소지가 없게 쓰려고 했지만 글재주가 없어서 명확하지 않았다면, 이 글은 약팀 팬들에게 "그딴 ㅆㄹㄱ팀 왜 응원함? 노이해네." 라고 하려 쓴게 아니야.
그냥 화제글 보고 저렇게 순수한 팬심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있구나 싶어서 호기심이 들었어.
그러니까 너희가 응원하는 lck 팀이 있다면 어떤 팀인지,
왜 그 팀을 응원하게 됐는지 물어보고 싶어.
그게 강팀이든 약팀이든, 플레이가 인상 깊어서든 아니면 선수들 외모 때문이든, 뭐든지 좋아.
한두명이라도 적어주면 재밌게 볼 수 있을 것 같아!
고마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