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에서 꽤 걸출한 신인이 하나 나왔거든요.

그 이름은 OMG의 아이콘 선수입니다.
작년 서머때 쿨의 부진을 메꾸기 위해 들어온 신인 선수였는데 처음 봤을때부터 피지컬이 장난이 아니더군요. 한국인 미드들을 맞상대해도 쫄기는 커녕 역으로 압박하는 모습을 보고 혀를 내둘렀습니다. 쿨의 인지도와 인기를 오로지 실력으로 밀어내고 주전을 꿰찬 것 보면 잠재력이 충분한 것 같습니다.

라인전은 중국 토종 미드중 최강수준이고 챔피언 폭도 넓으며 특히 암살자를 매우 잘 다룹니다. 다만 자기의 피지컬을 과신하는 건지 가끔씩 무리한 플레이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번 스프링때 OMG의 로스터를 보고 많은 사람들이 승강전행을 예상했지만 아이콘의 괴력으로 승강전 권에서 조2위까지 도약했죠. 준결승에서는 OMG 특유의 무뇌롤 문제로 WE에게 결승자리를 내줬습니다.

재능을 가졌지만 부족한 노력때문에 발전하지 못하여 도태되는 갓브이 등등을 보면, 용병제외한 토종중체미는 아이콘이 아닌가 생각하고 있습니다. OMG의 닥치고 순혈주의는 너무 싫지만, 아이콘은 한번쯤 국제리그에서 검증하는 걸 보고 싶은 마음이 있네요.

2015년의 중뽕 악성어그로 때문에 반작용으로 생긴 LPL 저평가를 조금만 내려놓고 보면 이런 선수도 보인다. 뭐 이런 말을 하고 싶었습니다. 밤중 뻘글을 썼는데 보는 사람이 있다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