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류제홍 맥크리보고 오버워치 시작한 1인입니다.

 

사실 류제홍선수도 맥크리를 잘 다루고 클로키, 미라지 등등 공격군에서 탁월한 실력을 뽐내는선수들이 많지만 개인적으로 루나틱하이 에스카선수와 라이노게이밍윙스 셀리선수를 꼽고싶습니다.

 

두선수 모두 맥크리 장인이자 국가대표 후보 25인에 들어있는 자타공인 초고수죠.

 

 

 

 

 

영상에서도 보이듯 두선수 모두 국내 탑급 딜러라는건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http://afreecatv.com/qkfhzhals 에스카 방송국

 

http://afreecatv.com/anjunghwan55 셀리 방송국

 

 

 

 

 

 

 

끌어치기 연습해야 하는 몇가지 이유와 끌어치기 연습방법에 있어서 저만의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끌어치기를 연습해야하는 이유는 '신속한 타겟 변경시 정확도'를 위함입니다.

 

타겟변경시 정확도가 높아진다는 것은 맥크리를 만난 트레이서같은 영웅에게 매우 큰 부담이 됩니다.

 

특히나 셀리선수는 고랭크 경쟁전에서조차 에임핵의심을 받을정도로 신속한 타겟변경과 높은정확도를 보여줍니다.

 

 

2. 두번째로, 타겟변경 뿐 아니라 겐지나 파라같은 이동기를 가진 상대에게서 최소한의 탄창과 짧은시간내에 제압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3. 마지막으로 끌어치기는 마우스무빙-조준-격발로 이어지는 단계에서 마우스무빙-즉시격발로 딜로스를 최소화합니다.

 

 

 

 

세가지 이유를 들어 끌어치기 연습을 권장했지만,

 

사실은 전부다 공통된 말이긴 합니다.

 

'에임이 좋아진다.'겠죠

 

 

 

 

 

 

끌어치기 연습방법이나 다른 팁들은 이전에 나왔기때문에 저는 좀 다른 부분에서 조언을 드리고자합니다.

 

 

 

에스카선수의 훈련장 연습영상입니다.

 

 

 

20초~ 맥크리 에임을 고의적으로 우상단으로 흐트렸다가 끌어치기 즉시격발장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주목해야할것은 맥크리고수의 경우 '무의식적으로 마우스 이동반경을 알아내어 목표물조준점을 잡을 필요없이 즉시격발 한다'는것입니다.

 

실전에서는 타겟이 화면상에 들어오기만해도 0.5초내에 데미지를 줄 수 있다는것이죠.

 

보통 목표물을 의식적으로 조준한 후에 격발하시는 분들이 알아둬야할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뿐만아니라 우상단으로 이동시키는 마우스커서의 이동반경을 알아낸다는 것 우상단으로 이동기를 쓰는 상대방에게 에이밍정확도를 대폭 높힐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계속 연습하시면서 우상단 마우스 이동반경에 익숙해지면 우상단으로 도약하는 파라나, 2단점프하는 겐지에게 정확한 격발을 할수 있다는 결과로 이어집니다.

 

(처음 끌어치기를 연습하시는분은 우상단에 끌어치기했던 것보다 좌하단에서 끌어칠때 정확도가 낮네? 하실겁니다.

 

바로 마우스 이동반경을 내 손이 정확하게 캐치하지 못하고 있다는 반증이죠.)

 

 

그렇다면 이 논리를 모든방향으로 적용하고 문제점을 해결한다면?

 

좌상단으로 끌어치기 연습시 마찬가지로 좌상단으로 이동기를 쓰는 상대방에게 정확한 에이밍을 가능하게하며,

 

좌우측 하단으로 끌어치기 연습시 2,3층 고지 점령시 1층상대방에게 정확한 에이밍을 가능하게 합니다.

 

상단끌어치기 하단끌어치기역시 상황에따라 마찬가지이고요.

 

 

결과적으로 화면상의 전방향 마우스 이동반경에 따른 보다 정확한 에이밍을 터득하실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조금더 복잡한 상황을 연출하기 위해 앉았다 일어나면서 끌어치기, 점프하며 끌어치기,

 

연습모드 고급AI에서 끌어치기를 연습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680&name=subject&keyword=%EB%A7%A5%ED%81%AC%EB%A6%AC%20%EC%97%90%EC%9E%84&l=5665

 

saltpepper님이 올린 에임연습법 팁게게시물의 링크입니다. 이분이 고안해 내신 연습법에 8방향 끌어치기를 접목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듯 하여, 아직 못해봤지만 저도 향후 실행해 볼 계획입니다.

 

 

 

 

긴글 읽어주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요약하자면,

 

2차원상 팔각형 변을 포인트로하는 상하좌우, 대각선상의 8가지방향의 끌어치기를 모두 연습하신다면

 

에이밍 정확도가 안늘래야 안늘수가 없다는게 저의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