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부파일   c14337448611.zip [429Kb]     
 

(ver1.2)포켓몬&스킬조합 순위(데미지, NewCP)


pokemon.gameinfo.io 에서 스킬조합별 공격력 순위를 보면서 포켓몬을 키우고 있었는데 자속성보정이 안들어간 순위라는 것을 깨닫고 제가 직접 순위를 만들어보기로 하였습니다.

데미지 식을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Damage = (1/2∗기술공격력∗(공격자의 공격력/방어자의 방어력)∗자속보정∗속성보정)+1

(소수점이하는 내림)


공격자의 공격력=(종족값+개체값)∗레벨 보정치

방어자의 방어력=(종족값+개체값)∗레벨 보정치


레벨, 개체값, 상대방 방어력과 속성이 동일하다고 가정한다면, 

Damage = k*기술공격력*자속보정*공격자의공격력 종족값 이 됩니다.


종족값은 https://pokemongo.gamepress.gg/pokemon-list-advanced 에서,

기술공격력은 https://pokemongo.gamepress.gg/quick-moves 와 https://pokemongo.gamepress.gg/charge-moves 에서 갖고 왔습니다.

https://pokemongo.gamepress.gg/moveset-grades-explanation 에 따라 critical hit은 구현되지 않았다고 가정하고 무시하였습니다.

자료를 외국사이트에서 갖고와 포켓몬 이름뺴고 다 영어로 기술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한글화 했습니다.

*썬더, 파이어, 프리저, 뮤, 뮤츠,  2세대 아기포켓몬은 제외했습니다.


체육관 공격시 100초의 시간을 가지고 quick move 와 charge move를 가지고 싸우게 됩니다.

quick move와 charge move 모두 cooldown 과 power값을 가지게 됩니다. cooldown 시 어떠한 move도 하지 못합니다. 보통은 power/cooldown이 dps가 되겠지요. 

하지만 charge move를 쓰기 위해서는 quick move를 통해 energy를 채워야 합니다.

이러한 매커니즘 하에서 시뮬레이션을 통해 각 기술의 dps를 구했습니다.

100초의 시간동안 쿨타임마다 quick move를 쓰고, energy가 다 차면 charge move를 쓰는 식으로 진행하며, 공격할 때 마다 move의 power*자속보정값을 계속 더해나갑니다. 그리고 시간이 100초가 지나면 더해진 damage를 100으로 나누어 해당기술의 dps를 구했습니다. 그리고 그 dps에 해당 포켓몬의 공격력을 곱해서 dps를 구했습니다.


*알고리즘 추가

1. 초기화. 시간, 데미지, 에너지 0

    time=0;

    damage=0;

    energy=0;

2. 에너지 찰때까지 기본공격

       while energy < 차지공격 시 필요한 에너지

           time = time + 기본공격 쿨다운 시간;

           damage = damage + 기본공격 자속성 보정 * 기본공격 파워;

           energy = energy + 기본공격 EPS * 기본공격 쿨다운 시간;

       end

3. 에너지 차면 차지공격

       time = time + 차지공격 쿨다운시간;

       damage = damage + 차지공격 자속성 보정 * 차지공격 파워;

       energy = energy- 차지공격 시 필요한 에너지;

4. 2, 3을 100초까지 반복후 그때까지 쌓인 damage를 100으로 나눠 dps 산출

    while time <100

        2.

        3. 

    end

    dps = damage / 100;


여기에는 중요한 3가지 가정이 들어간다는 것을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1) 방어력, 체력은 고려되지 않고, 무조건 100초까지 싸운다는 가정

2) 어떠한 시간오차도없이 cooltime 마다 딱딱 알맞은 move를 사용한다는 가정

3) 회피하지 않는다는 가정


*2017.02.11 오후 2시 자속성보정 수정, 포켓몬 타입 수정 (페어리타입)


Damage Top 50 



New CP (Damage * sqrt ( DEF*STA ) ) Top 50



*2017.02.11 오후 10시 100초 시뮬레이션 결과 수록(100초간 Quick move, Charge move의 공격횟수, 데미지 수록)으로 속성보정도 계산가능. 일반이용자를 위한 summary tab 추가


첨부한 엑셀파일을 이용하여 이보다 더 좋은 (ex : 기술 한글화(한글화완료), 탱킹력까지 고려한 공격랭킹, 방어랭킹 등등) 랭킹을 만들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혹여 틀린 점 있으면 말씀해주시면 수정해보도록하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


Lv41
쟁화
43%
 
경험치
17,069
베니
55
이니
6,381
  • 명성치1598
  • 제니24
  • 6
  • 4
  • 3
  • 1
  • 2
  • 2
  • 1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인증글 3추글 즐겨찾기
최근 방문한 게시판
    초기화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추천
    2171      [연구]  외국에서도 레이드 보상체계 중 황금라즈..      Jacksonyoo 16:22  156 0
    2170      [포켓스톱]  메가 포켓스탑      강도야 13:47  292 2
    2167      [연구]  [Team Nadl] 레이드 보상 메커..  [11] 미래의꿈나무 08-18  4779 20
    2166      [배틀]   [팀 Nadl] 뮤츠 체육관 배틀 팁 ..  [4] 미래의꿈나무 08-18  1898 6
    2165      [배틀]   [팀 Nadl] 뮤츠 체육관 배틀 영상.. [9] S52 08-17  2447 10
    2163      [포켓몬]  뮤츠의 성능 및 레이드 구성에 대한 ..  [22] 동자개m 08-15  5523 30
    2161      [연구]   뮤츠 레이드 대비 1~2.5티어 tex.. [9] 대잭팟 08-15  3917 16
    2160      [포켓몬]  뮤츠오피셜  [3] 구름위로올라 08-14  4100 1
    2159      [포켓몬]   뮤츠 레이드 대비 1~2.5티어 대잭..  [12] 대잭팟 08-14  2628 2
    2157      [포켓몬]  [핫삼] 강화에 대한 조언 (IV,스..  [11] 오령산 08-14  2260 22
    2156      [포켓몬]  레이드 포획 관련 미세팁(파밍환영.... [2] 머리긴놈 08-14  1452 0
    2155      [포켓몬]  [망나뇽레이드대비] 최적의 풀강 레벨  [7] 오령산 08-12  2604 13
    2151      [기타]  [공지]포켓몬 풀강레벨 찾기 관련  [8] 오령산 08-05  4936 18
    2148      [포켓몬]  [후딘레이드]솔플성공 최적의 풀강레벨  [10] 오령산 08-04  4658 20
    2147      [포켓몬]  [암스타] 최고 효율의 풀강 레벨  [13] 오령산 08-02  3381 27
    2145      [배틀]   레이드 솔로로 도전해볼 생각이신 분들은.. [1] 푸른랩터 08-02  5187 10
    2142      [포켓몬]  [딱구리]최고 효율의 풀강 레벨을 찾..  [13] 오령산 07-29  5215 44
    2140      [포켓몬]  [마기라스] 최고 효율의 풀강 레벨을..  [12] 오령산 07-28  4635 35
    2139      [포켓몬]  [괴력몬레이드] 솔플성공 최적의 풀강..  [16] 오령산 07-27  5753 35
    2137      [포켓몬]   [괴력몬] 최고 효율의 풀강 레벨은?  [15] 오령산 07-26  6551 42
    2136      [포켓몬]  파이어 및 썬더에 대한 고찰  [10] 동자개m 07-26  8712 34
    2133      [기타]  체육관 배치시 가능한 팁 [13] 어브테인 07-26  4261 4
    2132      [출현정보]  전설의 포켓몬 공개 추후 일정  [7] JigZ 07-26  7360 5
    2131      [연구]  (RaidVer 3.0 전설의포켓몬추가..  [18] 쟁화 07-25  6704 33
    2130      [배틀]  포켓몬 대전에서 방어력이 미치는 영향.  [10] 동자개m 07-24  3101 19
    2128      [포켓몬]  루기아 밎 프리져에 대한 고찰  [15] 동자개m 07-23  12978 38
    2127      [포켓몬]   전설의 포켓몬들의 카운터를 알아봅시다..  [20] 동자개m 07-22  22040 48
    2125      [기타]   공개된 영상으로 찾아보는 6가지 떡밥  [9] Ssambob 07-21  4375 18
    2123      [기타]   레이드 보스 그레이트/엑설런트 스로로 .. [14] 단풍국 07-20  5879 16
    2122      [기타]   새로운 레이드 패스출현! 시카고 이벤트..  [16] Ssambob 07-20  4820 18
    2121      [포켓몬]   각 타입별 공격수들을 알아봅시다 [10] 동자개m 07-19  9388 26
    2120      [연구]  주말에 가볼 만 한 [포켓몬 고] 루트..  [9] 별몬 07-19  3649 11
    2119      [출현정보]  잠만보  [8] 별몬 07-19  2757 0
    2118      [기타]  레이드패스 관련 소소하지만 유용한 팁 [5] 아주안조아 07-19  2626 4
    2117      [배틀]  !!레이드 관련 소소하지만 정말 중요한.. [16] 힘이여힘이여 07-18  2916 0
    2116      [기타]  SK 텔레콤 고객이면 체육관 신청해보세.. [8] 디에이치 07-17  4144 9
    2115      [기타]  레이드 관련 소소하지만 유용한 팁 [21] 아주안조아 07-17  2348 5
    2114      [기타]   레이드 흔한 버그들과 약간의 tip  [17] Ssambob 07-16  3251 15
    2113      [기타]   포켓몬고 1주년 오프라인 이벤트 소식  [8] Ssambob 07-14  5587 22
    2112      [포켓몬]   모래를 효율적으로 사용해보자 ! (부..  [24] 오령산 07-13  9508 54
    2111      [배틀]  망나뇽 레이드 대비 갖춰야 할 포켓몬은..  [20] 오령산 07-10  6808 9
    2107      [포켓몬]  (수정) 새로 업데이트된 2km, 5.. [27] 카푸75 07-08  10237 12
    2106      [기타]  1주년 기프트박스  [14] Blog 07-07  6897 8
    2105      [기타]  1주년 이벤트 공지 떴네요. [1] 따끈한콜라 07-07  4925 1
    2104      [포켓몬]   레이드 3/4레벨 상성에 관한 정리  [13] 이카루스유저 07-06  9613 28
    2102      [기타]  내일부터 1주년이벤트? [9] 짬밥 07-05  4787 1
    2100      [연구]   타입 상성에 대한 정리  [25] 파피푸 07-02  13100 59
    2099      [연구]   (RaidVer 2.1 공격자20레벨결..  [24] 쟁화 07-01  12152 48
    2098      [포켓몬]  레이드 최소~최대CP 간략 정리 [6] 순수한선수 07-01  6618 23
    2097      [포켓몬]  4성 마기라스 미세 팁 [4] 엷은 07-01  4730 1
     1  2  3  4  5  6  7  8  9  1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배혜농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