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부파일   c14337448611.zip [429Kb]     
 

(ver1.2)포켓몬&스킬조합 순위(데미지, NewCP)


pokemon.gameinfo.io 에서 스킬조합별 공격력 순위를 보면서 포켓몬을 키우고 있었는데 자속성보정이 안들어간 순위라는 것을 깨닫고 제가 직접 순위를 만들어보기로 하였습니다.

데미지 식을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Damage = (1/2∗기술공격력∗(공격자의 공격력/방어자의 방어력)∗자속보정∗속성보정)+1

(소수점이하는 내림)


공격자의 공격력=(종족값+개체값)∗레벨 보정치

방어자의 방어력=(종족값+개체값)∗레벨 보정치


레벨, 개체값, 상대방 방어력과 속성이 동일하다고 가정한다면, 

Damage = k*기술공격력*자속보정*공격자의공격력 종족값 이 됩니다.


종족값은 https://pokemongo.gamepress.gg/pokemon-list-advanced 에서,

기술공격력은 https://pokemongo.gamepress.gg/quick-moves 와 https://pokemongo.gamepress.gg/charge-moves 에서 갖고 왔습니다.

https://pokemongo.gamepress.gg/moveset-grades-explanation 에 따라 critical hit은 구현되지 않았다고 가정하고 무시하였습니다.

자료를 외국사이트에서 갖고와 포켓몬 이름뺴고 다 영어로 기술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한글화 했습니다.

*썬더, 파이어, 프리저, 뮤, 뮤츠,  2세대 아기포켓몬은 제외했습니다.


체육관 공격시 100초의 시간을 가지고 quick move 와 charge move를 가지고 싸우게 됩니다.

quick move와 charge move 모두 cooldown 과 power값을 가지게 됩니다. cooldown 시 어떠한 move도 하지 못합니다. 보통은 power/cooldown이 dps가 되겠지요. 

하지만 charge move를 쓰기 위해서는 quick move를 통해 energy를 채워야 합니다.

이러한 매커니즘 하에서 시뮬레이션을 통해 각 기술의 dps를 구했습니다.

100초의 시간동안 쿨타임마다 quick move를 쓰고, energy가 다 차면 charge move를 쓰는 식으로 진행하며, 공격할 때 마다 move의 power*자속보정값을 계속 더해나갑니다. 그리고 시간이 100초가 지나면 더해진 damage를 100으로 나누어 해당기술의 dps를 구했습니다. 그리고 그 dps에 해당 포켓몬의 공격력을 곱해서 dps를 구했습니다.


*알고리즘 추가

1. 초기화. 시간, 데미지, 에너지 0

    time=0;

    damage=0;

    energy=0;

2. 에너지 찰때까지 기본공격

       while energy < 차지공격 시 필요한 에너지

           time = time + 기본공격 쿨다운 시간;

           damage = damage + 기본공격 자속성 보정 * 기본공격 파워;

           energy = energy + 기본공격 EPS * 기본공격 쿨다운 시간;

       end

3. 에너지 차면 차지공격

       time = time + 차지공격 쿨다운시간;

       damage = damage + 차지공격 자속성 보정 * 차지공격 파워;

       energy = energy- 차지공격 시 필요한 에너지;

4. 2, 3을 100초까지 반복후 그때까지 쌓인 damage를 100으로 나눠 dps 산출

    while time <100

        2.

        3. 

    end

    dps = damage / 100;


여기에는 중요한 3가지 가정이 들어간다는 것을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1) 방어력, 체력은 고려되지 않고, 무조건 100초까지 싸운다는 가정

2) 어떠한 시간오차도없이 cooltime 마다 딱딱 알맞은 move를 사용한다는 가정

3) 회피하지 않는다는 가정


*2017.02.11 오후 2시 자속성보정 수정, 포켓몬 타입 수정 (페어리타입)


Damage Top 50 



New CP (Damage * sqrt ( DEF*STA ) ) Top 50



*2017.02.11 오후 10시 100초 시뮬레이션 결과 수록(100초간 Quick move, Charge move의 공격횟수, 데미지 수록)으로 속성보정도 계산가능. 일반이용자를 위한 summary tab 추가


첨부한 엑셀파일을 이용하여 이보다 더 좋은 (ex : 기술 한글화(한글화완료), 탱킹력까지 고려한 공격랭킹, 방어랭킹 등등) 랭킹을 만들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혹여 틀린 점 있으면 말씀해주시면 수정해보도록하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


Lv38
쟁화
89%
 
경험치
13,712
베니
51
이니
2,860
  • 명성치1271
  • 제니20
  • 5
  • 3
  • 2
  • 1
  • 2
  • 2
  • 1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인증글 3추글 즐겨찾기
최근 방문한 게시판
    초기화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추천
    2029      [포켓몬]  레어한 포켓몬이나 찾기 어려운 포켓몬.. [1] Fluff 00:50  183 0
    2028      [포켓몬]  어드벤쳐 워크 팁      Fluff 00:44  159 0
    2027      [기타]  분석연구 NO, 체험으로 적는 몇가지 ..  [9] 드테역린 12:30  1449 16
    2026      [연구]  퀵무브를 평가해봅시다. (dps, dp.. [20] 나뇽이좋다 05-21  981 45
    2025      [포켓몬]  예쁜 쓰레기, 아보크 리뷰  [20] 강력한레네기 05-20  2146 54
    2024      [포켓몬]  팀 발로의 심볼, 파이어 소개  [22] 파피푸 05-18  2251 34
    2023      [기타]  롯데리아 SK텔레콤 이미지변경  [9] 꼬꼬마투털이 05-18  2295 1
    2022      [연구]  개체값은 얼마나 중요할까?  [64] 나뇽이좋다 05-18  3520 147
    2021      [포켓몬]  괴력고시 재수 지겹죠? 강챙이 리뷰.  [46] 강력한레네기 05-17  3280 47
    2020      [기타]  [이벤트]걸으며 모험에 떠나자!  [17] 소나짜응 05-16  4786 9
    2019      [기타]  포고플과 함께하는 안전한 라이딩~  [9] 망구짱 05-16  1775 16
    2018      [연구]  둥지의 형성과 오픈스트리트맵  [11] 단풍국 05-16  2498 6
    2015      [기타]  주제에 따른 팁과 노하우관련 글 분류! [15] 나뇽이좋다 05-16  1800 45
    2013      [포켓몬]  팀 미스틱의 상징, 프리져 소개  [17] 파피푸 05-15  2784 35
    2011      [배틀]  체육관 공략에 좋은 포켓몬!  [36] 나뇽이좋다 05-14  3465 57
    2009      [포켓몬]  잃어버린 본가의 영광, 니드킹 리뷰  [24] 강력한레네기 05-13  3023 42
    2008      [포켓몬]  레이드 및 전설의 포켓몬 썬더 소개  [31] 파피푸 05-12  4720 35
    2007      [배틀]  체육관배틀공격티어(속성)/속성별추천포켓..  [8] 우산장수 05-12  1987 0
    2006      [배틀]  뎀지백 현상 대처 팁. [2] Lth1206 05-11  1819 0
    2004      [기타]   0.63.1 APK 파일 분석결과-By.. [20] Ssambob 05-11  5787 19
    2003      [포켓몬]  초보를 위한 타입별 포켓몬 추천 4편  [23] 나뇽이좋다 05-11  3512 31
    2002      [포켓몬]  시간이 되었다. 돌아온 유일왕. 부스..  [25] 강력한레네기 05-10  2756 36
    2001      [연구]  주력 포켓몬 30렙 기준 최대 CP값표 [5] 아이스꾸임 05-10  2573 15
    1999      [포켓몬]  차후 세대의 포켓몬 소개(3세대)-2  [24] 파피푸 05-09  3434 31
    1998      [포켓몬]  왕콘치는 그에 비하면 양반이었다. 단..  [23] 강력한레네기 05-09  2624 35
    1996      [배틀]  트레이닝팁ㅋ.  [7] Lth1206 05-08  2146 4
    1995      [기타]  집에서 알 부화시키는 미세팁 [18] 마이끌37v 05-08  4053 4
    1994      [기타]  체육관 등록 미세먼지팁☆  [6] 귤좀먹고협상 05-08  2088 1
    1993      [배틀]  다양한 각도에서 차지무브 평가하기! [22] 나뇽이좋다 05-07  1777 39
    1991      [포켓몬]  유리대포 한방 맞아볼텨?, 킹드라 리..  [30] 강력한레네기 05-06  3579 24
    1990      [출현정보]  해외찌라시) 이벤중 이로치 이상해씨.. [7] Aragoon 05-05  6027 0
    1989      [포켓몬]  풀타입 포켓몬 출현 증가  [20] 연애중 05-05  6281 7
    1988      [포켓몬]  차후 세대의 포켓몬 소개(3세대)-1  [18] 파피푸 05-05  4491 34
    1987      [연구]  스킬은 효율이다. (스킬 순위 최신판) [11] Jhjh1195 05-04  4599 15
    1986      [포켓몬]  앙대 내가 고지라니!! 고지 리뷰  [18] 강력한레네기 05-03  3348 30
    1985      [연구]   포켓몬 세계대회를 통해 본 체육관 개편  [20] 파피푸 05-02  4388 46
    1984      [기타]  출석체크 이벤트중 [6] 닉안쓴다고 05-02  3298 5
    1983      [기타]  세븐일레븐 이벤트  [9] 시선집중 05-02  4647 10
    1980      [기타]  포고플 연결끊김 확인 미세팁 [8] 오감만족 05-02  1154 9
    1979      [포켓몬]  이미지로 보는 포고플 사용법 및 사용..  [22] 나뇽이좋다 05-02  1936 33
    1978      [포켓몬]  2인자는 이제 그만!, 에브이 리뷰  [28] 강력한레네기 04-30  4557 56
    1977      [포켓몬]  예상치 못한 강적. "숙변", 노고치..  [29] 강력한레네기 04-29  5026 30
    1974      [연구]  본가의 포켓몬들로 본 체육관 개편  [8] 파피푸 04-28  1819 14
    1973      [포켓몬]  포켓몬고 각종 기록들~!  [82] 기네스북기록 04-27  4164 14
    1970      [배틀]  이미지로 보는 체육관 컨텐츠 즐기기!  [36] 나뇽이좋다 04-26  3884 69
    1969      [기타]  포고 스크래치 카드 이벤트?  [9] 마제스티한조 04-26  3087 1
    1968      [포켓몬]  포알못만 모르는 갸라도스킬러, 랜턴 ..  [45] 강력한레네기 04-26  5414 34
    1967      [연구]  포켓몬 이름짓기 길이 한계에 대하여  [10] 빈디케이터 04-23  2993 40
    1966      [연구]   개체값과 스킬이 랜덤이 되었다?! 잠수.. [13] Ssambob 04-23  4423 4
    1965      [포켓몬]  왕좌를 위협하는 거대코끼리, 코리갑 ..  [24] 강력한레네기 04-23  5984 21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