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공략은 어제 써놨는데

올릴까 말까 고민을 했습니다.

워낙에 풀린 공략법들도 많은데다

이제 열성유저들은 대부분 파세를 드셨거나, 스스로 공략법을 체득하셨을테니까요.

그래도 뭐 써놓은게 아깝기도 하고 천천히 하실분들도 많을테니 적어봅니다.

 

 

 

 

기본

 

사용하는 제대는 본소대(보스), 부소대, 1hg더미소대 입니다.

본소대는 여러번의 전투 및 보스전을 치르고

부소대는 첫번째 헬리포트를 지키는 역할입니다.

 

 

 

첫턴은 이렇게 종료한 뒤 패턴을 봅니다.

 

 

 

패턴파악

 

 

초기 젠 위치

개굴개구린님의 공략을 참고하여 만든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5082&l=284)

초기 젠 위치입니다. 노란색과 빨간색이 겹쳐진곳에서는 쫄이나 보스 하나만 나옵니다.

쫄 젠이 가능한 헬리포트에서는 쫄 리젠이 됩니다.

이동은 모두 완전 랜덤인듯 합니다.

특히 6시 왼쪽 쫄과 4시쪽 쫄,8시 헬리포트 쫄의 이동경로를 파악해두면 불확정패턴시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확정패턴 지도

 

우로보로스 그림 자리가 첫턴에 점령된다면 확정패턴입니다.

단 노란색과 연두색으로 마킹되있는 곳들은 조건부 확정입니다.

 

스샷과 일치하는게 없다면 불확정 패턴입니다.

 

불확정패턴 지도

 

불확정패턴은 7시지역 ?발판의 점령여부로 1/2일지 1/3일지 갈립니다.

점령됐을시 그 위치 또한 보스가능성을 갖고

되지 않았다면 5시와 8시중 한군데 입니다.

 

 

확정패턴 확정킬 루트

 

 

*시계방향순 정리

 

*되돌아오는 표시는 교체로 보급후 진행 (탄약이 풀이 아닐시)

**둘째턴 꺽는곳에 적 존재시 아래로 진행

 

 

 

 

*6시 루트는 비슷하므로 한장으로 설명

 

 

 

*둘째턴 보충설명-

시작시 부소대와 교체-> 왼쪽으로 한칸 -> 더미소대소환 -> (탄약 닳았을시) 교체로 보급 -> 왼쪽으로 한칸 -> (더미 옆에 적 존재시) 더미와 부소대 교체

 

 

이대로 하면 확정킬입니다만

몇몇 경우에 ?발판에서 적조우시 실패 가능성이 살짝 생깁니다.

 

 

 

불확정패턴시 루트

 

 

불확정패턴이 나왔다면 둘째턴에 본소대를 내려 중앙 헬리포트를 먹습니다.

 

 

*불확정패턴 중 일부는 클리어 불가 가능성을 가집니다.

 

**hg를 포함한 친구제대를 활용합니다 - 반드시 필요한 경우의수는 하나뿐이지만, 나머지는 운에따라 몹이 더미소대와 전투를 벌이게 될수도 있습니다.

 

***D=1hg더미소대 소환, F=친구제대 소환.  붙어있는 화살표의 턴에 하시면 됩니다.

 

****보스이동의 모든 경우의 수를 포함했습니다. 단 잡몹의 경로에 따른 탄약부족/12시포위점령 등에 의해 클리어 불가능성이 존재합니다.

 

 

 

1/2 패턴

 

 

루트는 사실상 같은 두 패턴입니다. 더미가 바로 죽을 상황이 아니라면 친구제대 대신 더미소대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둘은 같은 보스패턴이지만,

  아래는 3턴시작시 적이 중앙헬리포트 바로 옆에 있어 더미를 소환하는게 위험할 때입니다.

더미를 뽑고 바로 먹혀버리면 클리어 불가능성이 생깁니다.

 

 

 

 

*둘은 같은 보스패턴이지만,

  아래는 3턴시작시 적이 중앙헬리포트 바로 옆에 있어 더미를 소환하는게 위험할 때입니다.

더미를 뽑고 바로 먹혀버리면 클리어 불가능성이 생깁니다.

**친구제대는 뽑고 행동지침을 적 소멸로 바꿔주셔야 왼쪽에 가서 점령을 해주므로 다음턴 레이더점령이 가능해집니다.

 

 

이상이 1/2패턴 4가지 경우입니다.

친구제대를 이용하면 거의 클리어가 가능하며

친구제대가 없어서 더미를 뽑았다가 바로 퇴각시킨다 해도 클리어 확률은 높습니다.

 

 

 

1/3 패턴

 

1/3패턴은 클리어 불가능성이 꽤 있습니다.

특히 먼저 수색한 두곳이 꽝이라면 거의 반반으로 치솟지 않나 생각됩니다.

그래도 먼저 수색한 두곳중 한곳일 경우 거의 클리어가 가능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보면 다섯판중 네판은 클리어가 가능하다 생각합니다.

다만 시간/탄식 효율을 생각한다면 더미뽑고 퇴각하는게 나을지도 모릅니다.

 

 

 

*레이더 점령시 남는 행동력은 12시헬리포트를 지키거나, 더미를 지키시면 됩니다.

 

*레이더 점령시 남는 행동력은 12시헬리포트를 지키거나, 더미를 지키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