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멘탈 나가게 했던 두 판의 서폿
어메이징 하더군요..브론즈던 실버던 남 탓이면 남 탓 하는게 맞습니다 (그걸 채팅으로 옮겨 적으라는게 아님)

천상계 분들이 관전피드백 하는거 봐도 객관적으로 남 잘못인데 남 탓을 하지 않으면 (or 남 탓인거도 모르면) 발전 없다는 얘기를 많이들 하더라구요.

제가 여러 게임 리플레이 본 감상은 조금씩 다듬어가시면 충분히 지금보다 훨씬 높이 올라 갈 수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그 판수에 그티어면 발전 가능성이 없다고들 하던데.. 그냥 무시하시면 됩니다. 저도 그런 말 많이들었거든요.

저만해도 롤 시작하고 천판은 커녕, 이천판 넘도록 현재 잠그마씨랑 비슷한 티어였는데,. 지금은 큐돌리면 유명한 천상계bj들, 전프로, 현프로들 자주보는 티어거든요.

사실 어느티어나 스트레스 받는 게임이고 남 탓을 하게 되는 게임이지만(초반 동선 설계 충격이던 정글러 몇 명 생각남.. 현 lck프로라 언급은 못하지만 라이너 상성생각안하고 정버프짜던 정글;; ) 적어도 그런 벌레같은 서폿들은 안 만날겁니다.
남 탓일때 남 탓 지금처럼 그대로 해주시고 (마음속으로만)
리플보니 멈추고 채팅치는경우 많던데 mmr 티어 올리면 그 구데기서폿들 다신 볼 일 없습니다. 충분히 더 올릴 수 있으니 인게임시 엔터키 뽑고 돌아오시길.
(딜각, 카이팅 좋음. 킬각 귀신같이봄(매드무비영향?!)
죽을각 보는 연습하고, 채팅을 끄시면 됩니다 일단 먼저 필요한건.  돌아와서 다시해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