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2주차 칠면조 대소동 공략
68 타이커스입니다. 200대 노바님하고 2트만에 깼습니다.
딱히 어렵다기보다는 정신없게 만드는 돌연변이인지라 (x같은 핵의)테란만 피하면 더 널널하게 진행 가능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돌연변이원
칠면조 사냥 : 전장을 배회하는 칠면조를 처치해서만 보급품을 늘릴 수 있습니다. 칠면조를 처치하면 다른 칠면조들이 화가 날 수도 있습니다.
공유의 미덕 : 동맹과 보급품을 공유합니다. 양쪽 부대의 유닛이 공유된 보급품 한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세부내용 
1. 보급품은 두 사령관이 공유하는 50으로 시작하여 시간이 지나면서 지속적으로 떨어지나, 칠면조를 잡으면 마리당 2씩 늘어남(보급고/수정탑/대군주로 늘지 않음). 보급품이 생산유닛보다 더 줄어들게 되면 굶주린다는 경고가 뜨면서 유닛들이 천천히 파괴됨.
2. 일반적인 칠면조는 피통10에 중립이지만 한대 치면 주변의 칠면조가 공격적으로 바뀌며 주변의 건물이나 유닛을 공격함.
3. 열차들을 잡으면 그 안에서 매우 많은 칠면조가 등장하여 보급품 확보에 도움을 줌.(보너스열차 포함)
4. 돌연변이 칠면조는 3열차, 6열차 파괴시 나타나며, 구조물 공격력이 높다. 본진이나 멀티의 건물(혹은 일꾼)을 우선적으로 노리는 경향이 있다.
5. 팔면조(영문명 Turking)는 8열차 파괴시 경고문구와 함께 나타나며, 매우 많은 피통과 강한 공격력, 매우 강한 구조물공격력을 가지며, 광역공포를 건다.

첫트때 테란(군수공장)인데 3열차 깨고 돌연변이 칠면조가 나오는 것을 모르고(일반 칠면조인줄 알고) 바로 보너스열차 깨러 갔다가 돌변칠면조에 멀티 날리고 그거 잡으러 갔다가 본진에 핵떨어지고 리트했습니다.

2트때는 바이오닉테란이었는데 2개의 의료선정거장을 조금 빨리 가져간다는 느낌으로 진행하여, 3열차 깨고 돌변칠면조 막고, 샘의 폭발물을 사용하여 보너스열차 잡고, 핵감지가 올때마다 바로 의료선으로 이동하여 막았습니다.

영웅은 타커-방울뱀(불곰)-샘(사신)-넉스(악령)-베가(유령) 순으로 진행하였으며, 추천 영웅은 첫 or 두번째 영웅으로 샘입니다. 그외에는 취향것 뽑으시면 될것 같습니다. 

타이커스 세부공략
가급적 방어건물을 다른 건물들과 일꾼까지 커버가능하게 3개~5개정도 짓는게 도움이 많이 됩니다. 밖에서 컨트롤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잠입해있는 칠면조가 내부에서 공격하게 되는데 거기까지 신경쓰기 참 까다롭지만, 구멍없이 방어건물을 배치해두면 알아서 잡습니다. 멀티지역에도 일꾼근처와 입구쪽에 하나씩 지어주면 좋습니다.

추가로 주의해야 할 점은, 3열차를 잡으면 돌연변이 칠면조가 나오면서 첫 보너스열차가 나오는데(테란의 경우 이때부터 슬슬 핵가동함), 영 어렵다 싶으면 보너스 열차를 과감하게 포기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물론 보너스 열차에서도 칠면조가 대량생산되기 때문에 잡아주는 것이 좋기는 합니다.(샘이 있다면 폭발물로 무난하게 처리됨)

가급적이면 열차딜에 도움을 크게 주는 샘의 폭발물 데미지 강화와 타이커스의 캘모리안 도살탄 업글이 좋고 / 타이커스의 수류탄 데이지 업그레이드를 하면 돌연변이 칠면조 잡는데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올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8열차 전에는 샘의 모든 업그레이드는 해주는 것이 좋은데, 팔면조에 부착하면 팔면조를 바보로 만들어 극딜이 가능하며, 7,8번열차+팔면조+보너스열차가 거의 동시에 출연하기 때문에 샘의 폭발물 쿨을 줄이는 궁극기가 매우 유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