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매가 기준 : 도매는 공급처→카센터 만 으로 한정함

● Abc타이어등 인터넷에 유명한 업체는 공장/물류센터→인터넷 업체(창고) 등으로 이뤄짐.
● 각타이어 업체의 t스테이션, 타이어샵프로등의 경우 공장/물류센터에서 주문받아서 타이어가 도착함.
해서 위 2개 예시는 언급안함. 어디까지나 단순 도매만 이야기함.



일단 각사 할인율은

UHP타이어( ×××-60(이하)-16(이상))는 각사별로 30%~37%(이건 n사)
(현금기준)

일반타이어 할인율은 공장도가격에서 20%(현금/세금계산서○)~25%(현금/세금계산서×)



가끔 이런 할인율 알아가지고 오는 사람한테 업자들이 장난을 치는게 바로 공장도에서 할인하는게 아니라
소비자가에서 40%때리기도함... 소비자입장에선 자기가 알고온 퍼센테이지보다 더 낮춰주니 기분이 막 좋아서 확인 안하지만...
실제론 센터에서는 가격방어함...


카센터에서는 공장도 가격이 딱 마지노선 수준임.
그래도 어느정도 돈받는건 이해해야지... 안그럼 노양심이지;;;
( 공장도에서 + 1~2만원정도 더 붙힌정도?)

공임문제는 사이즈가 ×××-60(이상)-××은 작업이 빡세지 않고 크게 힘들거나 그러진 않는데 (통상공임 5,000원)

런플렛(타이어가 터져도 주행가능 모델),
×××-35-××, ×××-40-××같은 타이어는 작업 빡센데다가 tmps같은거 장착되어있으면 작업자체를 포기하는 경우도 있음...
(특히나 ㅡㅡ 센서 파손되면 돈만원 벌자고 개고생하는데 작업자가 물어내야 하는 상황도 벌어짐;;)(1만원 이상)




아 그리고 추가적으로 가끔 타이어뱅×에서 3+1이니 뭐니 해서 금× KH17모델 파는데 그거 국내 4계절용 타이어 아님.
겨울이 없는 동남아나 이런 따뜻한 나라에 수출하는 모델을 역수해서 파는것임.

그타이어 졸라 싼건데 사게되는 순간 흑우됨.(국내에서 그거 유일하게 취급하는게 타이어뱅×임)

그리고 휠 발란스... 안보는거랑
타이어 공기벨브 교환 여부도 신경써야함..이게 삭아서 여기서 바람새는 차량도 있음(센서 미장착차량만 해당)


일해야해서 정리를 못했는데 궁굼한거 물어보면 답해주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