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는 오징어도 할 수 있습니다.
나도 혼자 살겠다 결혼 안하겠다(못할 것 같다).
공공연하게 선언했던 사람이지만 운 좋게 연애 중입니다.

그래서 연애에 대한 팁을 드리고자 합니다.

1. 진실이 가장 중요합니다.
나를 포장하거나 내숭 떨 필요가 없습니다. 나를 그대로 보여주고 이 모습마저 사랑해줄 수 있는 상대를 만나야 합니다. 변했네 마네 소리 듣지 않을 뿐더러 지속적인 연애에서도 정말 중요합니다.
제 여자친구에게 저는 선물이나 기념일 거의 없는 사람이며 나만의 시간이 필요한 사람이라 남들처럼 연애하지 못할 수도 있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연애란 남들처럼이 아닌 우리처럼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강조했고 실제 연애하면서 많은 기념일과 선물은 없었지만 제가 어떤 것을 사주고 싶거나 필요해보이는 물품이나 도움이 필요할 때 해줬고 도시락 만들어서 소풍도 갔습니다. 정말 아무 것도 없을 것이라 생각했던 여자친구가 오히려 감동해줄 때 저도 더 기쁨을 느꼈습니다.

2.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라.
사실 저는 저 잘살자고 노력했습니다. 이는 모든 사람이 마찬가지일테고 모든 어떠한 노력에 대해 과정은 보여주기만 결과는 같이 기뻐하기만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내가 내 인생을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는가? 에 대해서 보여주는 것이 여자에게는 안심이 되고 그 모습을 더 좋게 봐주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추상적이긴 하지만 프라모델이나 피규어에 집착하는 모습도 자기보상이라고 생각해주고 오히려 프라모델이나 피규어를 사주고 구경하러 가자고 할 정도가 되었습니다. 처음엔 오타쿠 같아서 질색했었지만 정말 허튼짓 안하고 몇 주건 한 달이건 진득하게 짬나면 프라모델 만들고 완성된 것에 대해 사진 찍어 보내주면 나중에 아이들이랑도 장난감 가지고 잘 놀아줄 것 같다고 합니다.

3. 좋은 여자를 만나라
아무리 믿음이 있고 비전이 있는 남자면 뭐합니까? 좋은 여자 잘 만나야죠. 아마 이게 제일 힘들지 않나 싶네요. 이건 뭐 진짜 저도 정말 운 좋게 뜻하지 않은 인연으로 연애 시작한 사람이고 외적으로는 아마 지나가는 사람들이 저와 제 여자친구 손 잡고 걸어가면 남자가 돈이 많나? 할 정도로 차이가 많이나지만 제 외적 내적 모든 것이 자기 취향이라는 특이 취향 가진 여자친구 만나서 운이 좋았습니다.

아무쪼록 저보다 더 뛰어나신 오이갤러분들도
연애 성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