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엑스엘게임즈 송재경대표님 충성충성
3년전에 달빛조각사 IP로 게임만드신다하셨는데
올해 하반기 출시입니꽈!?

아무튼 현 국내콘솔시장이 절망적인지 희망적인지
알아보려고 여러가지 찾아봄

우선 쉽게 찾아볼수있는 국내자료
국내, 한국 콘솔 점유율은 2%~3%밖에 안됨
6년간 236% 말 그대로 올라서 2%야 절망적이지
한국 게임시장이 12조 정도되는데 2%면 2400억
이게 큰 액수가아님 (국내콘솔유저가 출시한다고 타이틀 다 사주는게 아니니까)
이 2%점유율이 2자릿수되려면 10년은 넘게 걸릴듯한데
희망보단 절망적으로 밖에 안보임

뭐, 스타 배그처럼 국민겜한번 터지면 가능할수있어도
스토리/싱글위주로 개발되는 게임들이 PVP특화인 국내시장과 맞을수가 없지
(고티게임들이나 해외 대작게임들은 성향의 차이로 한국시장 진입이 어려움)



참고로 3N1S가 콘솔게임 만드는지부터 확인해봄
얘들이 국내시장 가치있다 판단하면 공략을 할테니까
구로의등대 콘솔 제작
제주도귀향 콘솔 제작
야구단게임 콘솔 제작
회장지분100% 콘솔 제작

오 다 만들고 있네? 소리는 할수있었음
근데 여기서 알맹이를 봄
제주도귀향은 미국에서 게임만들고 있고
야구단게임도  미국에서 게임만들고 있고
회장지분100% 콘솔게임 만든다하고 5년째 소식도 없음
(내가 진짜 꿀정보 푼다 하...)

이미 알맹이가 콘솔 만드는 목적이 북미, 유럽 시장을 목표로 삼고 개발하는게 뻔히보임.(구로의등대는 일본)

그 국가의 게임시장을 파악하고 있는 자국기업들도 국내 콘솔시장 포기하고 해외시장 노리는데 한국에서 콘솔은 희망적이다?
시장은 모든 지표가 그렇지 않다고 얘기하는데?
과연 희망적이다 얘기할수있을까?



결론은 대세 모바일이 짱이다
시장 51%먹은 모바일이 최고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