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 통신사 현역 직영 종사하는 사람입니다
몇몇 내용 정리해드립니다

1. 불법지원금 관련
  - 대란 터지면 항상 얼마얼마 나오는 것들이 있는데 이것은 선택에 문제라 생각함 말 그대로 불법 지원금이기 때문에 안주고 튀는 판매자가 생김(보통 3사 다하는곳) 너무 많이 준다고 하면 의심해봐야함 당한 고객들 보면 사기죄로 고소들 많이하는데 시간 많이걸리고 요금 연체되서 신용 안좋아져서 오는 경우가 허다함 불안한거 없이 하실려면 지원 덜받고 직영쪽으러 개통하는게 더 나음

2. 특정 요금제 3개월 사용
  - 대리점에서 수수료 많이 받을려고 하는건대 이거 싫으면 직영점 가셈 걔들은 낮은 요금제 파느니 안파는게 나음 서비스도 엉망되기 쉽상

3. 공시지원금/선택약정
  - 할부원금 많이 깍을려면 공시지원금 대신 18개월동안 기변시 위약금 청구
  - 요금ㅈ 25%할인 받고싶을땐 선택약정/6개월 이후 기변 가능
   내생각엔 이거는 금액 많은 쪽으로 선택이 좋음 기기별 공시지원금 금액이 다름

4. 제휴카드 써야하나
  - 카드 포인트 할인 어짜피 안받는 사람들은 추천함

5. 노트 48개월 2년뒤 반납 프로그램 하면 호구?
  - 나는 이거 괜찮다고 생각함 차도 리스로 타는 시대에 어찌피 2년뒤에 중고가 똥값되니까 금액 보장받는 선에서 판매가 괜찮은거같음

더 적고싶은대 폰이라 오타도 많이나고 손아파서 이만 궁금한거 댓글이나 쪽지주면 알려드릴게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