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생충의 흥행과 함께 박소담이 부른 '제시카 프롬 일리노이 시카고' 송이 SNS상에서 화제가 됨.

-기생충 북미 배급사 네온 공식 트위터 계정에 제시카 징글이라는 글과 영상을 포스팅.

-북미 개봉 이후 제시카 징글의 수많은 패러디와 리트윗을 양산 중.













급기야 Jessica, only child, illinois, Chicago가 새겨진 머그컵, 티셔츠까지 제작돼 온라인 판매함. 

-기생충 북미 공식 사이트에 제시카 징글 메뉴를 따로 마련해 휴대전화 벨소리 다운로드 서비스.

-북미 개봉 한달 만에 수익 1127만8976달러(한화 약 130억9827만 원)로 올해 북미 개봉 외국어영화 최고 수입.

-개봉  2째주 33개관에서 129개, 461개, 지난 주말에는 603개까지 스크린을 차츰 늘려가고 있음.

















북미 관객들은 제시카송을 넘어 독도는 우리땅 원곡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됨.

-북미에 독도는 우리땅이 동시에 홍보되는 뜻밖의 긍정적 효과까지 가져옴.

-제시카송이 SNS를 뒤덮자 북미 배급사 네온 공식 SNS에 박소담에게 배우는 제시카 징글동영상 올림.

-네온 측은 제시카 징글 무료 MP3 버전을 다운받을 수 있는 링크도 덧붙이는 마케팅의 진수를 보여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