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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1-28 21:39
조회: 10,655
추천: 7
현재 1339 응대가 불친절한 이유현재 질병관리본부에서 기자들 질문받는 중인데 1339(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 긴급신고전화)에 전화했을 때 말도 안 되는 응대가 왜 그런고 했더니 - 기존 1339는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30여 명이 하루 500~700콜을 받음 - 현재, 30여 명의 그 인원으로 1만 건 이상 폭증한 콜을 받다 보니 제대로 응대가 안되는 상황임을 잘 알고 있다. - 보험공단, 심평원 같은 다른 기관 콜센터로 콜을 분산시켜서 최대한 인원 확보하려고 하는 중. - 향후 최대 100명 정도 인원 충원 계획 중. 그래도 1339로 전화하는 게 최선이다. 실시간 추가 - 1339는 질병 의심자에 대한 신고 접수를 하는 곳인데, 일반적인 질문이나 사소한 고민 상담(???) 같은 불필요한 콜이 너무 많다 - 의심 환자에 대해서는 1339를 이용하되, 직접 신고와 관련 없는 바이러스 정보나 대처법, 의료기관 안내 같은 건 다른 쪽으로 검색하기를 권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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