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9일(화) 리니지 모바일 - '헤이스트'가 공개 테스트에 돌입했다. 공개 테스트 기간은 5일이며, 26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헤이스트'는 리니지 PC 버전과 연동하여 플레이할 수 있고, 헤이스트에서 얻은 보상과 혜택을 PC 버전에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헤이스트 출시와 함께 본 서버에서는 '몽환의 섬'이 리뉴얼되어 등장, 헤이스트를 플레이해야만 입장할 수 있는 사냥터로 새단장을 마쳤다. 헤이스트에서 얻는 재화 'TAM'을 모아야 PC 버전의 몽환의 섬에 방문할 수 있게 된 것. 리뉴얼된 몽환의 섬은 헤이스트를 함께 즐겨야만 입장할 수 있다.


▲ 진명황의 집행검이 아닌 진여왕의 집행검을 얻을 수 있는 찬스!




■ 공개 테스트는 프리 패스로! 설치부터 접속까지

헤이스트를 플레이하려면 리니지 본 서버의 캐릭터 정보를 불러와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헤이스트에 사용할 캐릭터를 모바일과 연동시키는 작업이 우선이다. 먼저, 현재 진행 중인 '모바일로 잠 못드는 7일 야화'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여 '프리 패스'를 받아야 한다. 프리 패스는 '헤이스트 공개 테스트 이용권'인 것.

이렇게 얻은 프리 패스를 리니지 공식 홈페이지의 N샵 → 쿠폰함에 등록해야 한다. 이후 모바일과 연동시킬 본 서버 캐릭터에 접속 → 부가 아이템 창고에서 '탐나는 성장의 열매 상자'를 수령한 다음, 탐나는 성장의 열매를 복용하면 연동이 완료된다. 추가로 모바일과 연동한 캐릭터는 AC -1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최종적으로 헤이스트 어플 실행 후, PC와 연동시킨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완료! 간혹, 네트워크 오류 문구와 함께 접속이 안 될 경우 핸드폰을 재부팅 하면 되고, 3G 환경에서는 와이파이를 이용해야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 [클릭] 5일간 헤이스트를 체험할 수 있는 프리 패스 받기!

▲ 헤이스트에 등록한 캐릭터는 AC -1 효과가 추가된다.




■ 텔레포트를 이용한 보스 몬스터 사냥!

헤이스트의 게임 진행은 그리 어렵지 않게 진행된다. 플레이할 캐릭터는 레벨에 상관없이 데스 나이트로 진행된다. 데스 나이트가 우측으로 이동하며,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하는 방식. 모든 전투는 자동으로 진행된다.

몬스터를 처치하면 재화 'TAM'을 3~8개 얻을 수 있다. 이렇게 TAM을 꾸준히 모아야 TAM 게이지가 가득 차게되고, TAM 10,000개로 교환할 수 있다. 즉, PC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TAM은 10,000개 단위로 교환할 수 있는 것. PC 버전에서 사용 가능한 TAM은 최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연동된 본 서버 캐릭터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 현재 보유 중인 총 TAM의 수량은 본 서버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TAM을 빠르게 모으려면 보스 몬스터를 처치해야 한다. 화면 우측 하단에 위치한 텔레포트를 사용할 시 일정 확률로 보스 몬스터를 만날 수 있다. 텔레포트 사용 시 MP가 소모되는데, 좌, 우로 움직이는 게이지를 PERFECT, GREAT, GOOD, BAD에 맞출 시 소모되는 MP를 절약할 수 있다.

현재 텔레포트 사용 시 약 10~15의 MP가 무작위로 소모되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MP는 약 5분마다 1씩 되는 것으로 추정된다.


▲ PERFECT에 근접 할수록 소모되는 마나가 적다.


보스 몬스터의 난이도는 별의 개수로 확인할 수 있다. 전투에 돌입하기 전, 해당 보스 몬스터에게 얻을 수 있는 보상과 TAM 수량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보상은 대량의 추가 TAM과 무기 상자, TAM 복권을 얻을 수 있다. 기본적으로 얻는 TAM 외에 부가적으로 대량의 TAM을 얻을 수 있어 TAM을 더 빠르게 모을 수 있다.

또한, 보스 전투 시 바닥에 떨어지는 황금색, 은색, 동색 TAM은 화면 터치, 혹은 드래그를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보스 토벌 성공 여부에 상관없이 전투 종료 후 얻을 수 있다.


▲ 보스 몬스터인 데스 나이트와 조우.

▲ 승리 시 대량의 TAM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무기 상자에서는 헤이스트 캐릭터 전용 무기를 얻을 수 있다. 좋은 무기를 착용할수록 보스 몬스터 토벌 확률 상승과 몬스터 처치 시 얻는 TAM의 양이 증가한다. 결국, 빠르게 TAM을 모으기 위해서는 좋은 무기 착용이 필수! 보스 몬스터를 처치할 때는 토벌 확률 상승 무기를, 일반 몬스터를 처치할 때는 TAM 보너스 무기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 보스 전 승률과 TAM 보너스를 얻으려면 좋은 무기를 착용하는 것이 필수!




■ TAM으로 드래곤의 토파즈와 몽환의 섬 입장권을!

헤이스트 플레이를 통해 얻는 TAM은 몽환의 섬 사냥터 입장권과 드래곤의 연금술 용액, 마법 인형 상자를 구매할 때 사용된다. 이번 몽환의 섬 리뉴얼을 통해 기란 마을 중앙 광장 12시 방향에 'TAM 상인 크루나'와 몽환의 섬 텔레포터 '에들렌'이 추가되었다.


▲ TAM으로 구매할 수 있는 본 서버 아이템.


성장 구슬 조각(TAM 70,000개)과 성장 구슬(TAM 220,000개)은 몽환의 섬 입장권이다. 해당 아이템을 소지해야만 몽환의 섬에 갈 수 있고, 몽환의 섬 일반 몬스터가 드랍하는 악령의 씨앗을 5개와 상아탑 마법의 정수를 NPC에 반납하면 추가 경험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얼음 수정 동굴과 같은 방식인 것.

52~64레벨은 성장의 구슬 조각 반납 시 2%, 성장의 구슬 반납 시 6%의 경험치를 받는다. 65~74레벨은 2.2%와 6.6%의 보상을, 75~81레벨은 2.4%와 7.2%의 보상을, 82레벨 이상은 2.8%와 8.4%의 보상을 얻는다. 경험치 보상은 52레벨 기준으로 적용된다.

TAM 30,000개로 구입 가능한 드래곤의 연금술 용액은 드래곤의 다이아몬드를 토파즈 2개로 변환하는 용해제다. 드래곤의 다이아몬드는 아인하사드의 축복을 100%, 토파즈는 77% 회복시켜 주므로 약 54%의 추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TAM 2,000,000에 판매하는 마법 인형 상자에서는 말 그대로 다양한 마법 인형 중 1개를 얻을 수 있다. 지난 낚시 리뉴얼로 사라졌던 고가의 마법 인형 '리치'도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마법인형 리치는 오로지 TAM 마법인형 상자에서만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