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앞에 다가온 롤드컵입니다. 세계 최강팀을 가릴 결승 무대가 결정되었습니다. 10월 19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대망의 롤드컵 결승전이 열립니다. 하지만 한국의 e스포츠팬들이 미처 상상하지 못한 내용이 있었습니다. 롤드컵이 한국에서'만' 열리는 게 아니라는 소식입니다. 전 세계에서 16개의 팀이 참가하게 될 이번 롤드컵에서 한국에서 볼 수 있는 팀은 그 절반인 8개 팀뿐이었습니다. 8강은 부산에서 4강과 결승은 서울에서 펼쳐질 예정이지만, 16강전은 한국이 아닌 대만과 싱가포르에서 치뤄집니다.


▲ 8개월 전, 처음으로 2014 롤드컵이 한국에서 열린다고 발표되었다


2014년 롤드컵이 한국에서 개최된다는 소식이 발표된 것은 무려 8개월 전. 8개월 동안이나 손을 꼽아가며 롤드컵 한국 개최를 기다려왔던만큼이나, 대만, 싱가포르의 공동개최 소식은 다소 갑작스러웠습니다. 물론 징조가 아예 없었던 것은 아닙니다. 지난 5월 프랑스에서 열린 올스타전에서, 라이엇 코리아 측은 '롤드컵이 16강전이 다른 지역에서 진행된다는 소문이 있다'는 기자단의 질문에 '추후 자세한 내용을 밝히겠다'며 명확한 답변을 피하기도 했습니다.


▲ 2014 올스타전이 열릴 당시 인터뷰 내용 中
[롤 올스타전] "우리는 스포츠를 한다." 라이엇 권정현 상무, 이승현 대표 인터뷰 (2014. 5. 9)


하지만 올스타전이든 롤드컵이든 이제까지 모두 한 국가에서 개최된 만큼, 한국이 아닌 다른 지역과 함께 대회가 진행될 수도 있다고 생각했던 e스포츠 팬들은 많지 않았습니다. 처음으로 일정과 진행방식이 구체적으로 공개된 오늘. 인벤을 포함한 각종 한국 e스포츠 커뮤니티, 그리고 레딧과 같은 해외 e스포츠 커뮤니티에는 롤드컵 한국 개최에 대한 수많은 의견들이 폭발적으로 올라오고 있습니다.


▲ 레딧에도 이번 롤드컵 공동개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올라오고 있다.


이에 인벤에서는 이번 롤드컵 한국-동남아 개최와 관련해 e스포츠 팬 여러분들의 보다 많은 그리고 다양한 의견을 한 자리에 모을 수 있도록 간단한 설문조사를 마련해보았습니다.









급작스러운 발표에, 다양한 의견을 모두 담아낼 수 있는 설문이 충분히 되지 못할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이번 롤드컵 진행방식에 대한 의견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 실시간 설문조사 결과 집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