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0일 정식서버 업데이트 내용이 공개되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내용은 부활한 블러드로드 외에도, 팔찌 보석함 교환 방식 개선, 아바타 염색 앰플 등이 있으며 유령방을 감별할 수 있는 방장과의 통신상태 확인기능, 아이템 미리보기 창에 안티 앨리어싱 기능 적용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포함되어 있다.





부활한 블러드로드가 등장하는 망자의 안식처 레이드는 기존 레이드 중에서도 높은 완성도로 아직까지도 화자 되는 블러드로드 레이드가 니플헤임 전투로 리메이크된 전투이다.


니플헤임 전투로 리메이크되며, 전투 참여인원도 4인으로 줄어들고, 체력과 공격력이 올라갔으며, 추가된 패턴, 변경된 패턴 등이 추가된 전투이다.


니플헤임 전투 추가로, 새로운 팔찌 보석함이 추가되었다. 이제 2종류의 팔찌 보석함이 추가된 셈으로, 기존의 대화를 통한 교환 방식을 더 이상 유지할 수 없어, 니플헤임 보스에게 얻는 팔찌 보석함 열쇠 조각을 마치 화폐처럼 교환할 수 있게 바뀌었다.



▲ 이제 열쇠 조각을 화폐처럼 이용해 팔찌 보석함을 교환할 수 있다.






테스트 서버를 통해 먼저 선보였던 아바타 염색 앰플이 정식 서버에 업데이트되었다. 캐시 샵에서 구매할 수 있는 아바타 염색 앰플은 기존 염색 앰플과 마찬가지로 빈 앰플을 사용해 무작위로 색상을 추출하고, 추출된 색을 아바타에 입히는 방식이다.


가격은 2,900원 선으로 기존 클로다의 염색 앰플보다 1,000원 비싼 가격이고, 1개, 11개 묶음으로만 판매되고 있다. 11개 묶음 가격은 29,000원.





방장과의 통신상태를 점검하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일반적인 방은 안테나가 최대로 들어와 파란색으로 보이지만, 접속할 수 없는 속칭 '유령방'의 경우 안테나에 하나도 불이 들어오지 않아 검은색으로 보이게 된다.


▲ 안테나가 검은색이면 접속불가. 안테나가 파란색이면 원활.






기존 미리보기 화면의 경우 안티 앨리어싱이 적용되지 않아, 미리 보기 화면이 상당히 투박하게 보이는 단점이 있었던 것이 이번 패치로 안티 앨리어싱 효과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안티 앨리어싱 효과란, 3D모델의 외곽선이 레고 블록처럼 각지지 않고 부드럽게 표현해주는 효과로서, 3D 모델을 더욱 자연스럽게 보이게하는 필수 효과이다.


물론 그만큼 좀더 컴퓨터 성능이 필요한 기능이지만, 기본적으로 옵션에서 안티 앨리어싱 기능을 사용해야만 적용되고, 미리보기 자체가 주로 마을에서만 잠시 사용하는 기능임을 생각하면, 실제 전투에 미치는 영향은 없다고 봐도 좋을듯하다.





그 외에도 과도한 욕설, 불법 프로그램 사용 등 운영정책을 위반을 신고하는 신고 기능이 1일 10회로 증가했다.


욕설 사용자는 둘째치고, 불법프로그램 사용자의 경우 한번에 십여개의 캐릭터가 발견되는 경우가 많아, 기존 신고 횟수로는 부족했던 게 사실. 이러한 부분이 좀 더 현실적인 신고횟수로 바뀌었다.


추가로 거래소에 소비용품 카테고리 중 클로다의 염색 앰플과 아바타 염색 앰플 전용 카테고리가 추가되어, 거래소에서 좀 더 쉽게 염색 앰플을 찾아볼 수 있는 등의 변화가 생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