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T1의 '에이스' 정윤종(SK텔레콤)이 하루 2승으로 결승 진출을 이끌었다.

정윤종은 22일 SK텔레콤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 2014 통합 포스트시즌 4강 A조 3차전 CJ 엔투스와의 7세트 회전목마에서 김준호(CJ)를 격파하고 경기를 끝냈다.

김준호는 1관문 이후 앞마당 확장을 과감히 시도했다. 탐사정으로 이를 확인한 정윤종은 앞마당 확장을 따라가지 않고 황혼의회를 건설하며 승부수를 띄웠다. 김준호 역시 앞마당 시도 후 곧바로 황혼의회를 건설했다.

김준호의 움직임은 매우 빨랐다. 앞마당 확장을 시도했지만 관문 숫자에서 밀리지 않았고 점멸 연구 타이밍도 비교적 빨랐다. 반면 정윤종은 모선핵 1기를 김준호의 본진에 집어 넣었다가 잃었다.

정윤종이 모선핵을 던진 이유는 '정찰' 때문이었다. 정찰을 통해 김준호의 본진 체제를 확인해 로봇공학시설의 유무를 확인한 정윤종은 중앙 전진 수정탑 쪽에 암흑성소를 건설하며 두 번째 승부수를 띄웠다. 이에 김준호는 점멸 추적자를 모아 정윤종의 병력을 밀어내려고 했지만 실패했고, 암흑성소 체제도 파악하지 못했다.

결국 정윤종은 암흑기사를 앞세워 김준호를 압박한 뒤 다수의 점멸 추적자를 이끌고 GG를 받아냈다.

SK텔레콤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 2014 통합 포스트시즌 4강 A조 3차전
SK텔레콤 T1 4 vs 3 CJ 엔투스
1세트 박령우(저, 1시) 승 vs 패 변영봉(프, 11시) 회전목마
2세트 김도우(프, 5시) 승 vs 패 김정훈(프, 11시) 세종과학기지
3세트 어윤수(저, 11시) 패 vs 승 신동원(저, 1시) 해비테이션 스테이션
4세트 정윤종(프, 5시) 승 vs 패 정우용(테, 11시) 아웃복서
5세트 원이삭(프, 5시) 패 vs 승 김준호(프, 7시) 프로스트
6세트 김민철(저, 1시) 패 vs 승 김정우(저, 7시) 만발의 정원
7세트 정윤종(프, 11시) 승 vs 패 김준호(프, 6시) 회전목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