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애로우즈가 첫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블라인드 픽까지 오는 접전 끝에 KT 애로우즈는 엄청난 전투력으로 SKT T1 S를 잡아냈다. 분명 초반 분위기는 SKT T1 S가 좋았지만, KT 애로우즈는 어려운 상황을 공격으로 풀어냈다.


탑 라인을 제외하고 모든 라인에서 SKT T1 S가 KT 애로우즈를 압박했다. 탑은 같은 챔피언이 등장했기 때문에 평화롭게 진행됐다. 이를 깨기 위해 '카카오' 이병권이 탑을 향했지만, 유효타를 만들지 못했다.

조용히 진행된 초반. 그리고 미드에서 2대 2 싸움이 벌어졌다. 여기서 SKT T1 S가 2킬을 만들면서 주도권을 잡았다. 그러나 '루키' 송의진이 빠르게 순간이동으로 복귀한 뒤, 라이즈를 잡아냈다. 봇에서 KT 애로우즈가 좋은 그림을 만들자, KT 애로우즈가 드래곤을 가져갔다. 하지만 카사딘이 무리한 플레이를 하면서 잡히고 말았다.

그리고 리 신이 미드를 향했다. 타워 뒤에서 궁극기로 라이즈를 빼낸 뒤, 깔끔하게 잡아냈다. 초반 실수를 완벽히 만회하는 플레이였다. '호로' 조재환도 질 수 없다는 듯이 봇을 노렸다. 그러나 KT 애로우즈가 2개의 순간이동을 활용해 SKT T1 S 주요 챔피언을 모두 잡아먹었다. 특히, 카사딘이 많은 킬을 먹으면서 순식간에 괴물이 됐다.

분위기를 탄 KT 애로우즈는 시야 장악에 들어갔다. 확실히 주도권을 잡은 상태에서 라인전이 끝났기 때문에 렝가의 힘이 빠지는 순간이었다. 그리고 미드에서 또다시 리 신이 활약하면서 라이즈를 잡아냈다. 순식간에 격차는 벌어졌고, 탑은 2차 타워까지 파괴됐다.

SKT T1 S는 승부수를 던졌다. 미드에서 렝가의 궁극기를 활용해 한타를 열었다. 그러나 KT 애로우즈는 전투 민족이었다. 완벽한 한타 무빙으로 SKT T1 S를 압도했고, 추가로 미드 2차 타워까지 파괴했다.

또 SKT T1 S의 블루 버프 쪽에서 한타가 열렸다. KT 애로우즈는 폭풍처럼 몰아치면서 SKT T1 S를 무너뜨렸다. 한타에서 승리한 KT 애로우즈는 바론과 드래곤을 모두 챙겼다. 그리고 KT 애로우즈는 봇을 두드렸다. 봇 타워가 파괴되는 동시에 SKT T1 S의 탑과 정글을 모두 잡았다. KT 애로우즈는 멈추지 않았다. 그대로 넥서스를 파괴하면서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 선수에 대한 과도한 비방 욕설은 통보없이 삭제되며 이용 제재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