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지구의 포인트는 사냥꾼과 사제!


8월 16일 펼쳐진 하스스톤 클랜 챔피언십(이하 HCC)의 결승 1차전에서는 그동안 최고의 우승후보로 손꼽혀왔던 갓드로 팀과 골든코인 팀이 맞붙었다. 최고 강호들 간의 결승 매치인 만큼, 결승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최고의 팀이 탄생하는 순간을 보려는 관중도 몰려들었다.

낙스라마스의 저주 4주차까지 모든 카드가 공개되면서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모은 이번 1차전에서 최고의 팀에 한 발 더 가깝게 다가간 팀은 사냥꾼과 사제로 2개의 라운드를 챙긴 골든코인 팀이었다.



▲ 최고의 빅매치를 보기 위해 현장을 직접 방문한 유저들





결승전의 첫 세트에는 갓드로 팀의 'Steelo'(대형잡채) 조강현 선수와 골든코인 팀의 '용카츄' 박성현 선수가 맞붙었다. 첫 세트에 위니 흑마법사 덱을 선택한 조강현 선수를 상대로 박성현 선수는 미치광이 과학자를 활용한 비밀 사냥꾼 덱으로 첫 세트를 수월하게 가져간다.

2세트, 조강현 선수는 전사 덱으로 사냥꾼을 상대한다. 박성현 선수는 독수리뿔 장궁에 이어 선장 그린스킨으로 상대 본체를 압박한다. 조강현 선수는 해리슨 존스로 상대 무기를 한 차례 파괴하며 버텨보지만, 박성현 선수가 살상명령 2장과 리로이 젠킨스까지 모두 손 패에 넣으며 승리하게 된다.

조강현 선수의 마지막 덱은 사냥꾼이었다. 조강현 선수는 첫 턴에 추적을 써서 필수 카드를 빠르게 찾으려 하지만, 선택해야 하는 카드 목록에 개들을 풀어라 2장과 리로이 젠킨스 1장이 나오며 개들을 풀어라를 모두 포기하게 된다. 굶주린 대머리수리를 통한 드로우 수단을 잃게 된 조강현 선수는 필드의 주도권은 내주며 끌려가게 되고, 박성현 선수가 살상명령 2장을 확보하며 1라운드를 가져가게 된다.



▲ 6장의 드로우와 함께 필드를 제압하는 승리의 개들을 풀어라!



1라운드를 내준 갓드로 팀에서는 팀장인 '마스카' 이임혁 선수가 출전했다. 첫 세트, 위니 흑마법사를 선택한 이임혁 선수를 상대로 박성현 선수는 사제를 꺼내 든다. 단검 곡예사와 엘프 궁수를 통해 어둠의 이교도를 정리한 이임혁 선수는 파멸의 수호병까지 안정적으로 뽑아내며 승리를 가져간다.

박성현 선수는 상대의 초반 공세를 막기 위해 안정적인 전사 덱을 2세트에 들고 나온다. 하수인으로 몰아치는 흑마법사와 주문으로 정리하는 전사의 싸움은 두 선수 모두 한 자릿수의 체력까지 남는 혈전 끝에 전사의 승리로 돌아간다.

1:1의 상황에서 이임혁 선수는 전사 미러전을 선택하게 된다. 서로 상대 하수인을 제거하며 후반으로 흘러간 싸움에서 박성현 선수는 상대의 실바나스 윈드러너를 빼앗고 죽음의 이빨을 해리슨 존스로 파괴하며 앞서가기 시작하고, 알렉스트라자로 상대 생명력을 한 번에 깎아내며 2:1로 앞서가게 된다.

이임혁 선수는 마지막 덱으로 주문 도적을 선택한다. 주문 도적을 상대하기 좋은 로데브와 썩은위액 누더기골렘 등을 모두 확보한 박성현 선수는 방어도를 쌓으며 도적의 킬 각을 피해가려 한다. 이임혁 선수는 가젯잔 경매인을 통해서 충분한 손 패를 확보하지만, 쌓여버린 전사의 체력을 감당하지 못한 채 패배하며 결승 1일 차 경기의 벼랑 끝에 몰리게 된다.



▲ 실바나스 윈드러너에 방패 밀쳐내기를 사용하며 리로이 젠킨스를 강탈하는 박성현 선수



갓드로 팀의 마지막 선수는 역올킬의 경험이 있는 '슬시호' 정한슬 선수였다. 첫 세트에 양 선수는 모두 위니 흑마법사를 선택하며 초반 치열한 필드 싸움을 벌이게 되고, 결국 유령 들린 거미와 아르거스의 수호자를 통해 먼저 필드를 장악한 정한슬 선수가 첫 세트를 가져가게 된다.

2세트, 박성현 선수는 전 라운드에서 위니 흑마법사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었던 전사 덱을 선택한다. 정한슬 선수는 은빛십자군 종자와 아르거스의 수호자를 통해서 초반 필드 우위를 굳히는 데 성공하고, 난투를 확보하지 못한 박성현 선수에게 방어도를 쌓을 시간을 주지 않으며 2세트까지 승리하게 된다.

마지막이 될 수 있는 3세트, 박성현 선수는 자신의 장기인 사냥꾼을 꺼내 든다. 상대 하수인을 덫으로 정리한 박성현 선수는 3세트를 잡아내는 데 성공하며 정한슬 선수의 두 번째 덱을 불러낸다. 사냥꾼을 상대하기 위해 전사를 선택한 정한슬 선수를 상대로 끊이지 않는 비밀의 힘을 보여주며 또다시 승리, 결국 게임을 블라인드 픽까지 끌고 간다.

마지막 5세트, 정한슬 선수는 자신의 트레이드 마크인 드루이드를, 박성현 선수는 이날 단 1패도 기록하지 않은 사냥꾼을 선택한다. 초반부터 다수의 비밀을 활용하며 드루이드의 손을 묶은 박성현 선수가 게임을 유리하게 풀어가지만, 자신의 킬 각을 내주면서도 하수인을 쌓는 데 성공한 정한슬 선수가 결국 야생의 포효까지 확보하며 반격에 성공한다.



▲ 생명력 1을 남겨둔 상황에서 야생의 포효로 단숨에 역전하는 정한슬 선수!



역올킬에 시동을 건 정한슬 선수를 막기 위해 골든코인에서는 '이시대최고마법사' 김건중 선수가 출전하였다. 양 선수 모두 주문 도적을 꺼낸 첫 세트, 정한슬 선수는 후턴에 가젯잔 경매인, 마음가짐까지 확보하며 유리하게 출발한다. 원하는 손 패를 얻지 못한 김건중 선수는 SI7 요원과 무기를 통해 초반에 승부수를 띄우지만, 로데브와 대지고리회 선견자를 활용하며 상대 공격을 막은 정한슬 선수가 한 턴 먼저 결정타를 넣으며 승리한다.

2세트에 위니 흑마법사를 선택한 김건중 선수는 네루비안 알과 장의사를 활용하며 초반부터 필드를 제압하고, 폭풍의 칼날과 맹독을 제때에 확보하지 못한 정한슬 선수를 몰아치며 반격에 성공한다. 3세트에 위니 흑마법사에 좋은 상성을 지닌 전사를 선택한 정한슬 선수를 상대로 김건중 선수는 네루비안 알을 공허의 괴물로 깨우며 필드 우위를 잡게 되고, 공허소환사로 파멸의 수호병을 배치하는 데 성공하며 3세트마저 가져온다.

정한슬 선수는 마지막 덱으로 김건중 선수와 같은 위니 흑마법사를 선택한다. 첫 손 패로 공허방랑자와 가혹한 하사관, 화염 임프를 손에 넣은 정한슬 선수는 상대 필드를 먼저 제압하는 데 성공하고, 압도적인 힘으로 결정타를 넣으며 경기를 블라인드로 끌고 간다.

5세트, 김건중 선수는 주문 도적을, 정한슬 선수는 다시 한 번 위니 흑마법사를 꺼낸다. 첫 턴에 은빛십자군 종자와 화염 임프를 꺼내며 필드를 장악한 정한슬 선수는 파멸의 수호병이 영혼의 불꽃 2장을 날려버리는 불운에도 불구하고 상대 본체를 집중 타격하며 승리, 상대 대장인 'RenieHouR' 이정환 선수까지 불러내는 데 성공한다.



▲ 공허소환사로 일리단까지 뽑아낸 김건중 선수를 몰아치며 정한슬 선수가 승리한다.



골든코인 팀의 대장은 최근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RenieHouR' 이정환 선수였다. 첫 세트에 드루이드를 선택한 정한슬 선수를 상대로 이정환 선수는 장의사와 간식용 좀비를 활용하는 사제 덱을 꺼내 든다. 첫 턴에 장의사와 동전 한 닢, 간식용 좀비를 뽑아낸 이정환 선수는 아키나이 영혼사제까지 꺼내면서 5턴에 상대 생명력을 12까지 떨어뜨리고 HCC에서 첫 사제 승리에 성공한다.

2세트에 정한슬 선수는 위니 흑마법사 덱을 꺼낸다. 초반부터 하수인을 쌓으며 사제 본체를 노린 정한슬 선수를 상대로 이정환 선수는 신성한 폭발을 통해 필드 상황을 역전시킨다. 죽음의 군주까지 꺼내며 상대 공세를 막아낸 이정환 선수는 실바나스 윈드러너를 통해 상대 로데브까지 빼앗아오며 승리, 2:0으로 팀의 승리까지 1세트만을 남겨두게 된다.

정한슬 선수가 마지막으로 꺼낸 덱은 주문 도적이었다. 초반 2장의 장의사와 간식용 좀비를 꺼내며 필드를 제압한 이정환 선수는 아키나이 영혼사제까지 꺼내면서 상대 본체에 피해를 집중시키고, 6턴 만에 상대 체력을 1까지 떨어뜨린다. 정한슬 선수는 대지고리회 선견자를 활용하며 버텨보지만, 신성한 폭발까지 손에 넣은 이정환 선수가 승리하며 결승 1경기는 골든코인의 승리로 돌아간다.



▲ 꿈에 나올까 무서운 장의사와 간식용 좀비 콤보!




◆ 하스스톤 클랜 챔피언십(HCC) 결승전 1일차 경기 - 갓드로 vs 골든코인


1라운드: Steelo [패] vs [승] 용카츄
1세트- 흑마법사 (패):(승) 사냥꾼
2세트- 전사 (패):(승) 사냥꾼
3세트- 사냥꾼 (패):(승) 사냥꾼

2라운드: 마스카 [패] vs [승] 용카츄
1세트- 흑마법사 (승):(패) 사제
2세트- 흑마법사 (패):(승) 전사
3세트- 전사 (패):(승) 전사
4세트- 도적 (패):(승) 전사

3라운드: 슬시호 [승] vs [패] 용카츄
1세트- 흑마법사 (승):(패) 흑마법사
2세트- 흑마법사 (승):(패) 전사
3세트- 흑마법사 (패):(승) 사냥꾼
4세트- 전사 (패):(승) 사냥꾼
5세트- 드루이드 (승):(패) 사냥꾼

4라운드: 슬시호 [승] vs [패] 이시대최고마법사
1세트- 도적 (승):(패) 도적
2세트- 도적 (패):(승) 흑마법사
3세트- 전사 (패):(승) 흑마법사
4세트- 흑마법사 (승):(패) 흑마법사
5세트- 흑마법사 (승):(패) 도적

5라운드: 슬시호 [패] vs [승] RenieHouR
1세트- 드루이드 (패):(승) 사제
2세트- 흑마법사 (패):(승) 사제
3세트- 도적 (패):(승) 사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