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스퀘어에닉스 ⊙장르: MMORPG ⊙플랫폼: PS 3, PS 4, PC ⊙출시: 2015년 내 국내서비스 예정



스퀘어에닉스는 지난 18일, 공식 트위터 계정유투브 채널을 통해 파이널판타지14의 첫 번째 확장팩 출시를 공식 발표하고 해당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첫 번째 확장팩의 이름은 'HEAVENSWARD'로, 공개 내용에 따르면 이슈가르드를 배경으로 새로운 거대 필드 오픈, 신종족 및 신직업 공개, 60까지의 최고 레벨 확장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다수의 고난이도 신규 던전, 고레벨 사용자를 위한 신규 레이드 컨텐츠와 함께 신규 제조 레시피 및 장비도 추가된다.

'FF XIV : HEAVENSWARD'의 발매일은 2015년 봄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확장팩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오는 10월 25일(현지시각) 예정되어 있는 런던 팬 페스티벌에서 공개된다. 런던 팬 페스티벌은 트위치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스트리밍될 예정이다.

한편, 파이널판타지14는 2013년 글로벌 정식서비스 이후 250만 명 이상의 유저, 최고 동시 접속자 수 34만 4천 명을 기록한 스퀘어에닉스의 대표 MMORPG다. 국내에는 액토즈소프트를 통해 한국 전용 서버로 정식 서비스가 실시되며, 2015년 봄에서 여름 사이에 1차 CBT가 진행된다.




■ 공식 트위터에 공개된 HEAVENSWARD 아트워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