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한국 최대의 게임 축제 지스타를 앞두고 자사의 지스타 출품 게임들을 공개하는 '넥슨 지스타14 프리뷰' 행사를 개최한다.

본 행사는 지스타 개막을 일주일 앞둔 11월 14일 서울 세빛섬(전 세빛둥둥섬) 플로팅아일랜드에서 열린다. 행사에서는 본격적인 지스타에 앞서 넥슨의 출품 게임 및 세부 행사 내용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넥슨은 지스타가 시작된 이후 한차례도 빠짐없이 참여한 국내 게임회사 중 하나이며, 역대 가장 규모있는 라인업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이에 앞서 올해 넥슨은 지속적으로 신작을 공개해왔다. 신규 개발중인 게임으로 '듀랑고: 야생의 땅'과 '슈퍼판타지워'을 비롯, 올 7월 '넥슨 스마트 온' 행사를 통해 '포켓 메이플스토리', '광개토태왕', '마비노기 듀얼' 등 다양한 모바일 라인업을 선보인 바 있다.

또 PC온라인 플랫폼에서는 다양한 신작의 제작 발표와 테스트가 이어졌다. 한차례 알파 테스트를 실시한 '메이플스토리2' 를 비롯, '클로저스', '서든어택2'의 테스트를 실시했고, 동명의 유명 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한 '공각기동대 온라인'을 공개하기도 했다.

따라서 이번 '넥슨 지스타14 프리뷰'에서 이러한 신작 게임들 대부분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 게임들의 지스타 참전 여부 역시 이날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