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갱신되는 일일 도전을 수락, 도전 과제를 완료하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드림캐처 이벤트가 시작됐다. 도전은 하루에 세 군데 던전의 일일 퀘스트를 수행하는 것이 목표로, 각 던전을 클리어 후 일일퀘스트 보상 수령 시 홍문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부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매일 도전을 완수하면 이벤트 페이지에서 경품 응모에 사용가능한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일일 도전을 진행하면 기본적으로 경험치 부적을 얻을 수 있으며 추가로 월야초, 성운 조각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아직 장비를 모두 갖추지 못했거나, 이제 막 캐릭터가 최고 레벨을 달성했다면 도전을 진행하여 레벨업과 아이템 획득을 모두 노릴 수 있다.

포인트의 경우에는 인게임 상품이나 오프라인 상품에 '응모'하는데 사용된다. 인게임 상품으로는 성운무기 5단계, 빛나는 보석 망치 등의 아이템을 비롯해 계정 내 의상 이동, 소환수 이름 변경, 문파 이름 변경 등이 있으며, 오프라인으로는 블소 에디션 PC, 인텔 SSD, SGP인터내셔널 상품권 등이 존재한다. 각 상품은 수량이 정해져있고 포인트를 이용해 많이 응모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 요일별 일일 도전 의뢰를 클리어하고 부적과 추가 보상을 획득하자

이벤트 기간 중 일일 도전 대상 던전의 일일 퀘스트를 완수하면 기본 보상 외에 추가보상으로 '홍문신공 신속 도전부적'을 획득할 수 있다. 경험치 부적은 홍문 1~19성의 캐릭터가 사용가능하며 사용 시 10,000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부적은 하루에 도전 과제인 일일 퀘스트에서 각각 한 개씩 3개, 모든 도전 과제를 완수했을 때 받을 수 있는 추가 보상까지 총 6개를 얻을 수 있으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로 매우 짧아 과제를 모두 완수하면 하루에 60,000의 경험치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셈이다.

일일 도전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먼저 요일별 도전 과제 대상인 일일 퀘스트를 수락해야 한다. 도전 과제 퀘스트는 게임에 접속한 뒤 퀘스트 리스트 상단에 위치한 '일일도전' 버튼을 클릭했을 때 나오는 창에서 수락할 수 있다.

일일 도전 창에서는 클리어 해야하는 퀘스트의 목록, 해당 퀘스트를 클리어했을 때 얻을 수 있는 보상, 퀘스트 진행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상단에는 세 개의 도전 과제 퀘스트를 모두 클리어했을 때 얻을 수 있는 '도전 보상'이 표시된다. 이때 도전 과제 퀘스트와 요일별 보상은 모두 지정되어 있다.

도전 과제 퀘스트를 수락하면 우측의 퀘스트 리스트에 해당 퀘스트가 추가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일반적인 일일 퀘스트와 달리 아이콘 주변에 은색 동그라미가 표시되어 있어 쉽게 구분할 수 있다. 또한, 도전 대상 던전은 통합던전 이용 시 우측의 던전 선택 리스트에서 가장 위로 올라오기 때문에 간단하게 입장 신청을 진행할 수 있다.

던전을 클리어했다면 이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기본 보상이라 할 수 있는 홍문신공 신속 도전부적은 일일 퀘스트 완료 시 추가보상의 형태로 바로 지급된다. 세 곳의 던전을 모두 클리어한 뒤 얻을 수 있는 요일별 도전 보상의 경우엔 일일퀘스트를 모두 완료한 뒤 일일 도전 창을 열고 상단에서 보상 수령 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 요일별 일일 도전 퀘스트 및 보상



▲ 게임에 접속해 퀘스트창 상단의 일일 도전 버튼을 클릭해 일일 도전 창을 호출할 수 있다

▲ 일일 도전 창에서 당일 진행 가능한 퀘스트와 진행상황, 보상등을 확인할 수 있다

▲ 모든 일일 퀘스트를 수행했다면 일일 도전 창을 열고 추가 보상을 수령하도록 하자



■ 꾸준히 도전한 당신, 포인트 상품에 응모하라!

드림 캐처 이벤트에서는 일일 도전으로 경험치 부적을 얻는 것 외에 포인트를 이용해 각종 상품에 응모할 수도 있다. 상품은 성운무기 5단계, 불완전한 성운무기 상자, 빛나는 보석망치, 나류석판 등의 아이템을 비롯해 의상 이동, 소환수 이름 변경, 문파 이름 변경 등 특별한 케이스도 존재한다. 이외 블소 에디션 PC나 인텔 SSD 등 고가의 오프라인 상품에 응모할 수도 있다.

포인트를 얻는 방법 자체는 간단하다. 매일 지급되는 일일 도전을 완수하면 되는 것. 평일 도전을 완수하는 경우에는 5포인트가, 주말 도전을 완수하는 경우에는 10포인트가 지급되며, 주차별로 일일 도전을 5회 완료 시 추가로 5포인트, 6회 완료시 추가로 10포인트, 7회 완료시 추가로 20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일주일간 모든 도전을 완수하면 총 65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셈이다.

이렇게 획득한 포인트는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한 뒤 원하는 상품에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응모는 누적방식으로 진행되며, 하나의 상품에 모든 포인트를 쏟아넣을수도, 여러개의 상품에 분산 투자를 하는것도 가능하다. 다만 하나의 상품에 여러번 응모하는 경우 그만큼 해당 상품의 당첨 확률도 높아지므로 포인트를 어떻게 분배할지 잘 고려하도록 하자.

일일 도전을 진행하는 드림캐처 이벤트는 3월 18일(수)부터 4월 8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되며 응모 포인트 사용은 3월 25일(수) 부터 가능하다. 3월 18일부터 25일까지 포인트는 25일에 한 번에 소급적용되며 이후로는 익일 오전 10시에 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다.

▲ 상품별 수량 및 응모 필요 포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