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던 신규 마법 인형 7종이 라이브 서버에 적용되어 세부 옵션이 공개되었다. 주목할 점은 4단계 인형보다 더 우월한 옵션을 가진 5단계 마법 인형의 등장이다. 5단계 마법 인형은 더 우월한 옵션과 마법 발동 효과까지 가미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사의 쇼크 스턴 성공 확률도 높여주는 인형도 추가되어 대인 전투용 인형과 몬스터 사냥용 인형의 구분도 명확해졌다. 또한, 스턴 내성 옵션을 부각하거나 대미지 리덕션 효과가 있는 등 다양화된 마법 옵션 덕에 전체적인 장비 세팅도 더 수월해질 전망이다.

▲ 신규 마법 인형 출시 기념으로 캐시 마법 인형 상자도 판매되고 있다.
위 아이템은 캐시 상자 오픈 시 얻는 판도라의 증서로 교환 가능한 품목들이다.


많은 이들이 기대했던 것보다도 5단계 마법 인형의 옵션은 매우 파격적이라 볼 수 있는데, 데스나이트와 데몬 인형의 옵션은 그 어떤 아이템으로도 대체할 수 없다고 뫄도 무방하다.

데스나이트 인형은 리덕션 +5와 획득 경험치 20% 증가라는 우월한 베이스 옵션을 가지고 있다. 또한, 공격 시 일정 확률로 '헬 파이어' 마법이 발동한다. 이 헬 파이어 마법은 근접 공격뿐만 아니라 원거리 공격, 마법 공격에도 발동된다. 즉, 클래스 구분 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데몬 인형은 스턴 내성을 +12나 올려줄뿐더러 스턴 레벨 상승 +2 옵션까지 있다. 스턴에 대한 방어와 공격을 모두 보완할 수 있는 대인 전투용 인형이라 볼 수 있다. 스턴 레벨 상승 옵션만 보면 기사를 위한 인형이라고 볼 수 있겠지만, 높은 스턴 내성으로 인해 클래스 구분 없이 사용해도 무방할 것으로 보인다.

물론, 4단계 마법 인형의 평균 시세가 약 1~2억 아데나인 것을 감안하면, 5단계 마법 인형의 시세는 상상을 초월할 것으로 예상된다. 조합을 하기도 매우 힘들 뿐더러, 실패 시 최소 1억, 최대 6억 아데나까지 손해볼 수 있기 때문. 이에 5단계 마법 인형의 보급화는 쉽지 않을 전망이다.

▲ 원거리 공격 뿐만 아니라 마법 공격에도 발동 되는 '헬 파이어'

▲ 스턴 성공 확률과 내성을 모두 취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공격/방어 능력을 적절히 배분된 몬스터 사냥용 마법 인형도 추가되었는데, 기존 마법 인형의 시세를 뒤바꿀 정도로 매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4단계 신규 마법 인형인 나이트 발드는 스턴 레벨 상승 +1, 근거리 대미지 및 명중 +2로 기사를 위한 옵션으로 중무장 되어 있다. 상대적으로 싸이클롭스와 옵션이 비슷한 데, 나이트 발드가 공격 옵션의 성향이라면, 싸이클롭스는 방어 옵션 성향이라고 볼 수 있다.

테스트 서버에도 공개 되었던 시어의 옵션도 매우 위협적이다. 추가 원거리 대미지가 무려 +5나 상승한다. 원거리 요정은 지난 클래스 케어 업데이트로 한 차례 상향이 되어 대미지가 크게 강화되었다. 이러한 가운데 시어 인형의 등장으로 전체적인 입지가 더 견고해졌다.

가장 많이 쓰이는 3단계 마법 인형인 다이아몬드 골렘과 2단계 마법 인형인 라바 골렘의 인기도 매우 뜨겁다. 해당 단계가 비교적 저렴한 시세를 유지하고 있을 뿐더러 옵션까지 사냥에 최적화되었기 때문이다. 다이아몬드 골렘은 대미지 리덕션 +2, 라바 골렘은 대미지 리덕션 +1, 근거리 대미지 +1 효과가 있다.

▲ 새롭게 추가된 신규 인형 7종!


단계별로 5개씩밖에 없었던 마법 인형의 종류가 6종류로 늘어나고, 매우 뛰어난 옵션과 특수 효과까지 가미된 인형의 등장, 그리고 스턴 내성을 크게 상승시켜주고, 스턴 레벨 증가라는 신규 능력치가 추가됨에 따라 대인 전투, 몬스터 사냥 측면에서 더욱 다양한 세팅이 연구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