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캐릭터 나루(NARU)를 설명하고 있는 최일돈 엔픽소프트 대표]

넷마블게임즈는 28일 구로동 넷마블 사옥 20층에서 첫 번째 엘로아 유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약 50명의 엘로아 유저들을 초청해 진행되었으며 넷마블게임즈 관계자 및 최일돈 엔픽소프트 대표, 박민현 PM이 행사에 나와 향후 추가될 신규 콘텐츠 소개와 소규모 조별 간담회 진행하는 형태로 치러졌다.

향후 업데이트 소개 및 게임 개선 사항은 최일돈 대표가 나와 설명했으며 이후 군타라의 은신처, 영혼불길 작업소, 거미굴, 환각의 그림자 등 별도로 마련된 4개 룸에서 GM에게 향후 계획을 물어볼 수 있는 심화 면담 자리로 마련되었다.

지난 2015년 1월 20일 OBT 이후 '엘로아'는 12vs12 AOS 방식 전장인 명예의 격전지, 초월 레벨, 아바타 시스템, 푸짐한 상품으로 주목받은 PvP 데스매치, 군타라의 은신처를 시작으로 4인 던전 전설 난이도까지 업데이트 중이다. 또한, 최근에는 날개 각인, 펫 진화 시스템과 풀파티 보상이 추가됐으며 오는 31일에 두 번째 전설 던전인 영혼 불길 작업소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다.

아래는 이날 유저 간담회에서 나온 엘로아 신규 업데이트에 대한 주요 내용이다.



■엘로아 유저 간담회-업데이트 내용

◆ 신규 8인 레이드 잊혀진 사원와 12인 레이드 고대 결정의 성소 추가

8인 레이드 잊혀진 사원은 4개의 분리된 지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존과 달리 8인이 모두 참가하여 협동해야만 클리어할 수 있는 레이드 던전으로 보스가 스킬을 사용할 때 8명이 함께 특정 행동을 하지 않으면 파티원이 한 명씩 즉사하는 패턴을 가지고 있다.

12인 레이드 고대 결정의 성소는 패기 1400의 입장 제한을 두고 있으며, 두 마리의 보스 중 한 마리가 쓰러지면 부활 의식이 진행되며 의식이 끝나기 전에 나머지 보스를 처치해야만 클리어 할 수 있다. 보상으로는 최강의 유니크 악세사리를 획득할 수 있다고 밝혔다.

▲ 신규 레이드 던전은 8명이 모두 참여해야 클리어할 수 있다.


◆ 기록으로 승부하는 챌린저 던전과 길드간의 자존심 대결, 마을 쟁탈전 등 컨텐츠 추가

챌린저 던전은 최대 4인으로 입장하여 스테이지를 격파해나가는 방식으로 모든 스테이지가 랜덤 생성되며 파티원이 전멸할 경우 도전이 끝나게 된다.

최대 100명의 길드원이 참가할 수 있는 마을 쟁탈전은 마을 4방향에 위치한 가디언을 파괴한 후 랜덤으로 생성되는 수호상 3개를 파괴하게 되면 마을을 점령할 수 있다.

6vs6의 소규모로 진행되는 신규 격전지는 AOS 방식으로 개인 매칭과 팀매칭이 나뉘어 진행되며 시즌마다 특별한 보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 자신의 한계에 도전할 수 있는 챌린저 던전


◆ 신규 지역과 신규 캐릭터 등장

첫 번째 신규 지역인 빼앗긴 평원은 5개의 지역과 중간 보스가 존재하며, 이벤트 지역이 추가되어 있는데 여기서는 추후에 디펜스 타입의 던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두 번째 신규 지역인 검은 장막 고원은 8개 이상의 테마로 꾸며져 있으며 공격대 단위로 도전해야 하는 필드 보스가 등장한다.

카루트, 리루, 아인에 이어 네 번째 종족인 나루족이 등장하며, 은신을 통해 상대에게 접근하여 독과 같은 도트 스킬로 적을 공격할 뿐만아니라 파티원 버프 기능도 보유한 암살자형 직업이 추가된다. 이 직업은 단검, 클로, 낫을 무기로 한 세 가지 태세를 사용하게 된다.

▲ 단검, 클러, 낫을 주무기로 하는 암살자형 캐릭터 추가


◆ 유저 편의 개선 사항

스킬 페이지 저장 기능을 추가하여 상황에 따라 원하는 특성을 손쉽게 바꿀 수 있게 된다. 또한, 길드 랭킹, 길드원 최대 인원 증가 등 길드 시스템도 강화될 예정이다.

매칭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전 서버 통합 매칭 기능이 추가되면서 격전지 랭킹도 전서버를 기준으로 한 랭킹이 추가된다.

미용실에서는 캐릭터의 기본 외형을 변경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기능이 제공되며, 현재 일일 퀘스트를 받기 위해 여러 장소를 뛰어다녀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일일 의뢰 게시판'이 추가되는데, 이 게시판에서는 일일 퀘스트를 한 자리에서 받을 수 있으며 랜덤 퀘스트도 추가된다.

파티원들에게 간단한 명령을 빠르게 전달할 수 있는 스마트 핑 기능은 길드 단위 마을 쟁탈전 및 12인 레이드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전망이다.

또한, 계정 보호를 위한 MOTP 서비스에 등록 시 매일 에반의 지식(획득 경험치 증가 물약)과 에반의 명예(획득 명예포인트 증가 물약)가 지급되는데 기존 물약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엘로아 유저 간담회-현장 풍경기

28일(토) 오후 2시부터 진행된 엘로아 유저간담회는 업데이트 소개와 심화 토론회 형태로 진행되었다. 첫 유저 간담회인 만큼 처음에는 다소 어색한 분위기가 연출되기도 했지만 토론회가 이루어지면서 곳곳에서 웃음소리가 들려오기도 했다. 3시간 정도 진행된 이날 유저간담회 현장을 사진으로 담았다.

[▲엘로아 유저 간담회 현장 사진]

[▲ 유저들을 맞을 준비가 한창이다]




[▲ 일찍 도착한 유저들은 방안에서 대기중!]

[▲ 드디어 간담회가 시작됐다]


[▲ PPT에 집중하고 있는 유저들]


[▲ 사진까지 찍으며 열중하고 있다]



[▲ 조별 토론을 위해 이동!]

[▲ 조별 토론방에서는 진지한 대화가 오고갔다]

[▲ 웃고 떠들며 즐겁게 진행된 토론장]

[▲정말 리얼하게 진행된 REAL간담회]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