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탯 리뉴얼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스탯 하나만 찍어도 훨신세계' 이벤트가 진행된다. 훨신세계 이벤트는 총 네 종류로 유추할 수 있는데, 현재 공개된 것은 신규 및 복귀 유저를 위한 '드루와, 도로와!' 이벤트와 현역 유저를 위한 '렙업하기 딱 좋은 날씨네' 이벤트이다.

'썰, 한 번 풀어는 드릴께' 이벤트는 4월 8일, '독하게 접속해, 그래야 네가 살아' 이벤트는 4월 15일에 오픈될 예정이며, 4월 8일에는 배워 박성웅의 리니지 무비가 공개될 예정이다. 이로 인해 4월 한달도 다양한 이벤트로 풍성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다.

▶ 스탯 리뉴얼 업데이트, 박성웅 광고 무비 - 보러가기

▲ 4월 한달 간 진행되는 훨신세계 이벤트



■ 현역 유저를 위한 '렙업하기 좋은 딱 날씨네' 이벤트

4월 15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렙업하기 딱 좋은 날씨네'는 매일 4%, 최대 14%의 경험치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성장 이벤트이다. 진행 과정은 지난 벨런타인데이 이벤트와 흡사하다. 상아탑과 기란 감옥, 글루디오 던전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하여 '빛나는 원소 조각'을 얻고, 이를 반납하면 경험치를 보상으로 받는 개념이다.

먼저, 이벤트 페이지에서 '모리아의 지령 상자 쿠폰'을 받아야 한다. 해당 쿠폰을 등록한 뒤, 부가 아이템 창고에서 모리아의 지령 상자를 획득하면 된다. 모리아의 지령 상자는 마빈의 주머니처럼 22시간 마다 사용할 수 있는 액티브 아이템으로 사용 시 '모리아의 지령서 2개'를 습득할 수 있다.

▶ 이벤트 페이지 : 모리아의 지령 상자 쿠폰 받기 [클릭]

▲ 쿠폰을등록한 뒤, 부가 아이템 창고에서 수령하면 된다.


모리아의 지령서는 불완전한 마법 구슬 조각과 유사하다. 앞서 말한 상아탑, 기란 감옥, 글루디오 던전에서 빛나는 원소 조각을 모은 뒤, 기란 마을 광장에 위치한 NPC 샤브렐에 반납하면 된다. 마빈의 100일 수색 작전 퀘스트와 진행 과정이 같다고 보면 된다.

모리아의 지령서 1개당 빛나는 원소 조각 40개를 함께 반납해야 하며, 1회 반납 시 52레벨 기준 2%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일일 2회 반납이 가능하여 총 4%의 경험치를 얻다. 드래곤의 다이아몬드를 함께 반납하면 52레벨 기준 7%의 경험치를 얻는다.

모리아의 지령 상자는 총 14회 사용할 수 있다. 1회 사용 시 지령서 2개를 얻을 수 있으니, 14회 사용하면 총 24개의 지령서를 얻을 수 있고, 하루도 빠짐없이 반납하면 약 48%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드래곤 다이아몬드를 이용하면, 최대 196%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 바닥에 떨어진 원소 조각을 모아도 인정!

▲ 드래곤의 다이아몬드는 반납으로 활용하는 것이 이득!


모리아의 지령서 반납 시 모리아의 주머니가 부상으로 주어진다. 이 주머니에서는 '모리아의 훈장' 1개를 100% 확률로 얻을 수 있고, 확률적으로 퓨어 엘릭서나 스탯 부츠, 스탯 벨트, 메티스의 축복 주문서 및 스프, 요리를 얻을 수 있다.

모리아의 훈장 7개로는 퓨어 엘릭서로 교환이 가능할 수 있다. 하루도 빠짐없이 훈장을 모은다면, 이벤트 기간에 퓨어 엘릭서를 최대 4개까지 얻을 수 있다.

▲ 모리아의 훈장 7개당 퓨어 엘릭서 1개로 교환할 수 있다.



■ 신규 유저는 '드루와', 복귀 유저들은 '도로와' 이벤트

'드루와'는 신규 유저를, '도로와'는 복구 유저를 지칭하는 말이다. 신규 유저나 복귀 유저 모두 동일한 캐시 액세서리와 추가 경험치 혜택 등으로 빠른 성장의 기회를 부여하는 것이 이번 이벤트의 핵심이다. 이러한 혜택을 박기 위해서는 먼저 신규 유저인지, 복귀 유저인지 부터 확인해야 한다.

※ 신규 계정 기준 : 2015년 4월 22일 정기점검 전까지 리니지에 접속한 적이 없는 계정
※ 복귀(휴먼) 계정 기준 : 2015년 4월 22일을 정기점검 전을 기준으로 마지막 접속이 90일이 넘지 않은 계정


▶ 이벤트 페이지 : 나는 드루와 일까? 도로와 일까? - 신규 or 복귀 유저 대상 확인 하러 가기

▲ 신규, 복귀 유저를 위한 드루와 도로와 이벤트


신규, 복귀 유저는 현역 유저와는 달리, 특별한 이용권 패키지를 구매할 수 있다. 이용권의 시간은 30일 300시간으로 차이가 없으나, 빛나는 파워 패키지와 버프 패키지, 용사의 패키지가 추가로 지급된다. 빛나는 파워 패키지는 빛나는 성장의 물약 20개, 전투 강화 주문서 30개, 빛나는 신비의 큐브 1개로 구성되어 있고, 버프 패키지는 4대 속성 저항 +5 버프와 선택한 스탯 +1 효과로 구성되어 있다.

해당 패키지의 큰 장점은 첫 패키지 구매 시 얻을 수 있는 '용사의 선물 상자'이다. 스냅퍼의 반지 교환권 1개, 룸티스의 귀걸이 교환권 1개, 탐나는 성장의 열매 5일 1개로 구성되어 있는데, 반지와 귀걸이의 경우 +2 인챈트가 되어 있어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패키지 두 번째 구매 시 얻는 용사의 선물 상자는 반지 및 귀걸이 교환권 1개와 용사의 어그부츠로 구성되어 있다. 용사의 어그부츠는 AC -10, HP & MP 회복 +3, 헤이스트 효과가 있으며, 착용 시 15분마다 55~135의 HP 회복 효과가 있는 꼬마에티의 비타민 물약이 자동 지급된다.


▲ 2~3번째 구입 시에는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패키지 세 번째 구매 시에는 교환했던 스냅퍼의 반지 2개와 룸티스의 귀걸이 2개의 각인을 해제할 수 있는 인장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각인된 스냅퍼 반지와 룸티스 귀걸이는 올해 8월 26일까지만 사용할 수 있는 기간 한정 아이템인데, 각인 해제를 통해 기간 제한 없이 영구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해당 반지와 귀걸이는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되도록 각인 해제까지 완료하는 것이 좋다.

또한, 패키지를 3회 구매한 신규/복귀 유저는 별도로 경험치 합산의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경헙치 합산에 대한 상세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 이용권 구매 시 얻을 수 있는 캐시 귀걸이, 캐시 반지의 옵션


더불어 4월 22일까지 혈맹 버프가 강화되어 더 많은 경험치 보너스를 얻을 수 있다. 보너스 경험치의 정확한 수치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전사 클래스가 출시될 때 처럼 꽤 많은 보너스가 주어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