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2차 토너먼트 4강 B조 경기에서 Winners가 PRIME ITENJOY(이하 ITENJOY)를 3대 0으로 꺾고 4강 승자전에 진출했다.


■ 달이지는밤의 환상적인 낚시 플레이 성공! Winners, 1세트 획득

양 팀 모두 인베이드나 라인 스왑 없이 무난하게 1세트를 시작했다. 1세트의 중요성 때문인지, 양 팀 모두 신중하게 경기를 풀어간다. 정글러들은 적극적인 갱킹보다는 정글링과 역갱킹에 치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경기 시간 10분이 지나도록 단 1킬도 나오지 않을 정도의 팽팽한 분위기가 계속되었다.

선취점은 Winners의 정글러 'Murphysical' 문지원의 손에서 나왔다. 'Murphysical'이 날카로운 갱킹으로 ITENJOY의 애니를 잡아낸다. 이후, Winners는 드래곤까지 획득하는 데 성공, 초반 주도권을 쥔다.

이후 경기 시간 25분까지, 양 팀 모두 특별한 교전 없이 안정적으로 성장하며 시간을 보냈다. 조용한 게임 흐름 속에서도 계속해서 이득을 챙긴 것은 Winners였다. 비록 킬 스코어 차이를 크게 벌리진 못했지만, 포탑과 드래곤을 거듭 획득하며 성장의 격차를 벌린다. 오브젝트와 시야 장악에 성공한 Winners는 경기 시간 31분, '달이지는밤' 나건우의 이즈리얼이 센스있는 낚시 플레이를 성공시키며 교전에서 크게 승리하고 바론까지 획득한다.

승부는 경기 시간 34분에 결정된다. ITENJOY의 봇 억제기 앞에서 펼쳐진 교전 중, Winners의 AD 캐리 '엉덩국 갱승제로' 김성환의 징크스가 쿼드라 킬을 달성, 한타에서 대승하고 항복을 받아낸다.


■ 'Murphysical'의 원맨쇼! Winners, 2세트 승리!

2세트의 선취점 역시 1세트와 마찬가지로 'Murphysical'이 만들어낸다. 경기 초반, 날카로운 갱킹으로 ITENJOY의 쓰레쉬를 잡아낸 것. 이후에도 'Murphysical'이 다시 한 번 봇 라인 갱킹에 성공하며, 또다시 쓰레쉬를 잡아내고 드래곤까지 획득한다. Winners가 봇 라인은 물론, 게임 전체의 주도권을 쥐는 순간이었다.

경기 시간 11분, 'Murphysical'이 슈퍼플레이를 해낸다. 'Murphysical'은 언뜻 무리한 것처럼 보이는 다이브를, 환상적인 컨트롤로 성공시킨다. 이 교전에서 ITENJOY의 봇 듀오는 물론, 지원 온 자르반 4세까지 잡아내는 성과를 거둔다. 이후에도 'Murphysical'은 집요하게 ITENJOY의 봇 라인을 공략하고, 계속해서 성공한다.

ITENJOY의 저항도 만만치 않았다. 초반부터 좋은 모습으로 탑 라인을 압도했던 ITENJOY의 탑 라이너 'Prime 소울' 서현석의 럼블은 엄청난 대미지로 Winners의 챔피언을 대거 잡아낸다.

하지만 ITENJOY의 좋았던 분위기는 거기까지. 이후 펼쳐진 교전에서 적진 한 복판으로 깊게 파고든 'Murphysical'이 멋진 플레이를 선보이며 Winners의 대승을 이끈다. 이후, ITENJOY도 잘 성장한 럼블을 중심으로 끈질기게 저항했지만, 초반부터 크게 벌어진 성장의 차이를 극복하기엔 역부족이었다. 결국 Winners가 성장의 우위를 바탕으로 계속해서 교전에서 승리, 결국 버티지 못한 ITENJOY가 항복을 선언한다.


■ 압도적인 피지컬! Winners, ITENJOY 꺾고 승자전 진출 확정

Winners가 승리하면 마지막이 될 수 있는 3세트. 양 팀 모두 공격적인 움직임보다는 정석적인 플레이로 3세트를 시작한다. 선취점을 올린 쪽은 ITENJOY였다. ITENJOY의 정글러 'Prime Catch' 윤상호의 자르반 4세가 탑 라인 갱킹에 성공한다.

하지만 미드 라인에서 '달이지는밤'의 슈퍼 플레이가 나온다. 경기 시간 7분경, 미드 라인에서 한타가 펼쳐진다. 상황은 ITENJOY에게 유리했다. 하지만 '달이지는밤'의 이즈리얼이 환상적인 무빙으로 ITENJOY의 블라디미르를 잡아낸다. '달이지는밤'의 슈퍼플레이로 기세가 오른 Winners는 공격적은 운영으로 ITENJOY을 압박하기 시작한다. ITENJOY도 좋은 플레이를 보이며 선방하지만, Winners가 조금씩 이득을 축적해나가는 형태로 경기가 흘러가기 시작했다.

경기 시간 30분 경, ITENJOY가 단 한 번의 교전으로 분위기 반전에 성공한다. ITENJOY의 미드라이너 'Prime Sasin' 오승주의 블라디미르가 멋진 플레이로 한타를 캐리한다. 초반에 입은 손해를 모두 메우는 좋은 플레이였다. 하지만 이러한 ITENJOY의 분위기는 오래가지 못한다. Winners의 시비르가 드래곤 앞 교전에서 쿼드라 킬을 달성하며 ITENJOY가 앞서 나가는 것을 용납하지 않는다.

경기 시간 35분경에 펼쳐진 교전에서도 '달이지는밤'의 이즈리얼이 환상적인 무빙으로 좋은 활약을 보여주었고, '엉덩국 갱승제로'가 마무리하며 한타에서 연속해서 승리한다. 두 번의 큰 교전에서 승리한 Winners가 결국 37분간의 혈투 끝에 ITENJOY를 제압, 3:0으로 승리하며 승자조에 진출한다.



2015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4강 B조 경기 결과

4강 B조 : Winners vs PRIME ITENJOY- Winners 3:0 승리

1set : 승 Winners vs 패 PRIME ITENJOY
2set : 승 Winners vs 패 PRIME ITENJOY
3set : 승 Winners vs 패 PRIME ITENJO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