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영웅전에서 실시하고 있는 'Oh~ 함께해요. 클린 마영전!'결과 총 175,124개의 계정이 임시 이용제한 처리 되었으며, 116개의 계정은 이용 제한 조치가 취해졌다. 또한 불량 이용자 신고 수가 3만 건을 넘어 AP 2배 이벤트도 진행된다.

'Oh~ 함께해요. 클린 마영전!'은 깨끗한 마영전을 만들기 위한 프로젝트로,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사기, 현금거래, 음란채팅 등 게임 내 질서를 어지럽히는 불량 이용자를 신고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원활한 신고를 위해 평소 1일 10회로 제한되어 있던 신고하기 기능은 100회로 증가했으며, 이외 매크로와 같은 불법 프로그램과 관련한 신고를 별도로 받기도 했다.

불법 이용자에 대한 제한 조치는 주마다 이루어졌다. 가장 많은 조치가 있었던 것은 이벤트 진행 후 첫 점검일인 5월 28일(목). 약 10만 개가 넘는 계정이 임시 이용 제한 조치되었으며, 그 후에도 주마다 약 1만 개에서 2만 개에 달하는 계정이 이용 정지되었다.

임시 이용 제한 조치는 아이디 도용, 해킹, 매크로 사용, 다수의 현금 거래를 시도할 때를 포함하여 아이디 도용 시도 감지, 작업장 사용 확인 등이 발생할 경우에 적용된다. 임시 제한 해제는 공식 홈페이지의 1:1문의를 통해 진행된다.

프로젝트 마지막 날인 6월 24일(수) 오전 10시 기준으로 총 30,133건의 신고가 접수되어 전투 완수 AP가 2배로 적용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는 6월 25일(목)부터 7월 1일(수)까지, 매일 오후 6시부터 10시 사이에 적용된다.

'Oh~ 함께해요. 클린 마영전!' 프로젝트는 지난 5월 21일(목)부터 시작하여 5주간의 일정으로 마치고 6월 24일(수)에 종료된다. 금일 이루어진 제재 내역 및 이벤트 진행 안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