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6년 1월 14일 서비스 개시 예정이던, 포켓몬 첫 모바일 게임인 'Pokémon Shuffle Mobile' (포켓몬 셔플 모바일, 이하 포켓몬 셔플로 명기) 한국어 버전이 앱 조정을 거쳐, 1월 20일에 출시 됐다.

'포켓몬 셔플'은 Android/iOS단말기 대응 애플리케이션으로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지난 8월 일본 등 해외에서 서비스를 시작하여 2015년 12월까지 누계 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포켓몬 셔플은 귀여운 포켓몬들과 함께 퍼즐을 맞추며 배틀하는 신 감각 퍼즐 게임이다.

'포켓몬 셔플'은 포켓몬들을 가로세로 3개 이상 모아 없애면서 야생 포켓몬과 배틀을 하는 퍼즐 게임으로 횟수 제한은 있지만, 제한시간은 없어 신중하게 생각하며 즐기거나 여유 시간에 캐주얼하게 즐길 수도 있다.

또한, 닌텐도 3DS 소프트웨어 포켓몬스터 시리즈와 같이 포켓몬을 모으거나 육성이 가능하며 추후 다양한 스테이지와 포켓몬들이 추가될 예정으로 난이도가 다양하게 형성되어 퍼즐 게임 초보자부터 상급자까지 즐길 수 있다.

서비스 개시 당일부터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손에 넣을 수 있는 포켓몬인 '피카츄'를 잡아 캡쳐 이미지를 SNS를 통하여 응모하면 카카오톡 이모티콘 '피카! 피카! 피카츄의 친구들'을 200명에게 추첨을 통하여 선물하는 런칭 이벤트가 시작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포켓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