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6-04-26 14:02
댓글 :
12

[가이드] 측면 우회로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라! 화물 운송 전장 '도라도' 가이드

문원빈 기자 (Baroo@inven.co.kr)


■ 지역 : 멕시코
■ 공격 측 승리 조건 : 차량을 목적지까지 호송
■ 수비 측 승리 조건 : 제한 시간까지 적의 차량 호송을 저지

■ 제한 시간 : 5분
■ 제 1경유지 추가 시간 : 3분
■ 제 2경유지 추가 시간 : 2분

■ 공격 측 추천 영웅 : 디바, 겐지, 윈스턴, 맥크리, 리퍼, 루시우
■ 수비 측 추천 영웅 : 라인하르트, 로드호그, 정크랫, 파라, 바스티온(경유지, 목적지 수비 한정)

※ 이하 추천 영웅은 주관적인 평가가 포함되며, 플레이어 숙련도와 영웅 조합에 따라 그 효율은 다를 수 있습니다.


도라도는 축제 기간의 멕시코를 배경으로 '감시기지: 지브롤터'와 마찬가지로 화물만 호송하면 되는 전장이다.

화물 수송은 크게 시가지 구간과 제 2경유지 이후의 시설 구간으로 나뉘게 되는데 시가지 구간에서는 수비 측의 긴 동선과 다양한 측면 통로를 활용으로 공격 측이 강점을 갖지만, 시설 구간에서는 짧은 동선과 지형지물 활용이 유리한 수비 측이 강점을 갖는 편이다.

시가지 구간에서는 건물이나 골목길을 이용한 우회가 쉬우며, 좁은 길목에서 밀고 들어오며 자폭을 시전하는 디바, 공중에서 포화를 사용하는 파라, 건물에서 불쑥 튀어나와 혼자 떨어진 영웅을 끊어주는 트레이서, 맥크리가 활약하기 좋다.

도라도에서는 위도우메이커, 한조 같은 저격 영웅은 지형지물을 활용해 저격 지점을 선정하기는 좋지만, 화물 운송을 저지하는 능력이 떨어지고, 건물 안으로 우회해서 진입하는 적에게 기습당할 위험이 크므로 추천하지 않는 편이다.

시설 구간에서는 장애물에 구애받지 않는 영웅들이 활약하기 좋은데, 목적지 부근은 수비가 작정한 화망을 뚫기 어려울 수 있다. 따라서, 리퍼가 뒤로 진입하여 죽음의 꽃을 사용하고 그와 동시에 돌격 능력이 좋은 디바, 윈스턴, 루시우 같은 영웅으로 돌파를 시도하는 것이 일반적인 전략이다.


항목 보기

 ▣ 도라도 전장 정보

 ※ 클릭하면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1구간 : 시작 지점 ~ 1경유지
    - 공격 측 플레이
    - 수비 측 플레이
    - 유용한 영웅

  2구간 : 1경유지 ~ 2경유지
    - 공격 측 플레이
    - 수비 측 플레이
    - 유용한 영웅  

  3구간 : 2경유지 ~ 목적지  
    - 공격 측 플레이
    - 수비 측 플레이  
    - 유용한 영웅




▣ 1구간 : 시작 지점 ~ 1경유지






◇ 공격 측 플레이

전투가 시작되면 돌격 영웅과 지원 영웅은 중앙 입구로 나가서 차량 호송에 집중하며 공격 영웅들은 좌, 우측 입구에 있는 통로로 우회해서 기습을 시도해야 한다.

수비 측은 측면 통로의 진입를 막기 위해 개별 전투에 강한 맥크리나 솔저: 76을 배치할 것이다. 따라서, 이런 영웅들을 제거한 후 공격 영웅들이 차량을 공격하는 적의 저격수나 파라를 제거하는 것이 게임의 중요한 요소가 된다.

차량을 호송할 때 앞에서 라인하르트가 버텨주고 그 뒤에 바스티온이 자리를 잡은 후 화력을 지원해주면 효과적이다. 단, 뒤에서 기습하는 트레이서나 공중에서 포격을 퍼붓는 파라에게 쉽게 죽을 수 있기 때문에 지원 영웅이 옆에 붙어 적의 위치를 확인해주는 것이 좋다.


▲ 측면 우회로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 경유지 구간에서도 여러 방향으로 진입할 수 있다

[Top]

◇ 수비 측 플레이

1구간에서 공격 측은 지하 터널이나 측면 계단을 이용해서 기습을 시도할 것이다. 따라서, 솔저: 76이나 맥크리를 측면 우회로에 배치하여 막아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지하 터널 같은 경우 공간이 좁기 때문에 메이와 시메트라를 이용하면 수비하기 수월해진다. 특히, 수비 측의 부활 지점과 1구간까지의 거리가 멀기 때문에 시메트라가 순간이동기를 사용해주면 수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측면 통로를 막았다면 이제 차량을 호송하는 적을 제거해야 한다. 대부분 라인하라트의 방벽 방패를 앞세워서 차량을 호송하는데 이런 상황에서 파라가 공중에서 포격해주면 수월하게 적의 전진을 막을 수 있다.

측면 통로를 지키던 아군이 적의 진입을 막지 못하고 죽어버리면 뒤에서 공격을 받을 수 있으므로 측면 통로가 뚫리지 않도록 지원 영웅은 전투 상황을 빠르게 파악하면서 아군을 치유하는 것이 1구간의 핵심이다.


▲ 옥상을 발판삼아 파라가 활동하기 좋다


▲ 지하 터널이 좁아서 메이가 수비하면 효율적이다

[Top]

■ 공격 측 유용한 영웅


라인하르트 : 공격 영웅들이 측면이나 지하 통로에서 소규모 전투를 진행하면 라인하르트는 차량 운송에만 집중하는 것이 좋다. 이때 차량 위에 바스티온이 있으면 상대 수비를 밀어내는 데 효과적이다. 단, 공중에서 포격하는 파라와 뒤로 돌아오는 트레이서 같은 영웅을 주의한다.


겐지, 리퍼 : 측면 통로로 우회하여 진입할 수 있는 곳이 많기 때문에 겐지와 리퍼가 힘을 발휘하기 쉬운 전장이다. 측면 통로에는 수비 측도 리퍼나 맥크리, 솔저: 76으로 방어하는 전략을 펼치므로 소규모 전투에 지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솔저: 76, 맥크리 : 측면 지역에서 개별 전투가 많이 일어나는 도라도에 적합한 영웅을 뽑는다면 솔저: 76과 맥크리를 고를 수 있다. 수비 측도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맥크리의 경우 누가 먼저 섬광탄을 맞추느냐가 중요한 싸움이 될 것이다.


디바 : 건물 옥상이나 우회로가 많은 전장이므로 부스터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D.VA의 능력이 한층 올라간다. 방어 매트릭스가 있을 때는 수시로 차량을 운송하는 아군을 적의 공격으로부터 보호해주는 것이 좋다.


바스티온 : 바스티온은 호송 차량 위에 올라간 후 라인하르트의 보호를 받으면 수월하게 차량을 이동시킬 수 있다. 단, 측면 통로가 많아서 트레이서의 '펄스 폭탄'이나 리퍼의 기습에 쉽게 죽을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 수비 측 유용한 영웅


시메트라 : 수비 측이 1구간까지 가는 거리가 멀어서 시메트라의 순간이동기가 큰 힘을 발휘한다. 또한, 좁은 통로 지형이 많아서 감시 포탑의 효율도 높은 편이다. 적당한 곳에 감시 포탑와 순간이동기를 설치한 후 적이 측면 우회로를 사용하지 못하게 막아내도록 한다.


솔저: 76, 맥크리 : 개별 전투에서 강한 능력을 보여주는 영웅이다. 좌측 입구의 터널 진입로와 건물 내부가 좁아서 맥크리의 섬광탄을 적중시키기 유리한 지형이므로 좌측을 위주로 담당하도록 한다.


파라 : 건물 옥상이나 난간 지형이 많아서 파라가 활동하기 좋은 편이다. 공중에서 차량을 호송하는 상대 돌격 영웅이나 바스티온을 집중적으로 공격해주는 것이 파라의 핵심 운용이다. 단, 우회해서 뒤를 노리는 리퍼나 솔저: 76에게 요격당하지 않도록 주위를 잘 살피도록 한다.


정크랫, 메이 : 메이와 정크랫은 좁은 경로를 방어하는 데 뛰어난 능력을 보여준다. 정크랫은 진입 경로에 강철 덫을 깔아둔 후 적이 밟으면 쉽게 제거할 수 있으며 메이는 빙벽으로 이동을 차단하거나 상대를 고립시켜 각개격파할 수 있다.

[Top]



▣ 2구간 : 1경유지 ~ 2경유지




◇ 공격 측 플레이

단순하게 차량 이동 방향으로만 공격하면 수비 측의 방어를 뚫기 어렵다. 따라서, 건물 뒤로 돌아가서 기습을 시도하거나 건물 안으로 연결되는 통로를 잘 이용해야 한다.

겐지와 트레이서가 빠르게 건물 안으로 진입하여 경유지 뒤로 돌아가면 상대의 주요 영웅을 제거해준다. 라인하트르와 지원 영웅은 차량 이동에 집중하며 파라가 공중에서 화력을 지원해주는 것이 효율적이다.

수비 측이 한 곳에만 집중해서 방어할 수 없는 구조로 된 전장이므로 방어가 취약한 지역을 빠르게 파악한 후 그곳을 집중적으로 공격하면 경유지까지 차량을 쉽게 호송할 수 있을 것이다.


▲ 정면으로만 진입하면 수비벽을 뚫기 어렵다

[Top]

◇ 수비 측 플레이

1경유지부터 2경유지는 측면 통로가 많고 지형이 넓어서 수비하기 까다롭다.

건물 안으로 들어오는 적을 방어하기 위해 메이나 솔저: 76을 배치하는 것이 좋으며 건물 뒤에 있는 난간으로 이동하는 적을 막기 위해 맥크리나 디바가 담당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특히, 제 2경유지에서 집중적으로 수비하는 전략을 선택할 경우 지원 영웅이나 공격 영웅들이 뒤를 확실하게 확인하면서 적이 들어오지 못하도록 미리 진압해야 한다.

측면 통로를 지키는 영웅들이 죽어버리면 적에게 경유지를 쉽게 허용하게 되므로 취약한 지역을 빠르게 판단해서 지원해주도록 한다.


▲ 1차 수비는 2층 난간과 매복 지역을 이용한다


▲ 경유지는 지형이 넓고 측면으로 진입하는 경로가 많아서 수비가 어렵다

[Top]

■ 공격 측 유용한 영웅


라인하르트 : 라인하르트는 2구간에서도 차량을 이동시키는 데 효율적이다. 아군의 공격 영웅들이 측면 통로로 적을 기습하여 진영을 무너뜨리면 돌진으로 접근한 후 대지 분쇄를 사용하여 적을 제압할 수 있다.


파라 : 발판에서 포격할 수 있는 장소가 많고 수비 측에서 저격수를 잘 선택하지 않은 전장이므로 파라가 활동하기 좋다. 아군이 차량을 확보하기 위해 수비 측과 대치하면 공중이나 뒤에서 포격하여 적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


겐지, 리퍼 : 측면으로 우회해서 적을 암살하기 좋은 영웅들이다. 리퍼의 경우 그림자 밟기로 상대의 뒤에서 죽음의 꽃을 사용하면 적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리퍼와 겐지를 잘 다루면 아군이 적의 수비를 뚫어내는 데 상당한 도움을 준다.


솔저: 76 : 맥크리만큼 개별 전투에서 큰 힘을 발휘한다. 좁은 통로가 많고 전장이 넓어 지원 영웅이 아군을 모두 치유하기 어려우므로 생체장을 사용하여 주변에 있는 아군을 치료해준다.


■ 수비 측 유용한 영웅


자리야 : 자리야로 수비하는 바스티온에게 보호막을 사용하면 큰 도움이 된다. 또한, 적이 진입할 때 중력자탄을 사용하여 아군과 궁극기를 연계하면 적의 돌파를 효과적으로 막아낼 수 있다. 단, 공격 측이 너무 유리한 상황일 경우 중력자탄을 아껴둔 후 목적지 전투에서 사용한다.


메이 : 건물 내부가 좁아서 메이를 이용하면 효율적으로 수비할 수 있다. 자리야와 맥크리 그리고 파라의 궁극기 연계도 노려볼 수 있으므로 건물 내부를 수비하다가 궁극기가 준비되면 미리 아군과 의사소통을 하여 적절한 순간에 눈보라를 깔아준다.


솔저: 76, 맥크리 : 개별 전투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주는 두 영웅은 소규모 전투가 많이 일어나는 도라도의 경유지 구간에서 효율적인 능력을 보여준다. 전장이 넓으므로 지형을 미리 파악한 다음 다양한 방향으로 진입하고 적과 마주치면 신속하게 제압하는 플레이가 필요하다.


파라, 리퍼 :리퍼는 상대의 돌격 영웅을 제거할 때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파라는 진입 기회를 노리는 적을 원거리에서 견제할 때 큰 도움을 준다. 두 영웅의 궁극기는 자리야의 중력자탄과 궁합이 좋으므로 궁극기가 준비되면 연계에 집중한다.

[Top]



▣ 3구간 : 2경유지 ~ 목적지




◇ 공격 측 플레이

공격측이 제 2경유지에 들어서면 지금까지 했던 것과 같이 3개의 통로를 이용하여 난전을 유도해야 한다.

수비 측의 바스티온과 토르비욘이 2층에 자리 잡고 수비하면 공격 측 입장에서 상당히 까다롭기 때문에 겐지와 리퍼 그리고 파라가 신속하게 제거하고 2층을 차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2층의 적을 제압하고 차량이 2층 다리 구간을 지나면 목적지에서 마지막 전투가 펼쳐지는데 정면만 고집하면서 진입을 시도하면 허무하게 전멸하게 될 것이다.

따라서, 측면에 있는 계단 지역을 활용하여 공격 영웅들이 상대를 시선을 분산시키면서 아군의 궁극기가 준비될 때까지 기다린다.

궁극기가 모두 준비되면 리퍼는 그림자 밟기로 목적지 뒤에 진입한다. 리퍼가 죽음의 꽃으로 적의 진영을 파괴하고 아군이 모든 궁극기를 사용해서 돌진한다면 목적지까지 차량을 호송할 수 있을 것이다.


▲ 측면과 후면으로 진입하여 상대의 시선을 분산시킨다

[Top]

◇ 수비 측 플레이

바스티온과 토르비욘이 2층에서 상대의 진입을 막고 지원 영웅이 적의 기습을 확인하면서 치유해야 수월하게 수비벽을 만들 수 있다.

제 2경유지의 측면 입구 2개는 맥크리와 솔저: 76가 확실하게 막아줘야 내부 인원들이 안전해진다. 외부 건물과 연결된 우측 통로는 좁아서 메이의 빙벽이나 급속 냉각을 활용하면 적을 막아내는 데 유용하다.

2층 다리 지역을 적에게 빼앗기면 목적지에서 밀집하여 방어해야 한다. 뒤로 진입하는 리퍼와 겐지에 주의하고 한꺼번에 적이 들어오는 곳에 자리야와 메이가 궁극기를 써준다면 적을 일망타진하는 상황도 볼 수 있다.

적의 리퍼에게 뒤를 내주면 순식간에 무너지는 것을 대비하여 메르시의 부활을 활용해서 역전의 기회를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단, 메르시가 먼저 죽으면 아무 소용없으므로 안전한 곳에서 전투 상황을 살피는 것이 중요하다.


▲ 공격 측이 다리 지역을 넘으면 목적지에서 마지막 싸움을 해야 한다

[Top]

■ 공격 측 유용한 영웅


라인하르트, 윈스턴 : 수비 측의 방어가 단단하면 전진하는 것조차 어려운 구역이다. 이렇게 차량까지 진입하기 어려운 상황이 발생할 때는 라인하르트나 윈스턴를 이용하여 상대 진영을 파괴하는 방법이 효율적이다.

라인하르트를 할 때 무작정 돌진을 사용하면 의미 없는 죽음을 맞이하게 되므로 신중하게 돌진을 사용한다. 적진까지 도달했다면 대지 붕괴를 통해 다수의 적을 기절시켜 제거한다.


파라 : 리퍼와 겐지 같은 영웅들이 우회로를 통해 진입하고 견제한다면 파라는 공중에서 전방에 있는 적을 견제한다. 특히, 토르비욘의 포탑이나 바스티온을 제거하는 능력이 뛰어나며 궁극기인 포화는 거점에 있는 적을 몰아낼 때 유용하다.


겐지, 리퍼 : 리퍼와 겐지는 견고한 상대 수비를 뚫어내는 해결사 역할을 해준다. 특히, 리퍼는 그림자 밟기로 상대의 뒤로 이동한 후 죽음의 꽃을 사용하면 아군이 돌격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적을 정신없이 만들어서 아군의 궁극기가 준비될 때까지 시간을 벌어주는 것이 리퍼와 겐지의 핵심이다.


디바 : 시가지 구간과 마찬가지로 디바의 방어 매트릭스와 부스터는 안정적으로 상대의 화력을 받아내며 전진하는 데 유용하다. 또한, 벽 위로 로봇을 넘기는 자폭을 사용하면 목적지에 밀집한 수비 측의 방어선을 효과적으로 무력화할 수 있다.

■ 수비측 유용한 영웅


자리야 : 측면에서 전투를 진행하는 아군을 지원 영웅이 모두 치유해주기 어려우므로 자리야가 아군에게 보호막을 씌워주면 소규모 전투에서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자리야는 메이나 디바 같은 영웅과 궁극기를 연계할 수 있어서 목적지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


솔저: 76, 맥크리 : 측면 계단 지역을 수비하는데 좋은 영웅들이다. 측면이 허무하게 뚫려버리면 내부에서 수비하는 영웅들이 위험해지므로 솔저: 76같은 경우 궁극기를 아끼지 않고 사용하여 적을 빠르게 제압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메이 : 측면 통로가 좁아서 메이가 활약하기 좋은 전장이다. 진입하는 적을 얼려서 다른 아군과 제압하거나 급속 빙결로 자신을 얼려서 시간을 벌어주는 등으로 다양하게 운용할 수 있다.

차량 이동 경로는 넓어서 눈보라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어렵다. 하지만 목적지에서는 아군에 자리야가 있다면 궁극기 연계를 통해서 상대를 한꺼번에 잡아낼 수 있으므로 미리 의사소통하여 궁극기를 사용한다.


토르비욘 : 바스티온과 마찬가지로 토르비욘도 매복할 때 유용한 장소가 많다. 일반적으로 토르비욘이 바스티온의 주변에 포탑을 설치하여 진입해오는 적을 막아주는 것이 효율적이다. 목적지으로 들어서면 공격 측이 전방위에서 노출되기에 포탑을 설치할 포인트가 의외로 많은 편이다.

[Top]
SNS 공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전체 리포터 300개 등록됨 (2018-12-11 ~ 2018-06-10)

서울 다이너스티, 친선경기 '오버워치 퍼시픽 챌린지' 개최... 광저우 차지와 대결 [8]
게임뉴스 | 박태균 기자 (Laff@inven.co.kr) | 2018-12-11 10:03
Gen.G e스포츠의 오버워치 리그 팀 서울 다이너스티가 오는 29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에서 친선경기 ‘오버워치 퍼시픽 챌린지(Overwatch Pacific Challenge)’를 개최한다. 이번 ‘오버워치 퍼시픽.....
KGA프로게이머아카데미, 오픈 디비전 시즌 1 출전 선수 모집 [1]
게임뉴스 | 박범 기자 (Nswer@inven.co.kr) | 2018-12-07 15:15
KGA프로게이머아카데미(이하 KGA)에서 2019 오픈 디비전 시즌1에 출전할 선수를 모집한다고 알렸다. KGA는 12월 7일 부터 12월 9일 까지 약 이틀 간, 오픈 디비전 시즌1에 참여할 선수를 모집한다. 선수.....
올해의 선수는 '소닉폭스'! '게임 어워드 2018' e스포츠 부문 수상자 발표 [10]
게임뉴스 | 박태균 기자 (Laff@inven.co.kr) | 2018-12-07 12:41
격투게임 선수 '소닉폭스' 도미니크 맥린이 올해의 e스포츠 선수로 선정됐다. 한국 시각으로 7일 미국 LA서 '게임 어워드 2018'가 진행됐다. 캐나다의 게임 저널리스트 제프 킬리가 진행하는 '게임 어워.....
PO 윤곽 또는 혼전,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3 3주차 격전 예고 [1]
게임뉴스 | 박태균 기자 (Laff@inven.co.kr) | 2018-12-07 10:11
플레이오프 진출팀의 윤곽이 서서히 드러날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3’ 3주차 경기가 펼쳐진다. MBC스포츠플러스2는 12월 8일(토)부터 10일(월)까지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열리는 ‘오버워치 컨.....
젠지 e스포츠, '젠지 스트리머팀' 공식 출범... 데스커와 스폰서십 체결 [8]
게임뉴스 | 박태균 기자 (Laff@inven.co.kr) | 2018-12-07 10:11
글로벌 e스포츠 기업 젠지가 전담 스트리머 팀 결성을 공식 발표하며, 팀의 첫 스폰서로 퍼시스그룹의 디자이너와 스타트업을 위한 가구 전문브랜드 데스커(DESKER)와 2019년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
강호 3팀이 나란히!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3 B조 집중 조명 [1]
게임뉴스 | 박범 기자 (Nswer@inven.co.kr) | 2018-12-06 12:33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팀 기반 액션 게임, 오버워치로 진행되는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이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3가 지난 11월 24일(토) 개막전을 시작으로 2주차까지 여정을 끝마쳤다. 지난.....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이벤트! 오버워치 ‘환상의 겨울나라 2018’ 12일 시작 [5]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 2018-12-05 18:32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www.blizzard.com)는 자사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Overwatch®)의 대표 이벤트 중 하나인 ‘환상의 겨울나라 2018’이...
블리자드, 세브란스 어린이병원에서 환아들을 위한 '코딩 교실' 개최 [19]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 2018-12-04 19:05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는 금일(4일), 서울 신촌동 세브란스 어린이 병원(원장 김호성)에서 블리자드 임직원들의 재능 기부를 통해 환아들을 위해 교육과 놀이의 시간을 선.....
오버워치 리그 마지막 신규팀 '워싱턴 저스티스' 공식 로고 및 스킨 발표 [11]
게임뉴스 | 정성모 기자 (Daram@inven.co.kr) | 2018-12-04 11:05
한국 시각으로 12월 4일, 오버워치 리그 2019시즌에 참가하는 신규 팀 중 마지막으로 워싱턴의 공식 로고와 스킨이 발표되었다. 워싱턴 연고 리그 팀의 공식 명칭은 '워싱턴 저스티스'로 별이 새겨진 방.....
최고의 트레이서 '스트라이커' 권남주, 샌프란시스코 쇼크로 이적 [10]
게임뉴스 | 이시훈 기자 (Maloo@inven.co.kr) | 2018-12-04 11:04
'스트라이커' 권남주가 샌프란시스코 쇼크로 이적했다. 4일(한국 시각) 샌프란시스코 쇼크가 공식 SNS를 통해 보스턴 업라이징 출신 딜러 '스트라이커' 권남주를 영입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샌프란시스코.....
오버워치 리그 ‘워치포인트’ 2019 시즌 프리뷰, 6일 생중계 [4]
게임뉴스 | 정성모 기자 (Daram@inven.co.kr) | 2018-12-03 14:31
세계 최초 도시 연고제 기반 메이저 글로벌 e스포츠 리그인 오버워치 리그(Overwatch League™)의 2019 시즌 세부 내용이 공개될 ‘오버워치 리그 워치포인트 시즌 프리뷰(Overwatch League Wa...
팀 블라썸, 국내 은단 생산업체 '고려은단'과 파트너십 체결 [8]
게임뉴스 | 손창식 기자 (Alle@inven.co.kr) | 2018-12-03 10:42
이스포츠 마케팅 컴퍼니 주식회사 마크오와 비타민 전문기업 고려은단은 마크오가 매니지먼트 중인 팀 블라썸과 브랜드 마케팅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마시는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제품을 제공.....
러너웨이 리그 입성! 오버워치 리그 신규팀 밴쿠버 타이탄즈 발표 [48]
게임뉴스 | 정성모 기자 (Daram@inven.co.kr) | 2018-12-02 11:51
지난 컨텐더스 우승팀인 Runaway(이하 러너웨이)가 밴쿠버 타이탄즈로 오버워치 리그에 합류한다. 한국 시각으로 12월 2일, 캐나다 벤쿠버 현지에서는 오버워치 리그 신규 팀인 밴쿠버 타이탄즈의 창단 .....
변화의 소용돌이!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3’ 2주차 돌입 [10]
게임뉴스 | 이시훈 기자 (Maloo@inven.co.kr) | 2018-11-30 13:41
대규모 리빌딩과 신생팀의 출전으로 많은 변화가 이루어진 가운데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3’ 2주차 경기가 펼쳐진다. MBC스포츠플러스2는 12월 1일(토)부터 3일(월)까지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
오버워치 컨텐더스, 24일 시작.... 러너웨이 포함 A조 6팀 소개 [11]
게임뉴스 | 심영보 기자 (Roxyy@inven.co.kr) | 2018-11-28 17:37
<자료 제공 : 블리자드>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3가 지난 11월 24일(토) 개막전을 시작으로 8주 동안 진행될 치열한 여정의 막을 올렸다. 기존 컨텐더스 강팀들과 신생팀들이 대거 합류한 시즌 .....
[인터뷰] 친구와 함께 성장한 '카르페' 이재혁, 국가 대표팀으로 우승하기까지 [10]
인터뷰 | 장민영, 정성모 기자 (Irro@inven.co.kr) | 2018-11-28 08:40
지난 오버워치 리그 시즌1에서 돋보이는 딜러 중 한 명으로 '카르페' 이재혁을 뽑을 수 있습니다. 팀이 부진할 때도 개인 기량으로 팀을 이끌고, 자신의 힘으로 결국 그랜드 파이널 결승까지 끌고 가는 .....
[인터뷰] 디펜딩 챔피언 런던 '버드링'-'제스처'-'퓨리', 그들의 OWL 시즌2 출사표 [17]
인터뷰 | 이시훈 기자 (Maloo@inven.co.kr) | 2018-11-23 11:00
치열한 경쟁 속에 살고 있는 프로게이머에게 휴식은 필수다. 건강한 휴식을 통해 심신을 이완했을 때 삶은 더욱 활기를 찾을 수 있다. 올해 여름을 뜨겁게 달군 오버워치 리그 시즌1 우승팀 런던 스핏파.....
'리빌딩 vs 신생팀' 오버워치 컨텐더스 대장정 24일 시작 [7]
게임뉴스 | 심영보 기자 (Roxyy@inven.co.kr) | 2018-11-23 10:33
<자료 제공 : MBC 플러스> 대규모의 리빌딩을 단행한 기존의 팀과 새롭게 왕좌를 노리는 신생팀들의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3 전쟁이 시작된다. MBC스포츠플러스2는 24일 오후 1시 Runaway와 GEE.....
'프로 등용문' 2019 오버워치 오픈 디비전 코리아 시즌1 참가 접수 [1]
게임뉴스 | 이시훈 기자 (Maloo@inven.co.kr) | 2018-11-22 11:19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팀 기반 액션 게임, 오버워치로 진행되는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2019 오버워치 오픈 디비전 코리아(2019 Overwatch Open Division Korea, 이하 오픈 디비전 코리아)’.....
다음 6개월   이전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 | 16 다음   이전 6개월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