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가 끊임없는 교전을 펼치는 스타일로 MVP를 제압했다.

29일 상암 OGN e스타디움에서 펼쳐진 2016 코카콜라 제로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섬머 시즌 31일 차 MVP와 아프리카 프릭스의 대결에서 아프리카 프릭스가 2:1로 승리했다.

1세트는 아프리카가 빠른 속도감을 보여주며 30분 만에 MVP를 제압했다. 아프리카는 초반 라인전부터 세 라인 모두 조금씩 CS를 앞서나가며 주도권을 잡았고, 드래곤도 무리 없이 계속 챙겼다. 그리고 가끔씩 벌어지는 소규모 교전에서도 '미키' 손영민의 블라디미르가 어그로 핑퐁을 제대로 하며 스노우볼을 굴렸다.

결정적인 승리 요인은 세 번째 드래곤 앞에서 벌어진 교전이었다. 아프리카는 한타에서 한 명도 전사하지 않고 MVP를 상대로 승리하며 드래곤을 챙겼고, 곧바로 바론까지 가져가 격차를 크게 벌렸다. 이후 바론 버프를 얻어 바텀과 미드 억제기를 차례로 파괴했고 탑 라인에서 펼쳐진 교전에서도 승리하며 1:0으로 앞서나갔다.

이어진 2세트, 아프리카는 초반 빠른 미드 갱킹으로 MVP의 '이안' 안준형을 잡아냈고, MVP는 바텀 갱킹을 통해 아프리카의 미드 트위스티드 페이트와 원거리 딜러 애쉬를 잡아냈다. 계속 교전은 이어졌다. 바텀에서 아프리카가 이득을 취하면 위쪽에서는 다시 한 번 MVP가 이득을 챙겼다.

그리고 애쉬가 바텀에서 미드 바루스를 노려 궁극기를 쐈고, CC연계로 바루스가 다시 한 번 전사했다. 하지만 다시 MVP는 바텀에서 나르의 활약으로 아프리카의 바텀 듀오를 잡았고, 아프리카도 또 다시 벌어진 바텀 쪽 교전에서 에이스를 띄우며 큰 이득을 봤다.

아프리카는 바텀 지역에서 다섯 명이 전원 모인 난전에서 '미키' 손영민의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제대로 미끼 역할이 되며 MVP 전원을 잡아냈고 미드에서도 추가 이득을 봤다.

하지만 MVP는 드래곤 지역에서 벌어진 한타에서 대승을 거뒀다. 이후 바루스가 중간에 짤려 아프리카는 바론 사냥을 시도했지만 오히려 이를 기회로 삼아 바론 앞 교전에서 대승을 거두고 바론까지 사냥해 쭉 밀고 들어가서 MVP가 1:1 동점을 만들었다.

3세트, MVP는 '비욘드' 김규석이 자신의 필살 카드인 아무무를 꺼냈다. 아무무는 초반 카운터 정글을 당하며 기분이 좋진 않았으나 바텀에서 4인 갱으로 '익수' 전익수의 헤카림을 잡아냈다. 서로 2세트와 비슷하게 계속 쉬지 않고 교전을 벌였다.

그리고 MVP 정글 쪽에서 대규모 전투가 펼쳐졌고 여기서 '상윤' 권상윤의 시비르가 펜타킬을 달성했고, 잠시 뒤 펼쳐진 5:5 한타에서도 아프리카가 압도적인 승리를 거두며 바론까지 챙겼다. 순식간에 양팀의 글로벌 골드는 1만으로 벌어졌다.

아프리카 프릭스는 바론 버프로 미드와 바텀 억제기까지 파괴하며 격차를 더욱 벌렸다. 결국, 아프리카는 MVP의 넥서스까지 쉽게 파괴하며 승리했다.

■ 2016 코카콜라 제로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섬머 시즌 31일 차 결과

1경기 아프리카 프릭스 VS MVP - 아프리카 프릭스 2:1 승리
1세트 아프리카 프릭스 승 VS 패 MVP
2세트 MVP 승 VS 패 아프리카 프릭스
3세트 아프리카 프릭스 승 VS 패 MVP

■ 2016 코카콜라 제로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섬머 시즌 순위 현황

1. kt 롤스터 7승 2패 +8
2. ROX 타이거즈 7승 2패 +7
3. SKT T1 6승 2패 +9
4. 삼성 6승 3패 +4
5. 진에어 그린윙스 5승 4패 +1
6. MVP 4승 5패 0
7. 아프리카 프릭스 4승 5패 -3
8. ESC 에버 2승 6패 -6
9. 롱주 게이밍 2승 7패 -8
10. CJ 엔투스 1승 8패 -12


[롤챔스 섬머] 대어 SKT T1 잡고, 유종의 미 거둔 ESC 에버! 31일차 오버뷰

※ 선수에 대한 과도한 비방 욕설은 통보없이 삭제되며 이용 제재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