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이하 겅호)의 최대 오프라인 이벤트인 '겅호 페스티벌 2016'이 5월 29일 일본 마쿠하리 멧세에서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날 겅호 페스티벌 2016 현장에서는 자사의 게임 소식과 더불어 각종 모바일 게임 관련 대회 등 열혈 게이머뿐만 아니라 일반 유저들까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열렸다.

그리고 같은 날, 겅호 페스티벌 2016 드래곤 스테이지에서 자사의 인기 모바일 게임인 퍼즐앤드래곤의 새로운 소식을 공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생방송에서도 신규 몬스터 및 궁극진화, 그리고 새로운 콜라보 등 퍼즐앤드래곤을 한 번쯤 플레이해본 유저라면 절로 환호성이 나올만한 소식들의 라인업이 이어졌다.

소식 공개 외에도' 퍼즐앤드래곤 재팬컵 2016', '퍼즐앤드래곤 멀티 토너먼트 결승전', 그리고 퍼즐앤드래곤의 새로운 NDS 타이틀인 '퍼즈도라 크로스' 스페셜 스테이지 등 다양한 이벤트가 이번 겅호 페스티벌 2016의 현장을 수 놓았다. 이번 기사에서는 풍성한 소식이 가득했던 이번 퍼즐앤드래곤 생방송을 한 자리에 정리해봤다.





■ +297 만들기? 이제 어렵지 않아요! 퍼즈도라 레이더 신규 시스템 공개

퍼즐앤드래곤을 더욱 쉽고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응용 어플리케이션인 '퍼즈도라 레이더'에 다양한 시스템이 추가될 예정이다. 퍼즐앤드래곤의 담당 프로듀서인 야마모토 다이스케는 그동안 쌓이고 쌓인 속성 드롭들을 보다 빠르게 소비할 수 있도록 새로운 강림 던전이 등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우선 특정 속성의 드롭을 사용하여 개방할 수 있는 '+297 강림 던전'이 새롭게 추가될 예정이다. 야마모토 프로듀서는 99개의 빛드롭으로 개방할 수 있는 '제우스(+297) 강림', 그리고 어둠드롭 99개로 개방할 수 있는 '헤라(+297) 강림'을 먼저 발표했으며, 추후 다른 속성 드롭을 사용하여 열 수 있는 던전들이 공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여담으로, 파격적인 보상이 주어지는 던전인만큼 난이도 역시 상당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규 시스템과 더불어, 퍼즈도라 레이더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새로운 '레이더 드래곤' 몬스터들이 추가 소식이 공개됐다. 스킬 부스트를 무려 5개나 가지고 있는 물속성 드래곤인 '웰도르(ヴェルドール)', 이와 반대로 5개의 스킬 봉인 내성을 가지고 있는 나무속성 드래곤인 '라구웰(ラグウェル)', 그리고 각각 4개의 불속성 강화와 나무속성 강화를 가지고 있는 '드라크리스트(ドラクリスト)'가 공개됐다. 다른 레이더 드래곤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이번에 공개된 신규 몬스터 역시 퍼즈도라 레이더를 통해서만 만날 수 있으며 가장 어려운 난이도인 '괴멸급'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 칼잡이 발도재, 켄신의 등장! 퍼즐앤드래곤 신규 콜라보 소식 공개

퍼즐앤드래곤 생방송의 단골손님이라 할 수 있는 신규 콜라보에 대한 내용도 이번 겅호 페스티벌 2016 이벤트 현장에서 공개됐다.

우선 가장 먼저 눈여겨봐야 할 점은 바로 퍼즐앤드래곤과 '바람의 검심'의 콜라보에 대한 내용이다. '바람의 검심'은 메이지 11년을 무대로 한 일본의 활극 만화로, 한국에서도 많은 팬층을 가지고 있는 인기 작품이라 할 수 있다.


이날 현장에서는 자세한 일정이나 몬스터에 대한 상세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하지만, '바람의 검심'의 주인공인 '켄신'의 일러스트가 공개됐을 때, 많은 사람이 함성을 지를 정도로 행사장의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바람의 검심' 콜라보와 더불어 많은 유저들이 기다렸던 '웨딩 콜라보 이벤트'에 대한 정보도 공개됐다. 이번 웨딩 콜라보에서는 퍼즐앤드래곤의 개성 넘치는 몬스터들이 화려하고 아름다운 웨딩 드래스와 멋진 턱시도를 입고 등장할 예정이다.













■ 정령 시리즈의 상향 조정! 퍼즐앤드래곤 몬스터 밸런스 업데이트

콜라보 소식에 이어 향후 퍼즐앤드래곤의 밸런스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이 일부 공개됐다.

가장 먼저 액티브 스킬 변경에 대한 내용이 공개됐다. 특정 속성의 대미지를 무효화시켜주는 정령 시리즈의 액티브 스킬이 레벨 최대 기준, 1턴이 줄어들었다. 또한, 1턴간 특정 타입 몬스터의 대미지를 크게 증가시켜주는 기사 시리즈에 단일 대미지 10만이 추가됐으며, 시간을 멈추고 드롭을 움직일 수 있는 CTW 계열의 스킬을 가진 요미도 인헨스 스킬이 추가되어 활용도가 크게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용환사 및 용계사 시리즈의 리더 스킬이 대폭 강화됐다. 칸나와 사츠키의 경우 드래곤 타입뿐만 아니라 각각 신타입, 공격타입 몬스터에게도 리더스킬 효과가 적용되어 보다 더 다양한 서브 몬스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기존 안정성이 떨어졌던 가디우스와 티폰에게도 새롭게 HP 배수가 추가되어 초고난이도급 강림 던전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일부 몬스터에게 각성 스킬이 추가됐다. 정령 시리즈 몬스터에게는 드롭강화가 3개씩 더 추가되어 무려 매 턴 강화된 드롭을 쉽게 수급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닌자 시리즈와 마법사&마도사 시리즈에는 무려 '킬러 각성'이 추가되어 '약한 몬스터', '비주류 몬스터'란 딱지를 떌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드디어 시작되는 삼국신의 각성 궁극진화! 퍼즐앤드래곤 신규 궁극진화 몬스터 공개

밸런스 업데이트 소식이 공개된 뒤, 퍼즐앤드래곤이 애타게 기다리던 신규 궁극진화 소식이 전해졌다. 현장에서 공개된 신규 몬스터는 총 10종으로, 강림 몬스터 4종, 그리고 레어 에그 몬스터 6종이 있다.

이중 단연코 모든 유저의 눈길을 끌었던 것은 바로 삼국신과 인도신의 진화다. 삼국신 손권과 유비의 경우 각각 각성 궁극진화를 받았으며, 어둠속성 삼국신이자, 많은 초보 유저들을 구원했던 여포는 초궁극진화를 받았다. 또한, 방어태세 몬스터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인드라와, 각종 게릴라 던전을 쉽게 돌게해주는 브리트라도 각성 궁극진화를 받았다.




더불어, 갓 페스티벌 한정 몬스터인 츠바키, 스미레, 그리고 카에데가 궁극진화를 받았으며, 강림 던전 보스 몬스터로 출현하는 좀비 드래곤, 제우스 디오스, 헤라 소웨르, 그리고 마검사 카무이도 새로운 모습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궁극진화는 5월 30일부터 일본 퍼즐앤드래곤에 적용되며, 자세한 능력치는 퍼즐앤드래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