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수) 저녁에 발생한 서버 접속 불가 현상에 대해, 오버워치 공식 홈페이지에 서버 문제로 불편을 입은 모든 유저들에게 보상안을 준비중이라는 내용의 사과 공지가 올라왔다.

이에 따르면 지난 21일 저녁에 심각한 디도스(DDoS : 분산 서비스 거부) 공격이 배틀넷 서버에 들어왔으며, 약 2시간 가량 게임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았다고 한다.

블리자드는 최근 들어 잦아진 서버 불안 이슈에 골머리를 앓고 있다. 설상가상으로 이번 디도스와 관련된 서버 접속 불가 문제까지 겹치게 되자, 사과문을 통해 '안정적인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게임 이용에 불편을 끼치게 된 점에 대해 죄송한 마음을 담은 선물을 준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서버 접속 불가 문제에 대한 보상안의 구체적인 내용은 언급되지 않았다. 다만 '가까운 시일 내에 보상에 대해 안내하겠다'는 언급이 있어 추후 이와 관련한 공지가 추가로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오버워치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사과 공지 전문은 아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서비스 불안정 현상 관련 추가 업데이트



어제 저녁 심각한 디도스 (DDoS: 분산 서비스 거부) 공격으로 인해 오버워치 게임 접속에 영향을 주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가능한 빠른 시간 안에 서비스를 복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최종 복구까지 약 두 시간 가량의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갑작스런 문제 발생으로 게임 이용에 불편을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지난 블로그를 통해 말씀 드린 것처럼 저희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게임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것이고 이에 책임감을 느끼며 총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과 같은 디도스 공격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ISP 파트너와 긴밀하게 협업하여 가능한 모든 대응책들을 적용하고 개발하는데도 많은 투자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참고 기다려 주시는 것에 대해 사과의 말씀과 함께 감사 인사 드리며, 죄송한 마음을 담은 선물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가까운 시일 내로 다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이 원활하게 게임을 이용하실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은 저희의 최우선 과제입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번 사과 드리며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