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에서 서비스 13주년을 맞이하여 마법의 불꽃 파티 이벤트가 진행된다. 마법의 불꽃 파티는 라이브 서버와 클래식 서버에서 공통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로, 이벤트 아이템을 이용해 각종 고급 아이템을 얻거나 보다 빠른 속도로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콘텐츠들을 담고 있다.

라이브 서버에서는 불꽃파티, 버프파티, 블라인드 파티, 출첵파티, 레이드파티, 미션파티, 웰컴 파티가 진행된다. 이 중 불꽃~블라인드 파티는 묶여있는 콘텐츠로, 각각의 이벤트에 참여해 종류별 정령석을 모으면 아이템을 다크 헬리오스 강화석 등 고급 아이템을 비롯한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클래식 서버는 좀 더 간단하다. 사냥을 통해 장작더미를 얻고 이벤트 장비인 마법 부채를 이용해 장작 더미에 불을 성공적으로 붙이면 아이템을 보상받을 수 있다. 또한 13주년 이벤트가 진행되는 도중에는 파티 내 레벨차이에 따른 경험치 페널티가 완전히 사라져, 고레벨 유저가 저레벨 유저와 파티를 하고 빠른 성장을 도울 수 있다.



◆ 아이템 획득과 성장 보너스 등 다양한 혜택을 누려라! - 라이브 서버

라이브 서버의 마법의 불꽃 파티는 '불꽃 파티', '버프 파티', '블라인드 파티', 출첵파티, 레이드파티, 미션파티, 웰컴파티로 구성되어 있다. 이 중 불꽃~블라인드 파티는 다크/블러디 헬리오스 강화석이나 레어 무기 강화 재료, 축복의 주문서 등 고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핵심적인 이벤트다. 여기에 출첵이나 레이드, 미션파티 등을 통해 게임을 즐기면서 보너스도 얻고, 불꽃~블라인드 파티에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아이템도 얻을 수 있다.

먼저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각종 콘테츠를 통해 13주년 기념 아이템을 모아야 한다. 13주년 기념 아이템을 모을 수 있는 콘텐츠로는 사냥과 이벤트 레이드, 이벤트 퀘스트, 13주년 축복 버프 등이 있다.

13주년 기념 아이템은 이벤트 기간 중 몬스터를 사냥하면 확률적으로 드롭된다. 피버타임인 오후 6시부터 새벽 2시까지는 드롭 확률이 3배가 되므로 보다 많은 수량의 기념 아이템을 모을 수 있으므로 해당 시간대를 노려 집중적으로 사냥하는것도 한 방법이다.

이벤트 기간 중 매주 금, 토, 일 14시와 19시, 23시에는 엘프 마을 세계수 근처에서 아덴 정복을 꿈꾸는 오크 이벤트 레이드가 진행된다. 오크를 처치한 뒤 등장하는 NPC인 빅토리와 대화하면 오크의 황금 빛 상자를 얻을 수 있으며 이를 개봉 해 13주년 기념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오크는 장비에 상관없이 1의 대미지만 들어가기 때문에 강력한 캐릭터보다는 많은 사람이 모이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이용권 결제 내역에 따라 보상이 달라지는데, 무료 계쩡은 상자 개봉 시 13주년 기념 아이템 30개가 지급되고, 프리미엄 계정은 13주년 기념 아이템 200개가 기본지급되며 추가로 4~5단계 아가시온 팔찌를 낮은 확률로 얻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중에는 블리스와 대화하고 하루 한 번, 계정당 1회 인스턴스 던전과 필드 사냥터 의뢰서를 하나씩 지급받을 수 있다. 의뢰서는 더블클릭 시 레벨대에 맞는 퀘스트가 지급되며, 완수 시 의뢰서 보상으로 13주년 기념 아이템이 각각 80개가 지급된다.

이벤트 NPC인 블리스나 메모리아와 대화하면 얻을 수 있는 13주년 축복 버프를 통해서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13주년 축복 버프는 버프를 지급받고 1시간이 지날때마다 단계가 상승하면서 아이템이 자동 지급된다. 무료 계쩡의 경우 13주년 기념 아이템 2개 외에 엑스퍼티즈 룬 상자, 축부 등의 아이템 중 하나가 랜덤 지급되며, 프리미엄 계정은 13주년 기념 아이템 3~6개 외에 리니지2 정령석, PC방 포인트 쿠폰(180점) 등의 아이템 중 하나를 랜덤으로 얻을 수 있다.

▲ 마을 이벤트 존의 블리스/메모리아를 찾아가면 마법의 불꽃 파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 의뢰서를 받으면 평소처럼 게임을 즐기면서 추가보상도 얻을 수 있다

▲ 버프 이벤트 등을 통해서도 13주년 버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13주년 기념 아이템을 충분히 모았다면 본격적으로 불꽃 파티, 버프 파티, 블라인드 파티에 참여해 각종 정령석을 얻을 수 있다. 정령석은 엘프, 다크엘프, 오크, 드워프, 휴먼, 카마엘, 아르테미아, 리니지2까지 총 8종류가 있으며 정령석을 모두 모으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먼저 불꽃 파티에서는 엘프, 다크엘프, 오크, 드워프 정령석을 얻을 수 있다. 불꽃 파티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먼저 NPC 블리스와 대화해 마법 부채를 받아야 한다. 마법 부채는 이어서 설명할 장작에 불을 붙이기 위해 필요한 아이템으로, 2가지 색상이 준비되어 있다. 색상에 따른 능력치 차이는 없으며, 두 종류 모두 받을 수 있다.

부채를 얻은 뒤에는 블리스와 대화하여 13주년 기념 아이템을 마법 장작 더미로 바꿀 수 있다. 45개를 제공하면 마법 장작 더미를, 60개를 제공하면 커다란 마법 장작 더미를 얻을 수 있으며 더블클릭 시 장작 더미가 소환되어 불을 붙일 수 있다. 불을 붙이기 위해서는 마법 부채 장착 시 생성되는 산들바람, 돌풍 스킬을 이용해야 한다. 기본적으로는 산들바람 스킬로 불을 지피고, 장작 더미가 '물벼락'을 사용할 때 돌풍 스킬을 사용해 이를 저지하면 된다.

마법 장작 더미에 불을 붙이는데 성공하면 엘프 정령석, 다크엘프 정령석, 무기/갑옷 강화 주문서-R그레이드, 헤어 액세서리용 영혼의 돌, 무기 속성 변경 수정-R그레이드, 젬스톤-R그레이드, 각인의 비전서 서장, 축복받은 귀환 주문서, 마법의 불꽃 등의 아이템 중 랜덤으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커다란 마법 장작 더미는 마법 장작 더미와 비슷한 드랍 테이블을 보유하고 있지만 엘프/다크엘프 정령석 대신 오크/드워프 정령석이 드랍리스트에 포함되며, 각인의 비전서 1장, 숙련펀 1장, 숙련편 서장 등의 보상이 추가된다. 마법 장작 더미는 혼자서도 불을 지필 수 있지만 커다란 마법 장작 더미는 최소 5인 이상의 인원이 산들바람과 돌풍을 사용해야 불을 붙일 수 있다.

이외 공통 보상 중 마법의 불꽃은 일종의 상자형 아이템으로, 개봉 시 레어 액세서리 업그레이드 아이템이나 축데이, 축젤, 가공석이나 아가시온 팔찌 룬스톤, 스타더스트 등의 아이템 중 랜덤한 보상을 한 개 얻을 수 있다.

▲ 장작을 태우기 위해서 먼저 마법 부채를 받자. 두 가지 색상 모두 받을 수 있다

▲ 장작은 두 가지 종류가 있으며 보상에서 차이가 있으므로 필요한것으로 교환하자


휴먼/카마엘/아르테미아 정령석을 얻기 위해서는 블라인드 파티 이벤트에 참여해야 한다. 블라인드 파티는 13개의 숫자 카드로 진행하는 업다운 게임이다. 유저들은 13주년 기념 아이템 20개를 제공하면 도전 기회를 얻으며, 3번의 기회 내에 정답을 맞춰야 한다. 선택한 카드가 정답이 아닌 경우 '그것보다는 높은/낮은 카드다' 등의 간단한 힌트를 제공해 주므로 정답을 찾는 것이 그렇게 어렵지는 않다.

정답을 맞추는데 성공하면 휴먼/카마엘/아르테미아 정령석이나 피쉬 크림 스튜 - 힘/민첩/체력/지능/재치/정신(이벤트) 아이템 중 하나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운이 좋다면 린드비오르의 귀걸이를 얻을수도 있다.

마지막으로 리니지2 정령석의 경우 앞서 소개한 버프 파티 이벤트나 갬블을 통해서 획득할 수 있다. 버프 파티 이벤트는 버프 수령 후 1시간이 지날때마다 보상이 자동 지급되는 것으로, 프리미엄 계정의 경우 랜덤으로 리니지2 정령석을 버프파티 보상으로 수령할 수 있다.

무료 계정이거나 버프 파티 보상으로 리니지2 정령석을 얻지 못한 유저들의 경우에도 정령석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은 있다. 블리스나 메모리아와 대화해 10개의 13주년 기념 아이템을 제공하고 갬블을 진행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경우 피쉬 칠리 스튜 - 힘/민첩/체력/지능/재치/정신(이벤트)나 13주년 기념 아이템 2개를 얻을 수 있지만 13주년 기념 아이템이 15개, 20개가 나오는 경우도 있으며, 리니지2 정령석이 바로 나오기도 한다.

8종류의 정령석을 모두 모았다면 게임 내 13주년 이벤트 창을 열고 '보상' 탭을 클릭한 뒤 보상받기를 누르면 아이템을 지급받을 수 있다. 정령석 보상 아이템은 다크/블러디 헬리오스 강화석, 광기 서린 켈빔 조각, 광폭한 타우티 조각, 섀도우 주괴 등 고급 아이템을 비롯하여 염료 상자나 축복의 주문서, 의상 가공석 등의 아이템 중 랜덤으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라인드 파티는 13개의 숫자로 진행하는 업다운 게임이다

▲ 리니지2 정령석은 갬블이나 유료 계정에 한해 버프 파티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 모든 정령석을 모으면 보상 탭에서 아이템을 수령할 수 있다



◆ 몬스터 잡고 모은 나무로 장작을 지펴라! 경험치 페널티도 완화 - 클래식 서버

클래식 서버 마법의 불꽃 파티는 마법 장작 더미를 소환하고 불을 지펴 결계의 인형이나 여왕개미 반지, 코어의 반지, 안정 강화 주문서나 상급 발터스 기사단의 증표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라이브 서버에 비해 상당히 간단하기 때문에 참여하기도 쉽다.

먼저 사냥을 통해 몬스터를 처치하면 확률적으로 '나무' 아이템이 드롭된다. 나무는 블리스에게 마법 장작 더미를 교환하는데 필요한 일종의 이벤트 주화 아이템이며 저녁 6시에서 자정까지는 2배의 확률로 드랍되니 해당 시간을 노리면 더 많은 수량을 모을 수 있다.

모은 나무는 각 마을의 이벤트 NPC 블리스를 찾아가면 마법 장작 더미나 커다란 마법 장작 더미로 교환할 수 있다. 마법 장작 더미는 나무 20개, 커다란 마법 장작 더미는 나무 100개로 교환할 수 있으며 각각 얻을 수 있는 보상이 다르다.

보상을 얻기 위한 방법은 라이브 서버와 동일하다. 블리스에게서 얻은 마법 부채를 장착하고 산들바람으로 불을 지피면서 물벼락은 돌풍을 사용해서 차단해주면 된다. 커다란 마법 장작 더미는 혼자서 불을 붙이기 어려운 점 역시 동일하므로 다른 유저들과 힘을 합쳐 불을 지피도록 하자.

마법 장작 더미에 불을 지피면 결계의 인형 30일 기간제나 기간제 탈리스만 상자, 상급 발터스 기사단의 증표, 젬스톤 A~C그레이드, 시비스의 주화 등의 아이템 중 일부를 랜덤으로 얻을 수 있다. 커다란 마법 장작 더미의 경우 영구 사용 가능한 여왕개미 반지, 코어의 반지, 오르펜의 귀걸이를 비롯해 안정된 강화 주문서, 강화주문서, 탈리스만 상자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외 레벨업을 위한 버스 파티, 버프 파티 혜택도 제공된다. 버스 파티는 레벨업 페널티를 완화해주는 것으로, 이벤트 기간 중 파티원 간 레벨 차이에 따른 경험치 페널티가 사라져 고레벨 유저가 저레벨 유저와 파티를 하고 빠른 성장을 도와줄 수 있다. 버프 파티는 블리스와 대화 시 1시간동안 유지되는 17종의 풀버프를 얻을 수 있으며, 솔로잉과 파티 사냥 모두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 클래식 서버의 블리스의 모습, 마법 장작 더미 교환과 부채 구매, 13주년 버프를 지급받을 수 있다

▲ 나무는 몬스터를 사냥해서 모을 수 있으며 커다란 장작 더미는 혼자서 불을 지피기 어렵다

▲ 문자 그대로 풀버프를 제공해주므로 사냥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