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3일, 오버워치 팀 루나틱하이 소속의 이태준 선수가 개인 방송(https://www.twitch.tv/dlxowns45)에서 프로게이머 은퇴를 선언했다.

이태준 선수는 개인 방송을 통해 최근 있었던 사건과 논란에 대해 사죄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태준 선수는 물의를 일으킨 것에 대해 책임을 지기 위해 프로게이머 직업을 그만두고 반성의 시간을 가질 것이라 선언하기도 했다.

이태준 선수는 시종일관 어두운 표정으로 약 15분 간 사과 방송을 진행했다. 이태준 선수는 먼저 '각 커뮤니티에서 올라온 증거글들을 통해 논란이 커지게 되자 비로소 사태를 파악할 수 있었다'고 했으며, '피해 여성분들과 팬들, 팀원, 코치 등 모든 분들에게 죄송하다'고 거듭 언급했다.

이태준 선수는 제기된 의혹 대부분에 대해 인정하였으며, 사실이 아닌 내용이 있긴 하나 오해의 소지가 생긴 것 또한 자신의 잘못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사과 방송 말미에는 '중요한 경기를 앞두고 이러한 물의를 일으키게 된 것에 대해 팀원들에게 미안하다'고 언급하면서, '사죄의 의미로 프로게이머 직업을 내려놓고 자숙하면서 지내겠다'고 선언하기도 했다.

한편 팀 차원에서 함께 징계 처분을 받은 '딘' 금동근 선수의 거취에 대해서는 아직 확인이 된 바가 없는 상태다.

☞ [ 프로의 '어장' 관리?! 루나틱하이, 문제 선수 중징계 결정 ] 기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