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에 '살랑살랑 봄바람 화수분' 이벤트가 시작됐다. 화수분 이벤트는 각종 성장 재료를 무상으로 얻을 수 있어 인기가 높았는데, 이번 화수분에서는 촉마보패함을 얻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화수분은 크게 두 종류로 나뉜다. 10시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는 봄바람 화수분, 그리고 봄바람 화수분과 구성품은 동일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는 꽃바람 화수분이다. 기본적으로 계정애 50레벨 이상 캐릭터가 있으면 봄바람 화수분을 얻을 수 있으며 소울 멤버십 결제가 되어있다면 여기에 추가로 꽃바람 화수분이 지급된다.

이외 주말 중 PC방에서는 300포인트를 이용해 시간 당 1개씩 일주일에 5개, 최대 15개의 꽃바람 화수분을 추가로 구매할 수 있다.



이벤트 아이템인 '봄바람 화수분'의 경우 개봉 시 행운의 비약 10개와 희귀 원소 1개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외 희귀 원소, 영단/영석/선단/월석 묶음 및 결정 묶음, 빛나는 보석 망치, 빛나는 홍문신공 성장부적, 고급 진화석, 패왕 조각, 촉마 깃털, 곤륜주, 백경주, 진혼수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여기에 봄바람 화수분에서는 촉마보패함 1~8번과 시공/천공/패왕무기 1단계 상자를 획득할 수도 있다. 특히 게임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퀘스트로 지급된 밤의 바람평야 보패, 성운무기 등을 착용하고 있는 이들에게는 상당히 유용한 아이템이라 할 수 있다.

단, 재료의 거래가능/계정거래/거래불가 속성에 주의해야 한다. 결정류 아이템이나 부적, 고급 진화석 같은 아이템은 우편을 통해 다른 캐릭터로 옮길 수 있지만 곤륜주나 백경주는 우편 비용이 매우 비싸다. 또한 촉마보패함과 무기 상자의 경우에는 우편 발송 자체가 불가능한 거래불가 상품이다.

만약 본 캐릭터 하나만 육성하고 있거나, 본 캐릭터가 촉마보패나 각종 무기들이 필요한 경우라면 해당 캐릭터로 화수분을 수령해야 한다. 본 캐릭터가 촉마보패나 무기가 필요없는 상황이라면 다른 캐릭터로 화수분을 수령해서 개봉하는 것이 좋다. 후자의 경우 곤륜주나 백경주 등의 아이템도 부캐릭터로 들어가게 되는데, 곤륜주 등의 아이템은 계정 우편비용이 매우 비싸 사실상 해당 캐릭터로 지급되는 것으로 봐야한다.

봄바람 화수분은 접속일자에 따라 매주 10개씩 총 40개를 지급받을 수 있다. 1회차는 16년 8월 31일부터 17년 2월 28일 5시 59분 사이에 접속이력이 있으면 지급대상이며, 3월 2일 쿠폰의 형태로 제공된다.

2회차는 2월 28일 6시부터 3월 7일 5시 59분 사이, 3회차는 3월 7일 6시부터 3월 14일 5시 59분 사이, 4회차는 3월 14일 6시부터 3월 22일 정기점검 전 사이에 접속 기록이 있는 50레벨 이상 캐릭터 보유 계정이 대상이다. 2~4회차 쿠폰 지급 기간은 모두 해당 주차의 기간이 종료되는 주의 수요일이다. 봄바람 화수분의 경우 개봉 시 10시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기 때문에 부지런히 소진시켜주어야 모든 화수분을 사용할 수 있다.

▲ 화수분 개봉 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의 리스트


이외 소울 멤버십에 가입해있거나, 피시방에서 게임을 하는 경우 내용물은 같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는 '꽃바람 화수분'을 획득할 수 있다.

소울 멤버십의 경우 2월 28일~3월 7일 사이에 접속 이력이 있는 경우 8일 수요일에, 3월 7일부터 14일까지 접속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15일 수요일에, 마지막으로 14일부터 22일까지 접속이력이 있는 경우엔 3월 22일 쿠폰의 형태로 꽃바람 화수분을 각각 5개 지급한다. 꽃바람 화수분 1~3회차 보상의 지급 시기는 봄바람 화수분 2~4회차와 겹친다고 보면 된다.

PC방에서는 전용샵에서 개당 300포인트를 지급하고 꽃바람 화수분을 살 수 있다. 화수분은 매 시 정각을 기준으로 시간당 1개 교환할 수 있으며, 주차별 최대 5개까지, 총 15개를 교환할 수 있다. 회차는 소울 멤버십 꽃바람 화수분 지급 조건 기간과 동일하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는 꽃바람 화수분을 이용해 더 많은 보상을 얻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