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 테스트 서버(Public Test Realm, 이하 PTR 서버)에 새로운 영웅 간 밸런스 조정안이 적용될 예정이다. 오버워치의 선임 개발 디자이너 제프 굿맨은 북미 공식 홈페이지 포럼을 통해 곧 PTR서버에 새로운 영웅 밸런스 조정안을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밸런스 조정은 그간 메타의 중심이 되어왔던 지원가 아나의 대폭 하향이 예고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아나는 다음 PTR 밸런스 패치에서 생체 소총의 피해량이 기존 80에서 60으로 낮아지고, 생체 수류탄의 피해량은 기존 60에서 30으로 낮아지는 데다, 생체 수류탄 아군 회복량 또한 기존 100에서 50으로 감소될 예정이다. 이로 인해 아나의 공격력과 회복력이 현저하게 떨어지게 될 것으로 보인다.

PTR 서버에 적용된 신규 영웅 오리사 또한 하향 조정이 있을 예정이다. 오리사의 기본 무기인 융합 기관포의 탄창이 기존 200발에서 150발로 감소되며, 궁극기인 초강력 증폭기는 궁극기 비용이 15% 늘어난다.

오리사의 경우 금주에 본 서버에 적용되진 않을 것이며, PTR 서버에서 계속해서 버그 수정과 조정 작업을 진행할 것이란 제프 카플란의 언급이 있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변경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생체 소총과 수류탄에 너프가 이루어져 아나는 회복력과 공격력 모두 타격을 입게 되었다


▲ PTR 본 서버 적용일을 묻자 금주에는 패치되지 않을 것이라 밝힌 제프 카플란


그간 픽률이 상대적으로 저조했던 영웅들의 상향 또한 이루어졌다. 정크랫은 더이상 자신이 쏜 유탄에 피해를 입지 않게 바뀌며, 윈스턴은 방벽 생성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방벽을 생성한 직후 시작되도록 변경되었다. 이로써 이전보다 더욱 자주 방벽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윈스턴의 아군 보호 능력과 생존력이 크게 증가되었다.

솜브라는 열광학 위장술(은신)을 사용했을 때와 풀렸을 때 들리던 특유의 소리가 기존보다 줄어든 반경 15m까지만 들리도록 변경되었다. 또한 기존 6초였던 위치변환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로 줄어들게 바뀌면서 전보다 자주 위치변환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로 인해 이전보다 은신을 들킬 확률이 줄어들고, 도주 및 후방 침투가 용이하게 되었다.

▲ 윈스턴과 솜브라는 생존성 측면에서 큰 상향이 이루어졌다


젠야타는 오른 클릭으로 발동되는 파괴의 구슬 모아 쏘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기존 1초에서 0.6초로 줄어드는 변화가 생긴다. 또한 부조화의 구슬이 방벽 안의 적들에게도 부착이 가능하도록 바뀌면서 더욱 적극적인 전투 지원이 가능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PTR 서버 밸런스 패치 예고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패치 노트 번역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PTR 서버 변경 - 2017년 3월 7일

PTR서버에 다음 영웅들의 변경이 이루어집니다. 다음의 변경 사항은 곧 적용될 것이며, 빠르면 내일 아침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한국 기준으로는 수요일 새벽 예정) 이 변경점들은 계속 조정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 아나

▶ 생체 소총
- 피해량이 80에서 60으로 감소합니다.

▶ 생체 수류탄
- 적중 시 피해량이 60에서 30으로 감소합니다.
- 적중 시 생명력 회복량이 100에서 50으로 감소합니다.


■ 정크랫
- 더 이상 자신의 유탄으로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정크랫의 패시브 '완전 난장판'에 해당 내용이 추가됩니다)


■ 오리사

▶ 융합 기관포
- 탄창 용량이 200에서 150으로 감소합니다.

▶ 초강력 증폭기
- 궁극기 충전 비용이 15% 증가합니다.


■ 솜브라

▶ 열광학 위장술
- 은신에 들어갈 때와 풀릴 때 들리는 소리와 음성 대사 반경이 15미터로 감소합니다.

▶ 위치 변환기
-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에서 4초로 감소합니다.


■ 윈스턴

▶ 방벽 생성기
- 이제 재사용 대기시간이 방벽이 설치된 순간부터 적용됩니다.


■ 젠야타

▶ 파괴의 구슬
- 오른 클릭으로 발동되는 모아쏘기 후 지연 시간이 1초에서 0.6초로 감소합니다.

▶ 부조화의 구슬
- 이제 방벽 너머에 있는 대상에게도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