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상암 e스타디움에서 펼쳐진 오버워치 핫식스 APEX 시즌3 4강 1경기 아프리카 프릭스 블루와 루나틱 하이의 대결에서 루나틱 하이가 아프리카 프릭스 블루를 4:0으로 완파하고 두 시즌 연속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루나틱 하이는 '류제홍' 젠야타의 부조화가 붙은 상대를 순간 포커싱해 잡아내는 장면을 시종일관 연출하며 승리를 거뒀다. 연습의 흔적이 느껴지는 완벽한 팀 호흡이었다.

1세트 전장은 네팔이었다. 상대 앞라인을 먼저 녹이는데 성공한 루나틱 하이가 첫 교전을 승리하며 점유율을 올리기 시작했다. 위기 상황에서 '아르한'의 트레이서가 펄스 폭탄을 통해 '미로'의 윈스턴을 잘라내면서 잠시 턴을 넘겨받긴 했지만, 이미 많은 포인트를 빼앗긴 상황이었다. 결국 마지막 전투에서 승리한 루나틱 하이가 1라운드를 가져갔다. 이어진 2라운드에서도 '기도'의 트레이서가 활약하며 팀을 이끌었고, 마지막 전투에서 '류제홍'의 젠야타가 대미를 장식하며 루나틱 하이가 2:0으로 1세트를 선취했다.

아이헨발데에서 2세트가 시작됐다. 겐지를 꺼내든 '아르한'이 맹활약하면서 단 한 번의 교전으로 거점을 점령한 아프리카 프릭스 블루는 빠르게 첫 경유지를 통과했다. 하지만 도착지 앞에서 루나틱 하이가 집중력을 다시 발휘하면서 호수비를 펼쳤고, 2점만을 내준 채 수비 턴을 마무리했다. 공수가 전환됐다. 루나틱 하이가 '기도'의 트레이서를 중심으로 앞라인을 집중 포커싱하면서 빠르게 진격했다. '에스카'의 솜브라도 시기적절하게 EMP를 활용하며 아프리카 프릭스 블루를 무력화시켰다. 일방적으로 몰아붙인 루나틱 하이가 손쉽게 3포인트를 획득하며 2세트도 가져갔다.

2:0으로 루나틱 하이가 앞서는 상황, 하나무라에서 3세트가 펼쳐졌다. 선공에 나선 아프리카 프릭스 블루가 수적 열세의 싸움에서 과감하게 상대 딜러를 노리고 들어는 판단으로 전투를 승리하면서 빠르게 A거점을 뚫어냈고, 기세를 이어가 단 2분 54초 만에 2포인트를 가져갔다. 공격 턴을 넘겨 받은 루나틱 하이는 빈틈을 보인 '마노'의 윈스턴을 순간 포커싱해 전투를 대승하며 A거점을 가져갔다. '리크라이'의 솔져:76이 활약하며 시간을 벌었고, 루나틱 하이가 1분 여를 남겨두고 공격 턴을 마무리했다. 추가 라운드에서 시간적으로 불리했던 루나틱 하이가 발군의 전투력으로 1점을 추가했고, 5분 간 호수비를 펼치며 결국 승부를 연장전으로 끌고 갔다.

단 한 라운드로 승부를 가르는 3세트 연장전. 포커싱 싸움에서 더 집중력을 발휘한 루나틱 하이가 계속해 전투를 승리하며 점령도를 쭉쭉 올렸다. 아프리카 프릭스 블루도 점령 턴을 한차례 빼앗아오긴 했지만, 이미 99%까지 포인트가 올라있었다. 루나틱 하이는 침착한 대처로 다시 턴을 넘겨 받으며 그대로 승리를 거뒀다.

마지막이 될 수도 있는 4세트. 전장은 66번 국도였다. 선공에 나선 아프리카 프릭스 블루가 맥크리-메르시 조합을 꺼냈다. 조합의 중심인 '리크라이'의 맥크리가 맹활약하며 화물이 순식간에 두 번째 경유지를 지나쳤다. 하지만 진영을 정비한 루나틱 하이가 도착지 앞에서 집중력을 발휘하며 호수비를 펼쳤고, 마지막 전투에서 '에스카'의 솜브라가 EMP 대박을 터트리며 방어에 성공했다. 공수가 전환됐다. 루나틱 하이는 집중력이 흐트러진 듯한 아프리카 프릭스의 빈틈을 놓치지 않고 계속해 일방적으로 전투를 승리했고, 막힘 없이 화물을 진격시켰다. '아르한'의 트레이서가 힘을 내면서 시간을 끌긴 했지만, 궁극기 우위 상황에서 전투를 대승한 루나틱 하이가 도착지에 화물을 밀어넣으며 승부를 마무리했다.


오버워치 APEX 시즌3 4강 1경기

아프리카 프릭스 블루 0 vs 4 루나틱 하이
1세트 아프리카 프릭스 블루 패 vs 승 루나틱 하이 - 네팔
2세트 아프리카 프릭스 블루 패 vs 승 루나틱 하이 - 아이헨발데
3세트 아프리카 프릭스 블루 패 vs 승 루나틱 하이 - 하나무라
4세트 아프리카 프릭스 블루 패 vs 승 루나틱 하이 - 66번 국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