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섬머 스플릿 34일 차 일정이 마무리 됐다. 첫 경기에서는 최하위였던 MVP가 1위를 달리던 삼성 갤럭시를 2:1로 꺾는 이변을 연출하며 한 순위 올라섰다. 두 번째 경기에서는 롱주 게이밍(이하 롱주)이 에버 8 위너스에게 2:0으로 승리했다. 오늘 경기 결과로 롱주 게이밍과 삼성 갤럭시가 각각 1위-2위로 순위가 바뀌었고, MVP가 최하위를 탈출하며 에버 8 위너스가 10위로 떨어졌다.

MVP가 1세트에서 뛰어난 한타 집중력을 발휘해 역전승을 거뒀다. 초반 분위기는 탑에서 '큐베' 이성진의 레넥톤을 중심으로 삼성 갤럭시가 주도했다. 이에 MVP는 불리한 상황에서 바론이 나올 때마다 무서운 교전 집중력을 보여줬다. '룰러' 박재혁의 바루스를 끊고 바론을 연이어 가져가 글로벌 골드 역전에 성공했다. 자르반 4세-그라가스의 궁극기로 상대 딜러진을 무력화하며 3억제기를 파괴했다. 교전에서는 '마하' 오현식의 자야가 끝까지 살아남아 경기를 끝내버렸다.

삼성 갤럭시가 초반에 탑 라인을 중심으로 유리하게 풀어갔다. '큐베' 이성진이 침착하게 상대 갱킹에 대응해 홀로 선취점을 기록하고 살아나오는 장면이 나왔다. 이후, 합류 싸움에서 레넥톤과 순간이동을 든 '크라운' 이민호의 코르키가 상대보다 한 발 빠르게 교전에 임해 이득을 챙겼다. 이에 MVP는 불리한 상황에서 바론이 나올 때마다 무서운 교전 집중력을 보여줬다. '룰러' 박재혁의 바루스를 끊고 바론을 연이어 가져가 글로벌 골드 역전에 성공했다.

이어진 2세트에서 '비욘드' 김규석의 아무무가 출격했다. 시작부터 삼성 갤럭시의 '앰비션-코어장전'이 아무무가 버프를 먹지 못하도록 완벽히 봉쇄했다. MVP가 버티며 역전을 노려봤지만, 한타에서 '룰러'의 트위치가 숨어있다가 나타나 프리딜을 넣어 1:1 동점을 만들었다.

승부를 가릴 마지막 3세트에서 양 팀은 킬을 주고받으며 팽팽히 맞섰다. MVP가 봇 듀오가 적극적으로 미드로 합류해 3킬과 포블까지 가져갔다. 삼성 갤럭시 역시 운영적으로 한 곳에 힘을 줘 포탑을 밀어내며 운영적으로 이득을 키워나갔다. 미리 뚫어놓은 봇 라인을 '큐베'의 카밀이 집요하게 밀며 MVP를 휘둘렀다. MVP는 '크라운'의 탈리야를 끊고 바론을 가져갔다. 이후, '에드'의 자르반 4세가 뒤를 잡고 에이스를 기록했다. MVP는 카밀의 스플릿 푸시를 무시하고 바론 버프를 두르고 진격해 2:1로 값진 승리를 거뒀다.


이어진 2경기에서 롱주와 에버 8 위너스가 대결했다. 1세트에서 롱주가 선취점을 내주고도 '프레이' 김종인의 트리스타나를 활용해 포블을 가져가는 성과를 냈다. 미리 포탑을 파괴해놓은 롱주는 발 빠른 합류로 큰 이득을 챙겼다. 트리스타나가 팀원들의 힘을 받아 킬을 이어가며 격차를 크게 벌렸다. 협곡의 전령까지 가져간 롱주는 2차 포탑까지 순차적으로 밀어버렸다. 바론까지 과감하게 사냥한 롱주가 에버 8 위너스의 저항마저 힘으로 눌러버리고 1세트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2세트도 롱주가 봇 라인에서 이득을 보고 시작했다. '말랑' 김근성의 엘리스가 갱킹을 시도했지만, '비디디' 곽보성의 갈리오가 순간이동으로 합류해 오히려 역으로 킬을 만들어냈다. 탑 라인에서도 정글로 들어온 엘리스가 롱주의 발 빠른 탑-미드-정글의 움직임에 속수무책으로 끊기고 말았다. 봇 포블에 드래곤까지 가져가며 운영상 격차마저 크게 벌렸다. 킬 스코어는 2:0이지만, 미드 라인에 있는 갈리오의 든든한 지원하에 포탑을 차례로 밀어냈다. 바론이 나오자 한타를 열어 대승을 거두고 사냥까지 마친 상황. 바론 버프를 두른 롱주가 세 라인을 동시에 압박해 억제기부터 넥서스까지 깔끔하게 밀고 승리했다.


2017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섬머 스플릿 34일 차 결과

1경기 삼성 갤럭시 vs MVP - MVP 2:1 승리
1세트 삼성 갤럭시 패 vs 승 MVP
2세트 삼성 갤럭시 승 vs 패 MVP
2세트 삼성 갤럭시 패 vs 승 MVP

2경기 롱주 게이밍 vs 에버 8 위너스 - 롱주 게이밍 2:0 승리
1세트 롱주 게이밍 승 vs 패 에버 8 위너스
2세트 롱주 게이밍 승 vs 패 에버 8 위너스

2017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섬머 스플릿 순위 현황

1. 롱주 게이밍 11승 3패 +15
2. 삼성 갤럭시 11승 3패 +14
3. KT 롤스터 10승 3패 +11
4. SKT T1 9승 5패 +5
5. 아프리카 프릭스 8승 5패 +6
6. 진에어 그린윙스 6승 7패 0
7. 락스 타이거즈 5승 8패 -4
8. bbq 올리버스 3승 11패 -15
9. MVP 3승 11패 -17
10. 에버8 위너스 2승 12패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