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로 펼쳐지는 세계 최초의 도시 연고제 기반 메이저 글로벌 이스포츠 '오버워치 리그'의 상하이 드래곤즈 팀에 '게구리(Geguri)' 김세연 선수와 '피어리스(Fearless)' 이의석, '아도(Ado)' 천기현(이상 한국 선수) 그리고 '스카이(Sky)' 히준쟌(이상 중국 선수)이 새롭게 합류한다.

먼저 '게구리' 김세연은 락스 오카스 소속으로 오버워치 APEX 시즌 4에 참가한 경력이 있는 여성 프로게이머로 자리야, D.Va, 로드호그를 포함, 다양한 영웅을 다루며 특히 자리야를 잘 플레이해 '세계 최고의 자리야', '자리야의 신' 등의 별명을 얻기도 했다. 이번 영입을 통해 김세연은 오버워치 리그 최초의 여성 플레이어라는 기록을 갖게 된다.

'피어리스' 이의석은 윈스턴, 라인하르트, 그리고 로드호그를 다루는 탱커로 엘리먼트 미스틱 소속으로 활동했다. 전팀 소속 당시 오버워치 APEX 챌린저스와 2017 SURGE 대회에 참가하여 우승 경력과 함께 2017 오버워치 넥서스컵 3위를 기록한 바 있는 프로게이머다.

MVP 스페이스 출신의 '아도' 천기현은 겐지, 트레이서, 파라, 그리고 둠피스트를 플레이하며 오버워치 APEX 시즌 4에 참가하고 오버워치 APAC 프리미어 시즌 2 준결승에 진출한 경력이 있다. 특히 겐지의 용검을 잘 다뤄 화제가 된 바 있어 최고의 딜러 중 한 명으로 꼽힌다.

마지막으로 '스카이' 히준쟌은 아이디 'ZHUFANJUN'으로 활동했으며 아나, 젠야타 그리고 맥크리를 잘 다룬다. OWPS 섬머 시리즈와 OWPS 통합 챔피언이며 중국 대표로 오버워치 월드컵 8강에 진출한 바 있다. 또한 2017 오버워치 APAC 프리미어 대회 4강, 2017 오버워치 넥서스컵 섬머 시리즈 챔피언, 2017 오버워치 넥서스컵 스프링 시리즈 4강 등 다양한 성적을 자랑한다. 또한 2017 오버워치 서울컵 당시 아나의 수면총으로 루나틱 하이 선수들을 잠재우며 최고의 서포터 중 한 명으로 불리기도 했다.

현재 상하이 드래곤즈는 선수들이 오버워치 리그 스테이지 2부터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으며 대회에서 최상의 경기력을 보여 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오버워치 리그는 지난 2월 11일(일) 첫 시즌 첫 번째 스테이지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런던 스핏파이어가 우승을 차지하며 10만 달러의 상금과 역사적인 첫 번째 타이틀 매치의 우승이라는 영예를 거머쥐었다. 리그의 스테이지 2는 2월 22일(목) 시작하며 각 팀들은 처음부터 스테이지 마지막까지 새로운 기록을 써내려가며 스테이지2 타이틀 매치를 도모할 기회를 노리게 된다. 시즌의 대미를 장식할 플레이오프를 위한 순위는 매 시즌 내내 누적된다.



▶ 오버워치 리그 이적 관련 기사 바로가기

☞ 연관 기사: 런던 스핏파이어 '피셔' 백찬형, '라스칼' 김동준, 이적 소식 전해져
☞ 연관 기사: 계속 이어지는 영입 소식! 서울 갬블러, 뉴욕 아나모 선수 영입
☞ 연관 기사: 최고급 딜러는 일단 모은다?! 오버워치 리그 댈러스, "aKm" 영입
☞ 연관 기사: 시작된 오버워치 리그의 이적 소식! 플로리다, 사야플레이어&어썸가이 영입


▲ '게구리' 김세연

▲ '피어리스' 이의석

▲ '아도' 천기현

▲ '스카이' 히준쟌


자료 제공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