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22일, 2018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스플릿 23일 차 경기가 진행됐다. bbq 올리버스와 KSV는 각각 킹존 드래곤X와 콩두 몬스터를 제압하며, 연패의 사슬을 끊었다. bbq 올리버스는 두 번의 장기전 끝에 킹존 드래곤X의 연승을 저지했고, KSV는 난타전을 통해 콩두 몬스터를 잠재웠다.

시작부터 거칠게 몰아친 bbq 올리버스가 킹존 드래곤X의 15세트 연승 도전을 막았다. 경기 초반, 봇 라인에서 '프레이' 이즈리얼에 2데스를 안겨 궁지로 몰아넣었다. 킬 스코어를 5:0으로 벌린 bbq 올리버스는 장기전 흐름 속에서 잠시 주춤했지만, 연이은 바론-장로 드래곤 사냥으로 억제기를 모두 밀었다.

bbq 올리버스의 수훈갑은 '템트' 강명구의 조이와 '이그나' 이동근의 쓰레쉬였다. '템트'는 공수 양면에서 킹존 드래곤X의 움직임을 봉쇄했고, '이그나'는 갱플랭크-이즈리얼을 낚아채 팀의 1세트 승리를 이끌었다.

하지만 bbq 올리버스는 2세트에 불의의 일격을 당했다. '크레이지' 김재희의 카사딘이 초반에만 2데스를 기록하며, 퍼펙트 게임으로 완패를 당하고 말았다. 결국, 3세트로 승부가 이어졌다. bbq 올리버스는 장기전 끝에 킹존 드래곤X를 꺾는 이변을 만들었다.

초중반만 하더라도 bbq 올리버스의 낙승이 예상됐다. 바론과 장로 드래곤 버프를 모두 챙겨 운영의 이점을 살렸다. 그러나 킹존 드래곤X의 격렬한 저항에 경기가 길어졌다. 양 팀은 바론 버프를 차례로 나눠 가졌지만, 잘 성장한 '템트'의 코르키가 맹위를 떨쳤다. 한타는 물론, 상대가 빠진 틈을 이용해 억제기를 제거하면서 승리를 확정 지었다.


콩두 몬스터와 KSV는 화끈한 난타전을 펼쳤다. 양 팀 모두 킬을 주고받았고, 바론 지역에서 매복을 통해 지속적으로 싸움을 열었다. 이후 승부는 탑 교전에서 결정됐다. KSV가 '룰러' 박재혁의 바루스를 끝까지 지켰고, 바루스의 쿼드라 킬과 함께 승전고를 울렸다.

KSV의 집중력은 2세트에서도 유효했다. 콩두 몬스터가 스카너를 필두로 기회를 엿봤지만, KSV는 타릭-세주아니의 적절한 커버 플레이로 갱킹을 흘렸다. KSV는 콩두 몬스터의 설계를 모두 간파해 모두 무마시켰다. 오히려 역공으로 에이스를 띄워 승기를 잡았다.

무게의 추가 KSV쪽으로 기운 상황, 바론 사냥으로 굳히기 모드에 돌입했다. 글로벌 골드 격차는 1만 이상으로 벌어졌으며, 콩두 몬스터의 외곽 타워 역시 모두 사라졌다. KSV는 장로 드래곤과 바론을 모두 사냥한 뒤, 상대 본진을 장악해 경기를 승리로 장식했다.


2018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스플릿 23일 차 결과

1경기 bbq 올리버스 vs 킹존 드래곤X - bbq 올리버스 2:1 승리
1세트 bbq 올리버스 승 vs 패 킹존 드래곤X
2세트 bbq 올리버스 패 vs 승 킹존 드래곤X
3세트 bbq 올리버스 승 vs 패 킹존 드래곤X

2경기 콩두 몬스터 vs KSV - KSV 2:0 승리
1세트 콩두 몬스터 패 vs 승 KSV
2세트 콩두 몬스터 패 vs 승 KSV


2018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스플릿 순위 현황

1위 킹존 드래곤X 7승 2패 +11
2위 kt 롤스터 7승 2패 +8
3위 아프리카 프릭스 6승 3패 +6
4위 KSV 6승 4패 +3
5위 ROX 타이거즈 5승 4패 0
6위 진에어 그린윙스 4승 5패 -2
6위 SKT T1 4승 5패 -2
8위 bbq 올리버스 3승 6패 -4
9위 MVP 2승 7패 -11
10위 콩두 몬스터 2승 8패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