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진행된 오버워치 리그 스테이지4 개막전 2경기에서 LA 발리언트가 서울 다이너스티를 상대로 3:2로 승리를 거뒀다. 첫 세트에서 고전했던 LA의 딜러 라인인 '순-어질리티'가 2세트부터 확실히 살아나면서 분위기를 바꾸며 승리할 수 있었다. 위기 때는 '순'의 브리기테와 '카리브'의 젠야타의 활약이 빛났다.

블리자드 월드에서 진행된 1세트, 서울은 '류제홍' 라인하르트의 활약을 바탕으로 순식간에 3점까지 내달렸다. 서울은 수비 역시 빛났다. 정크렛과 위도우메이커 대결에서 압승을 거뒀다. '먼치킨'의 정크랫이 상대 죽이는 타이어를 파괴함과 동시에 킬까지 냈다. 위도우메이커 대결에서도 '플레타'가 '순'을 압도하면서 서울이 1점 수비로 1세트를 먼저 가져갔다.

이어진 2세트에서 LA가 반격에 나섰다. 서울의 공격이 번번히 막히는 장면이 이어진 것. '플레타'의 용검이 초월에 막히고, '먼치킨'의 펄스폭탄마저 큰 피해를 주지 못했다. '어질리티' 정크랫이 살아나면서 LA가 완막에 성공했다. 완막으로 여유가 생긴 LA는 단숨에 1점을 획득하며 세트 스코어 1:1 동점을 만들어냈다.

승부의 균형을 가를 3세트, LA가 이번에도 선취점을 챙겼다. 거점에서 '순'의 브리기테가 막강한 힘을 발휘했고, 외곽에서 '어질리티'의 파라가 활약하면서 힘을 발휘했다. 이어진 2라운드에서 '먼치킨'의 브리기테가 별다른 활약을 하지 못하고 빠르게 맥크리로 교체했다. 파라 싸움이 이어지는 가운데, '먼치킨'의 맥크리마저 쓰러지는 장면이 나왔다. 이후 전투에서 LA의 집중력이 대단했다. '카리브' 젠야타의 초월을 필두로 3지원가 체재로 단단히 서울의 궁극기를 받아냈다. 서울 역시 '기도'의 초월과 자리야의 중력자탄으로 마지막 반격을 시도했지만 딜을 넣을 영웅이 없었다. 결국, 다시 거점을 차지한 LA의 승리였다.

궁지에 몰린 서울은 '먼치킨'의 트레이서 카드를 꺼냈다. 펄스폭탄으로 '쿠스타'의 메르시를 자르고 속도를 높여 2점까지 내달렸다. '류제홍'의 윈스턴이 뛰어들어 상대의 어그로를 끌 때 '플레타'의 위도우메이커가 마지막 거점에서 한 발에 한 명씩 쓰러뜨리면서 3점으로 공격을 마무리했다. LA의 공격 역시 만만치 않았다. '어질리티'의 겐지가 용검과 함께 어그로를 끌고 '순'의 위도우메이커 역시 추가 킬을 내며 전진했다. 디바의 궁극기로 초월을 빼내자 겐지가 용검으로 돌파해냈다. '플레타'의 위도우메이커에 흐름이 끊겼던 것 같았던 LA는 다시 한번 '스페이스' 디바의 궁극기와 함께 2킬을 내면서 전진했다. 이후, 한 명씩 차례로 제압하며 추가 라운드로 향했다.

LA의 공격으로 3라운드가 진행됐다. '준바' 디바가 '순'을 끊어내면서 시간을 벌었다. '어질리티'의 브리기테가 '플레타'의 겐지마저 몰아내면서 LA가 1점을 획득했다. 서울은 '기도' 젠야타의 초월과 함께 디바의 궁극기로 추가 점수는 내주지 않았다. LA의 수비에서는 '어질리티'의 겐지가 용검없이 킬을 질풍참으로 '기도-먼치킨'을 휩쓸면서 시간을 벌었다. 하지만 이후 전투에서 '어질리티'의 용검이 모두 실패하면서 서울에게 기회를 주고 말았다. 마지막 거점을 두고 양 팀 모두 초월까지 동시에 활용한 상황. 서울이 '먼치킨-기도'의 킬과 함께 마지막 5세트로 향할 수 있었다.

5세트는 시작부터 '카리브' 젠야타가 대거 킬을 내면서 거점을 선점했다. 서울이 거점을 빼앗았으나 '스페이스' 디바가 단단히 버티고 '어질리티-카리브'가 힘을 발휘해 승기를 굳혔다. 2라운드에서 '순'의 브리기테가 도리깨로 상대를 밀쳐내며 첫 거점을 가져갔다. '류제홍'의 라인하르트가 거점에서 중력자탄 연계를 버티는 가운데, '플레타'의 파라가 포격해 거점 점유율을 끌어올렸다. 하지만 LA는 바로 영웅을 교체해 거점을 탈환했다. '카리브'의 젠야타와 '순'의 위도우메이커가 상대를 쓰러뜨리면서 LA가 3:2로 최종 승자가 됐다.


오버워치 리그 스테이지4 1주 1일 차 2경기 결과

LA 발리언트 3 VS 2 서울 다이너스티
1세트 LA 발리언트 패 VS 승 서울 다이너스티 - 블리자드 월드
2세트 LA 발리언트 승 VS 패 서울 다이너스티 - 호라이즌 달 기지
3세트 LA 발리언트 승 VS 패 서울 다이너스티 - 리장타워
4세트 LA 발리언트 패 VS 승 서울 다이너스티 - 감시기지 지브롤터
5세트 LA 발리언트 승 VS 패 서울 다이너스티 - 네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