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강남 인벤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코리아 2018 시즌 1(이하 HTCK 2018 시즌 1) A조 2경기에서 '시온스'가 'ORD'를 3:1로 완파했다. 이날 승리는 '장나라' 김동혁이 만들었다. 선봉 '포샤' 이동재가 무너졌지만, '장나라'에게 완벽한 손패라는 운까지 따라주면서 올킬을 달성했다.

시온스와 ORD는 각각 '포샤' 이동재와 '고공싱' 정헌을 선봉으로 내세웠다. 둘의 첫 대결은 사냥꾼과 주술사로 펼쳐졌고, 초반 손패가 썩 좋지 않았다. '고공싱'이 토템으로 필드를 가득 메운 반면, '포샤'는 고 코스트 카드로 인해 초반 분위기를 내주며 항복을 선언했다.

2세트의 출발은 '포샤'가 좋았으나, 위기를 넘긴 '고공싱'이 점차 필드를 장악했다. 이에 '고공싱'은 육식 보물상자로 대응에 나섰다. 양쪽 진영 모두 도발 하수인으로 장기전을 이어갔고, '고공싱'이 빠르게 하수인을 정리해 2점으로 달아났다. 하지만, '포샤'가 3세트에 항복을 받는 동시에 4세트에 거미를 필두로 각종 주문 카드 연계로 순식간에 동점을 만들었다. 다행스럽게 '고공싱'은 5세트에 치명적인 실수를 저질렀음에도 속삭이는 숲-숲의 영혼 콤보로 팀에 선취점을 안겼다.

시온스의 중견 '장나라' 김동혁은 1세트부터 독특한 콘셉트의사제로 '고공싱'의 사냥꾼을 잡아냈다. 계속해서 카드를 소모하는 동시에 '고공싱'의 하수인으 등장하는 족족 제거해 승리를 따냈다. 기세는 2세트에도 이어졌다. 이번 역시 초반부터 벌어진 어그로 싸움에서 승리해 낙승을 챙겼다.

3세트부터 '고공싱'의 반격이 시작됐다. '장나라'는 손패가 매우 무거워 초반에 내세울 카드가 없었다. 결국, 초반부터 무난하게 공격을 퍼부은 '고공싱'이 만회점을 올렸다. 4세트에는 '장나라'가 초반부터 매우 좋은 카드가 손에 들어왔다. 반대로 '고공싱'에게는 묘수가 없었다. 잠시 버티는 가운데, '장나라'의 일방적인 공세가 이어졌다. 천천히 상대 체력을 깎은 '장나라'는 잔뜩 소환한 도발 하수인으로 공수 양면에서 압도했다.


'장나라'와 '레드티' 박정현의 대결은 1세트부터 팽팽했다. 장기전으로 흘러갔고, 근소하게 '레드티'가 앞서갔다. 탈진이 시작된 '장나라'는 마땅한 하수인이 남지 않았고, '레드티'는 공격이 지체됐음에도 승리를 가져왔다. 2세트도 치열한 공방전이 벌어졌다. 서로 도발 하수인을 소모시킨 뒤, 각각 마녀 하가사와 산악 거인으로 승부수를 던졌다. 이때 지옥의 불길로 필드를 깔끔하게 정리한 '장나라'가 승기를 잡고,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승부의 분수령 3세트에 '장나라'가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4코스트 턴에 상대 체력을 17로 만들어 승기를 잡았다. 이에 '레드티'는 작은 호박 세 마리를 소환해 체력을 회복했다. 그러나 상대의 공격을 막는데 여의치 않았다. 끝내 '장나라'는 독 묻은 단검-리로이 젠킨스를 활용해 상대 사제를 돌려세웠다.

'레드티'가 손쉽게 2:2를 만들며, 승부의 향방이 묘연해졌다. 마지막은 드루이드와 사제의 격돌. '레드티'가 조심스러운 운영으로 풀어갔고, '장나라'는 초반 위기를 넘기면서 제 페이스를 찾았다. 잠시 소강 상태가 지속됐고, 필드 싸움이 길어졌다. 더이상 카드가 남지 않은 '장나라'는 궁극의 역병으로 반전을 꾀했다. 여기에 마녀의 시간을 모두 사용해 짜릿한 승리를 거뒀다.

패배 위기에 직면한 ORD는 대장 '마루' 권호준이 등장했다. 첫 대결은 서로 답답한 상황이었다. '장나라'는 암흑사신 안두인으로 변신하면서 본격적으로 필드 싸움에 나섰다. 그사이 '마루'는 필드 강황에 힘썼다. 이때 '장나라'가 예언자 벨렌-어둠의 권능: 죽음을 연이어 사용했고, '마루'의 손에는 두억시니가 들어오면서 승패가 결정됐다. 그러나 '장나라' 역시 곧바로 1점을 만회해 기세를 내주지 않았다.

3세트도 허무하게 끝났다. '장나라'가 상대 20대 체력을 확인한 후 얼굴 없는 배후자로 상대 악마 하수인을 두 장이나 복사해 순식간에 2:1로 앞서갔다. 마지막이 될 수 있는 4세트에서 '장나라'는 반딧불 정령을 먼저 필드에 올렸다. 이후 냉혈 두 장과 질풍을 이용해 상대 체력을 4까지 낮췄다. 끝내 '마루'는 아무런 저항 한 번 못하고 항복을 선언했다.


■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코리아 2018 시즌 1 A조 2경기

시온스 3 vs 1 ORD

1경기 '포샤' 이동재 2 VS 3 '고공싱' 정헌 - '고공싱' 정헌 승
1세트 '포샤' 이동재(사냥꾼) 패 VS 승 '고공싱' 정헌(주술사)
2세트 '포샤' 이동재(드루이드) 패 VS 승 '고공싱' 정헌(사냥꾼)
3세트 '포샤' 이동재(드루이드) 승 VS 패 '고공싱' 정헌(드루이드)
4세트 '포샤' 이동재(도적) 승 VS 패 '고공싱' 정헌(드루이드)
5세트 '포샤' 이동재(사냥꾼) 패 VS 승 '고공싱' 정헌(드루이드)

2경기 '장나라' 김동혁 3 VS 1 '고공싱' 정헌 - '장나라' 김동혁 승
1세트 '장나라' 김동혁(사제) 승 VS 패 '고공싱' 정헌(사냥꾼)
2세트 '장나라' 김동혁(도적) 승 VS 패 '고공싱' 정헌(주술사)
3세트 '장나라' 김동혁(드루이드) 패 VS 승 '고공싱' 정헌(주술사)
4세트 '장나라' 김동혁(드루이드) 승 VS 패 '고공싱' 정헌(사냥꾼)

3경기 '장나라' 김동혁 3 VS 2 '레드티' 박정현 - '장나라' 김동혁 승
1세트 '장나라' 김동혁(흑마법사) 패 VS 승 '레드티' 박정현(마법사)
2세트 '장나라' 김동혁(흑마법사) 승 VS 패 '레드티' 박정현(주술사)
3세트 '장나라' 김동혁(도적) 승 VS 패 '레드티' 박정현(사제)
4세트 '장나라' 김동혁(드루이드) 패 VS 승 '레드티' 박정현(주술사)
5세트 '장나라' 김동혁(드루이드) 승 VS 패 '레드티' 박정현(사제)

4경기 '장나라' 김동혁 3 VS 1 '마루' 권호준 - '장나라' 김동혁 승
1세트 '장나라' 김동혁(사제) 패 VS 승 '마루' 권호준(마법사)
2세트 '장나라' 김동혁(사제) 승 VS 패 '마루' 권호준(흑마법사)
3세트 '장나라' 김동혁(흑마법사) 승 VS 패 '마루' 권호준(흑마법사)
4세트 '장나라' 김동혁(도적) 승 VS 패 '마루' 권호준(흑마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