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여름 업데이트를 통해 성장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고대의 장비와 필드 사냥에 대한 개선이 진행된 가운데, 이번에는 해적 세력과 콘텐츠에 대한 조정이 진행되었다.

이 중 주목해야 할 부분은 무법자 콘텐츠의 변화로 지금까지 해적이라고 하면 흔히 범죄, 비매너 등과 연관 지어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았을 테지만 8월 2일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이런 선입견을 반전시키고 즐길 거리에 초점을 둔 조정이 점진적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 동대륙 vs 서대륙 vs 무법자!


우선 기존의 무법자는 범죄를 통한 불명예 점수가 쌓였을 때 해적이 되며, 대다수의 NPC와 적대 관계로 설정되어 상당히 불편함을 가지고 게임을 해야 했다.

자연스럽게 해적이라는 인식 자체도 유저들에게는 우호적이지 않았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페널티 없이 중립지역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고, 범죄자와 해적의 개념을 분리하여 원하는 상속자들은 퀘스트를 통해서 '해적'이 될 수 있게 바뀌었다.

특히 해적이라는 설정과 어울리는 콘텐츠로 모르페우스, 랑그레이, 델피나드 유령선 등을 보호하는 임무가 추가되며, 다른 세력과의 균형을 위한 시스템을 도입하여 다양한 RVR 콘텐츠부터 공성전까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방향으로 개발이 될 것이라고 예고되었다.


▲ 해적만을 위한 콘텐츠도 추가될 예정


다음으로 낭만 능력 '치유의 돌림노래' 기술 변경 및 14종의 신규 계승자 스킬이 추가되었다.

치유의 돌림 노래는 기본적으로 회복량 증가와 함께 같은 대상을 회복하지 않거나 자신 및 소환수도 회복할 수 있도록 조정되었고, '치유의 돌림노래: 바위'는 매혹 시간이 8초에서 10초로 증가했다.

신규 계승자 기술은 환술, 철벽, 의지, 죽음, 사명, 낭만, 증오 7개 능력에 각각 2개씩이며 모두 계승자 10레벨에 습득이 가능하다.


▣ 기술 관련 변경점

◆ 낭만

- 낭만 능력의 '치유의 돌림노래'기술을 변경하였습니다.

- 치유의 돌림노래
ㄴ 같은 대상을 회복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ㄴ 회복량이 약 30% 증가하였습니다.
ㄴ 소환수를 회복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치유의 돌림노래: 파도
ㄴ 자신 및 소환수도 회복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ㄴ 활력 소모량이 300% 증가하였습니다.
ㄴ 회복량이 약 30% 증가하였습니다.

- 치유의 돌림노래: 바위
ㄴ 같은 대상에게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ㄴ 매혹 시간을 8초에서 10초로 변경하였습니다.
ㄴ 소환수에게 적용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신규 계승자 기술

◆ 환술

- 거울의 분신: 불꽃 (계승자 10레벨)
ㄴ 불꽃 효과로 인해 지속 시간 동안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ㄴ 오른쪽 혹은 왼쪽으로 순간 이동하여 적의 시선에서 순간적으로 사라집니다
ㄴ 기술 사용 시 거울의 분신: 불꽃
ㄴ 지속 시간: 5초
ㄴ 오른쪽 혹은 왼쪽으로 8m 순간 이동

- 거울의 분신: 바위(계승자 10레벨)
ㄴ 바위 효과로 인해 연쇄 효과가 변경됩니다
ㄴ 오른쪽 혹은 왼쪽으로 순간 이동하여 적의 시선에서 순간적으로 사라집니다
ㄴ 기술 사용 시 거울의 분신: 바위
ㄴ 지속 시간: 5초
ㄴ 오른쪽 혹은 왼쪽으로 15m 순간 이동
ㄴ 연쇄 효과: 자신의 [샘솟는 생명력] 시 이동한 경로의 적 대상에게 12초 [수면]

◆ 철벽

- 당기기: 돌풍 (계승자 10레벨)
ㄴ 돌풍 효과로 인해 2회 충전 기술로 변경됩니다
ㄴ 멀리 있는 대상을 끌어당기며 도발합니다
ㄴ 대상: 적

- 당기기: 생명 (계승자 10레벨)
ㄴ 생명 효과로 인해 멀리 있는 아군을 끌어당깁니다
ㄴ 대상: 파티원 또는 공격대원
ㄴ 기술 명중 시 적대상의 대상 지정을 해제하고 위협 수준 낮춤

◆ 의지

- 순간 이동: 안개 (계승자 10레벨)
ㄴ 안개 효과로 인해 원하는 위치로 이동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ㄴ 원하는 위치로 순간 이동합니다
ㄴ 12m 범위 내의 위치로 이동

- 순간 이동: 번개 (계승자 10레벨)
ㄴ 번개 효과로 인해 기술 사용 후 42% 확률로 다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ㄴ 전방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ㄴ 10m 앞으로 순간 이동

◆ 죽음

- 그림자 밟기: 안개 (계승자 10레벨)
ㄴ 안개 효과로 인해 대상을 선택하지 않고 주변에 있는 적을 추적할 수 있게 변경됩니다
ㄴ 대상의 그림자를 밟아 순간적으로 이동합니다
ㄴ 은신 중인 대상도 추적할 수 있습니다
ㄴ 대상: 모든 대상

- 그림자 밟기: 번개 (계승자 10레벨)
ㄴ 번개 효과로 인해 3연속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ㄴ 연속 기술의 사거리는 15m, 12m, 6m 으로 줄어듭니다
ㄴ 대상의 그림자를 밟아 순간적으로 이동합니다
ㄴ 대상: 모든 대상

◆ 사명

- 재빠른 몸놀림: 지진 (계승자 10레벨)
ㄴ 지진 효과로 인해 주변의 아군에게도 절반의 효과가 적용됩니다
ㄴ 재빠르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ㄴ 대상: 자신 포함 공격대원
ㄴ 지속 시간: 30초
ㄴ 이동 속도 30% 증가
ㄴ 공격 속도 42 증가

- 재빠른 몸놀림: 불꽃 (계승자 10레벨)
ㄴ 불꽃 효과로 인해 적대상을 처치하면 지속시간이 갱신됩니다
ㄴ 재빠르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ㄴ 효과가 끝나면 느려짐 효과를 받습니다
ㄴ 대상: 자신
ㄴ 지속 시간: 20초
ㄴ 이동 속도 30% 증가
ㄴ 공격 속도 42 증가

◆ 낭만

- 추격: 불꽃 (계승자 10레벨)
ㄴ 불꽃 효과로 직접 피해로 인한 피격 시 지속시간이 갱신됩니다
ㄴ 음악의 힘을 이용하여 빠르게 이동합니다
ㄴ 대상: 자신
ㄴ 이동 속도 130% 증가

- 추격: 파도 (계승자 10레벨)
ㄴ 파도 효과로 인해 연주 개수에 따라 지속시간이 늘어납니다
ㄴ 음악의 힘을 이용하여 빠르게 이동합니다
ㄴ 기술 사용시 1초동안 이동 속도가 80% 증가합니다
ㄴ 연주당 1초의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ㄴ 최대 5초까지 증가합니다
ㄴ 대상: 자신
ㄴ 이동 속도 80% 증가

◆ 증오

- 활력 칼날: 파도 (계승자 1레벨)
ㄴ 명중할 때마다 이동속도 1% 증가(최대 10중첩)
ㄴ 1타 3발 연속 발사, 2타 3발 동시 발사(명중 판정 1회)

- 활력 칼날: 지진 (계승자 1레벨)
ㄴ 대상 주변 반경 6m의 광역 피해
ㄴ 사거리 12m


유저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 시키기 위한 인스턴스 던전 개선도 이뤄졌다.

지난 아미고를 통해서도 밝혔듯이 던전 플레이를 통해서도 장비 파밍이 가능하도록 성장 지원 서버를 제외한 모든 서버에 심연에 물든 에아나드 도서관이 추가되었다.

심연에 물든 에아나드 도서관은 기존 에아나드 도서관의 출입구 위치와 동일하게 빛나는 해안의 에아나드 파편을 통해 1일 3회 출입할 수 있으며, 해방된 차원의 햇빛 주문서로 추가 입장이 가능하다.

특히 구조적으로 기존 휴게실 보스방을 연속으로 진행하는 형태로 각 층마다 보스가 있어서 처치 시 다음층의 대기실로 이동하게되고, 보스에게서는 새로 추가된 무기와 방어구 파밍을 할 수 있다.

참고로 신규 장비는 보스 처치 시 일정 확률로 획득 가능한 것 외에도 향연의 뜰 1단계 무기 및 방어구에 각성이 추가되어 심연의 서고 각성 주문서 사용 시 심연에 물든 에아나드 도서관 장비로 각성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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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본적인 심연에 물든 에아나드 도서관 구성

▲ 서고의 장비 외형


그 밖에 변경 점으로는 미확인된 희미한 고대의 장비와 강화제, 신비한 고대의 강화제 드랍율이 상향되었으며, 망토를 제외한 모든 던전 장비를 합성 가능한 던전 장비의 합성 재료로 사용된다.

이와 관련해서는 노아르타 일리르 망토가 단종되었으며, 기존에 있던 해당 장비는 착용 효과 및 발동 효과가 제거. 착용 후 아이템을 변환할 경우 구입에 사용한 델피나드의 별을 돌려받을 수 있다.

또한 나차쉬가르 던전이 기존 10인에서 5인으로 변경, 일반 삼족오의 주요 장비 전리품을 항상 획득할 수 있으며, 기존과 동일하게 낮은 확률로 '전율하는 뇌신의 날개'를 완제품으로 얻는게 가능하다.

한편 이외에 아미고를 통해 공개되었던 레이드 합성 효과는 개발 중 문제가 발견되어 근시일 내에 추가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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