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각으로 11월 14일, 오버워치의 29번째 영웅 애쉬가 정식 서버에 추가되었다.

지난 블리즈컨에서 공개된 29번째 영웅 애쉬는 '바이퍼'라는 장총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공격형 영웅으로, 바이퍼를 반자동/정조준 모드로 변경하여 중거리와 원거리에서 강력한 화력을 뽑아낼 수 있다. 충격 샷건(Shift)을 사용해 근접한 적을 밀어내거나 도약을 할 수 있으며, 다이너마이트(E)을 사용 후 바이퍼로 맞춰서 터트려 광역 피해를 줄 수 있다.

마지막으로 궁극기인 B.O.B.(Q)은 애쉬의 집사인 B.O.B.을 소환, 상대에게 돌진해 적을 띄우고 이후엔 포탑 형태로 전환하여 적을 공격하는 기술이다. B.O.B.은 체력이 1200으로 상당히 높은 수준이며, 소환된 시간 동안 캐릭터로 판정을 받기 때문에 버프나 치유 기술을 통해서 활용도를 더 높일 수 있다.

금일 추가된 애쉬는 빠른 대전을 통해서 바로 만나볼 수 있으나, 경쟁전에서는 기존의 다른 신규 영웅과 마찬가지로 2주 후부터 활용할 수 있다.




애쉬의 추가와 함께 영웅 밸런스도 변경되었다.

로드호그는 다소 불규칙적이거나 회피 수단이 많았던 갈고리 사슬의 판정이 다양한 측면에서 보완되었다. 패치 후 갈고리 사슬은 사슬에 걸린 대상을 끌고 오는 시간이 0.3초(기존 0.5초)로 감소했으며, 걸린 대상의 이동속도를 크게 감소시키고, 사용 직후부터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된다. 또, 기본 공격 및 보조 공격의 탄 퍼짐 정도가 더 밀집하도록 변경되었고, 궁극기인 돼재앙도 반동이 감소하면서 밀쳐지는 속도도 증가하였다.

로드호그와 마찬가지로 산탄형 공격을 가하는 리퍼도 탄 퍼짐이 줄었고 더 고르게 퍼지도록 변경되었으며, 영혼 수확을 통한 생명력 흡수량이 기존 20%에서 30%로 증가했다.

마지막으로 메르시는 발키리 사용 시 치유량이 초당 50에서 60으로 증가했으며, 궁극기 충전 비용도 15% 감소하여 다소 상향되었다.

오버워치 1.30 패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패치노트 전문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 오버워치 1.30.0.1 패치 노트

▣ 신규 영웅: 애쉬 (공격)

애쉬는 다양한 무기를 사용하는 다재다능한 공격 영웅으로, 유리한 상황을 유도하여 위험한 적을 원거리에서 저격하거나, 폭발적인 범위 공격으로 적 영웅들에게 막대한 피해를 줄 수도 있습니다.

애쉬의 주 무기는 레버 액션 라이플 바이퍼이며, 반자동 모드와 정조준 모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자동 모드에서는 탄환 분산이 증가하지만 매우 빠른 속도로 사격이 가능합니다. 정조준 모드에서는 적을 정밀하게 조준 사격하여 공격력이 증가하지만, 사격 속도는 그만큼 감소합니다.

애쉬는 어떤 상황에서도 전투의 흐름을 자신에게 유리하게 바꿀 수 있습니다. 강력한 위력을 자랑하는 근거리용 보조 무기 충격 샷건을 사용하면 가까이에 있는 적에게 막대한 피해를 주고 뒤로 밀쳐내 길을 열 수 있습니다. 충격 샷건에는 애쉬 본인을 뒤로 밀쳐내는 효과도 있어 추가로 기동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사격 시야를 확보할 수 있게 위치를 변경하거나 추격하는 적에게서 벗어날 때도 도움이 됩니다.

애쉬의 다이너마이트 기술은 폭탄을 던지고 일정 시간 후에 폭발시킵니다. 다이너마이트는 넓은 범위에 피해를 주며, 공격당한 적은 불이 붙어 지속 피해를 받습니다. 또한 애쉬가 다이너마이트를 사격하면 미리 폭파시킬 수도 있어, 적의 허를 찌르는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궁극기인 B.O.B.을 사용하면 애쉬의 믿음직한 옴닉 동료 밥을 불러내 난전 속으로 뛰어들게 합니다. B.O.B.은 전방의 적 방어선을 무너뜨리고 후방에 있는 적에게 공격을 퍼붓습니다.

다른 캐릭터들과 마찬가지로 애쉬는 출시 2주 후부터 경쟁전에 추가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영웅 업데이트

■ 일반

- 모든 영웅이 균일한 높이로 점프합니다.


■ 메르시

※ 개발자의 코멘트: 메르시의 궁극기는 기본 치유량 감소 패치 이후 너무 느리게 충전되었습니다. 이번 변화로 메르시 궁극기의 영향력이 다시 강화되었으며, 더 빠르게 채울 수 있을 것입니다.

- 발키리
ㄴ궁극기 충전 비용이 15% 감소했습니다.
ㄴ초당 치유량이 50에서 60으로 증가했습니다.


■ 리퍼

※ 개발자의 코멘트: 리퍼는 초근접 전투에서 가장 강력한 영웅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산탄이 더 균일하게 퍼지고 생명력 흡수 능력도 강화된 리퍼는 적과의 1대1 전투에서 더욱 탁월한 능력을 발휘할 것입니다.

- 헬파이어 샷건
ㄴ산탄 퍼짐 정도가 50% 감소했습니다.
ㄴ산탄이 퍼지는 패턴이 변경되었습니다.

- 영혼 수확 (지속 능력)
ㄴ흡수하는 생명력이 준 피해의 20%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 로드호그

※ 개발자의 코멘트: 로드호그의 기술들을 더 균일하게 만들기 위해 다양한 변경 사항이 적용됩니다. 갈고리 사슬은 적 대상이 환경 요소 뒤로 점프하거나 넘어가면 풀리던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제 공중에서 갈고리가 걸린 대상은 속도가 느려질 것이며, 더 빠르게 끌어당길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갈고리 사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사용 직후 시작되므로, 로드호그와 대상의 거리가 멀 때 재사용 대기시간이 더 길어지는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또한 고철총의 퍼지는 패턴을 중앙에 가깝게 옮겨, 기본과 보조 발사로 더 안정적으로 피해를 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대상에 너무 가까이 서 있을 때 대상이 너무 멀리 날아가던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 버그가 수정된 이후, 밀쳐지는 효과의 일부는 유지하면서 최대 속도 제한을 높여 기능의 일부는 유지하고자 합니다.

- 갈고리 사슬
ㄴ사슬에 걸린 대상을 끌어오는 데 걸리는 시간이 0.5초에서 0.3초로 감소했습니다.
ㄴ걸린 대상의 속도가 대폭 감소합니다.
ㄴ재사용 대기시간이 바로 시작됩니다. 대상을 갈고리로 끌고 온 후에 시작되지 않습니다.

- 고철총
ㄴ기본 발사와 보조 발사의 탄환이 퍼지는 패턴이 변경되었습니다.
ㄴ산탄 퍼짐 정도가 50% 감소했습니다.

-ㄴ돼재앙
ㄴ밀쳐지는 최대 속도가 초당 8미터에서 10미터로 25% 증가했습니다.
ㄴ수평 반동이 조금 감소했습니다.


■ 시메트라

※ 개발자의 코멘트: 시메트라의 광자 발사기 광선은 사거리가 증가했음에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쉽지 않습니다. 기본 발사의 충전 속도가 증가하면, 최대 공격력에 도달하기까지의 시간이 감소하고, 광자 발사기를 충전시킬 대상이 많을 때 위력을 발휘하기 쉬워질 것입니다.

- 광자 발사기
ㄴ기본 발사가 20% 더 빠르게 충전됩니다.


▣ 사용자 인터페이스 업데이트

- 영웅 갤러리에서 "모두 획득" 항목을 제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