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어느 때보다 LCK 이적 시장이 '핫'하다. 다양한 추측과 루머가 돌고 있는 가운데, 본격적인 이적 '전쟁'은 20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2018년에 진행됐던 LCK 및 모든 LoL e스포츠 대회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릴 2018 LoL 올스타전을 제외하고 모두 마무리됐다. 각 지역 리그는 다음 해를 맞이하기 전에 팀을 리빌딩하고 선수단 및 코치진을 재구성하려는 노력에 한창이다. 특히, 대격변이 예고된 LCK 이적 시장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미 공식 발표를 통해 자유계약 신분이 된 선수들을 제외하면, 아직 이렇다 할 공식 발표가 나지 않아 팬들의 궁금증이 증폭된 상황이다. 어떤 선수가 어느 팀으로 향하게 될 지에 관한 추측과 루머가 난무하고 있다. 하지만 라이엇 게임즈에 따르면, 공식적인 LCK 이적 전쟁은 오는 20일부터 시작된다.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 관계자에 따르면, LCK 팀들과 소속 선수들 간 공식적인 계약 종료 시점은 20일 오전 9시다. 이때부터 재계약 및 계약 종료에 대한 공식 발표가 이루어진다. 이미 팀에서 공식적인 경로를 통해 계약 종료를 발표한 경우는 예외다. 이미 팀과 선수 간 계약이 종료됐다고 하더라도 해당 팀에서 발표를 허락하지 않으면, 선수가 먼저 이를 공개할 수 없다.

조기 발표를 통해 이적 시장에 나온 '대어'급 선수들과 코치진, 그리고 이들을 영입하기 위한 각 팀이 분주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에 대한 추측 또한 활발하게 제기되고 있다. 궁금증이 증폭된 상황에서 모두가 기다리는 공식 발표 관련 소식이 조만간 터져나올 예정이다. 이적 '전쟁'의 공식적인 개전이 얼마 남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