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상한 황금 균열' 이벤트, 시련던전 편의 개편, 전설 아이템 제작 변경이 진행된다.

우선, 하루 3번 아덴 월드에 '이상한 황금 균열'이 오픈된다. 이상한 황금 균열은 13:10, 21:10, 23:10분에 기란 마을과 아덴 마을에서 5분 동안 오픈된다.

▲ 하루 3번 열리는 균열


보통 다른 이벤트 던전은 플레이어 혼자만 입장할 수 있는 인스턴스 던전이지만, 이상한 황금 균열은 다른 유저들과 같이 진행하는 던전으로 Combat Zone으로 운영되어 다른 유저들과 전투가 가능하다.

균열 안으로 들어가면 곳곳에 '알쏭달쏭 상자'가 분포되어 있으며, 상자를 깨면 일정 확률로 아이템 드롭 및 다양한 버프/디버프 효과가 부여된다.

드래곤의 진주, 코인 등의 소모품부터 축복받은 주문서로 만들 수 있는 '축복의 기운', 그리고 최대 '영웅 등급 무기 상자'까지 다양한 아이템이 드롭된다. 다만, 참여하는 유저 수에 비해 리젠되는 상자가 너무 적어 상자를 깨기 쉽지 않다.

▲ 유저가 너무 많아 깰 상자가 보이지 않는다


업데이트로 인해 시련던전 편의 개편도 진행되어 이제 일괄 즉시 완료 및 횟수 구매가 가능해 졌다. 물론, 즉시 완료 및 구매 시, 조우의 성장 물약과 다이아가 여전히 필요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기능은 아닐 것으로 보인다.

▲ 조우의 성장 물약을 시련 던전 즉시 완료에 쓰기엔 아깝다


그 외에도 군터의 유물 주머니로 제작 가능한 전설 아이템이 갱신됐다. 전설 제작 비법서(각인) 제작은 그대로 유지되고 이번에 새로 제작 가능한 전설 아이템은 '신성한 완력/민첩/지식 각반'이다.

신성한 스탯 각반의 기본 옵션은 AC -6, 대미지 리덕션 +1이며, 강화 수치가 +5 이상 되면 강화 수치가 +1 올라갈 때마다 스탯이 +1씩 추가로 붙게 된다. 신성한 스탯 각반 제작에 필요한 군터의 유물 주머니 개수는 150개로 1번 시도에 약 10,227 다이아가 필요하다. 제작 성공 확률은 10%로 실패 시에는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150개가 지급된다.

▲ +5 이상되면 1강화마다 스탯 +1씩 붙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