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리니지2에 있었던 주요 소식을 만나보는 리니지2 주간 이슈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주에도 각성, 본 서버에서는 다양한 이야기가 전해져왔는데요. 먼저, 본 서버에서는 다음 주로 다가온 진 카마엘 업데이트로 유저들의 시선이 모이고 있습니다.

유저들은 오랜만에 등장하는 신규 종족에 대한 기대감을 감추지 않고 있습니다. 외형이 멋지다는 의견도 많고 꼭 키워보고 싶다는 의견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었는데요. 이 외에도, 해당 업데이트에 오만의 탑 리뉴얼, 바이움 레이드 개선 등이 포함되어 있어 다음 주 본 서버에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2월 23일(토)에는 각성 서버를 대상으로 하는 지존의 귀환 행사도 진행됩니다. 일종의 오프라인 이벤트로, 현장에 방문해 이벤트에 참여하면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각성 서버의 뒤를 이어, 본 서버는 3월 2일(토) 지존의 귀환 행사가 예정되어 있으니 참고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 본 서버 신규 종족 진 카마엘에 시선 집중! 두 가지 스탠스로 변신이 가능하다

클래식 서버는 2월 27일(수)로 예정된 진 카마엘 업데이트에 대한 관심이 상당합니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규 종족 진 카마엘 추가, 오만의 탑 리뉴얼, 바이움 레이드 및 랭킹 시스템 개편 등이 예고되기도 했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가장 기대되는 콘텐츠에 투표하고 선물을 받는 관련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21일(목)에는 진 카마엘에 대한 추가 안내가 담긴 업데이트 프리뷰가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진 카마엘은 빛과 어둠, 두 가지 영혼을 지배하는 종족으로 둠브링거, 소울 하운드, 트릭스터 등으로 구분된다고 하는데요. 둠브링거는 근접 전투형 대미지 딜러, 소울 하운드는 마법력 기반의 세검술 특화 마검사, 트릭스터는 활을 사용하는 궁수 콘셉트를 가지고 있는 클래스입니다.

종족의 특징으로는 '영혼 흡수'를 이야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샤인 소울과 섀도우 소울을 흡수하여, 회복에 특화된 샤인 사이드와 공격에 장점이 있는 섀도우 사이드 두 가지 스탠스를 가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 관련 패시브 스킬을 습득한 뒤, 전투 중 샤인 소울 및 섀도우 소울을 100개 흡수하면 샤인 사이드, 섀도우 사이드로 변신이 가능합니다.


▲ 공격, 스킬 사용 등으로 샤인/섀도우 소울을 흡수할 수 있습니다


샤인 사이드는 공격력, 공격속도, 마법속도, 이동속도, 방어력, 마법저항이 증가하는 가속 상태를 의미합니다. 섀도우 사이드는 공격력, 공격속도, 마법속도, 이동속도 증가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조금 더 공격에 특화된 스탠스이기에, 공격력, 공격속도, 마법속도, 이동속도 증가량이 샤인 사이드보다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70레벨에 섀도우 사이드 2레벨을 습득하면 기존 스킬보다 강력한 위력의 '진' 스킬도 사용할 수 있게 된다고 하네요.

오랜만에 추가되는 신규 종족이기에 본 서버 곳곳에서는 진 카마엘과 관련된 이야기가 들려왔습니다. 전반적으로 신규 종족의 추가를 환영하는 분위기이며, 콘셉트와 외형이 멋져 기대된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일부에서는 각성 서버 카마엘과의 차이점을 궁금해하는 유저들도 있는데요. 아직 상세 내용이 공개되지 않은 상태이기에 업데이트가 적용된 이후 정확한 확인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네요.

☞ 진 카마엘 업데이트, 당신의 선택은? 사전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샤인 사이드와 섀도우 사이드로 변신이 가능한 진 카마엘 종족


◆ 최후의 1인을 가려라! 각성 서버 지존의 귀환 행사 진행

다가오는 23일(토) 14시, 리니지2 각성 서버 '지존의 귀환' 행사가 진행됩니다. 이번 행사는 PC방 오프라인 이벤트로, 참여자는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고 보상도 획득할 수 있는데요. 누구나 행사장 방문이 가능하며, 21일(목)까지 사전 접수를 진행할 시에는 더욱 큰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행사장에서는 크게 네 개의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소환 막대로 몬스터를 처치하는 '다함께 사냥', 최고 단계 강화에 도전하는 '다함께 러시'를 포함해 드래곤 레이드에 나서는 '다함께 도전', 최강자를 선발하는 '지존의 귀환'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지요.

참여 유저를 대상으로 한 추첨 이벤트도 있습니다. 추첨 결과에 따라 각성 서버 유저들에게는 +30 리미티드 크리슈나 무기, +15 리미티드 방어구, +9 타천사의 반지 상자, 축복받은 발라카스 목걸이 등이 주어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게임 아이템 뿐만 아니라, 모니터, 게이밍 체어 등의 상품도 마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각성 서버 행사가 진행된 이후, 3월 2일(토)에는 리니지2 본 서버를 대상으로도 같은 행사가 진행되니, 아덴, 윈드, 말하는 섬 서버 유저들은 참고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2019년 첫 PC방 오프라인 이벤트! 지존의 귀환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