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각으로 3월 6일, 블리자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 '점술사'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이번 영상은 "계략과 모함의 대가들이 모이고 있습니다! 과연 이들의 목적은 무엇일까요?" 소개 문구와 함께 지난 2016년 확장팩 '고대신의 속삭임' 시네마틱 영상에서 등장했던 트롤 점술사를 화자로 한다. 번개가 내리치는 밤에 점을 치고, 첫 번째 카드에서는 자신을 상징하는 오브 카드를, 두 번째 카드에서는 다시 빛날 보물의 주인을 상징하는 저울 카드를 뒤집으며 음산한 웃음소리와 함께 영상이 마무리된다.

지난 정규력을 되돌아보면 4, 8, 12월에 새로운 확장팩이 출시됐고, 해당 확장팩에 대한 정보가 한 달 전후로 공개된 점을 감안한다면 이번 영상의 정체는 새로운 확장팩에 대한 티저 영상으로 추측된다. 점술사와 토그왜글처럼 이전 확장팩에서 등장한 악당들이 집결하고 있다는 설명에 주목하면 새로운 확장팩에서 집결할 악의 세력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지난주 새로운 정규력인 용의 해를 발표하면서 올해의 확장팩 티저 이미지가 공개됐는데, 첫 번째 확장팩을 암시하는 이미지가 비전 마력을 상징하는 구체에 흰색과 보라색 그리고 황금으로 마감된 배경 이미지가 달라란을 상징한다.

따라서 원작 세계관에서 유저의 지원군 혹은 조율자 역활을 하는 달라란과 악당들의 대결 혹은 타락을 주제로 한 확장팩이라는 추측을 해볼 수 있다. 추가로 용의 해를 소개하는 이미지 우측 상단에 눈이 그려진 삼각형 도안이 금일 영상의 카드 뒷면과 점술사를 상징하는 눈의 문양과 유사한 것으로 보아 이번 티저 영상이 용의 해를 관통하는 악당 혹은 세력을 의미한다고도 볼 수 있다.

또한, 티저 영상 도입부에서 빈 의자가 다수 존재하는데, 고대신과 코볼트 이외에 제3의 혹은 그 이상의 악당들이 등장하는 추가 영상이 이어질 가능성도 있는 만큼 추가될 정보를 기대해봐도 좋을듯하다.


▲ 용의 해에 추가될 확장팩에 대한 티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