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고를 통해 사전에 예고되었던 신규 콘텐츠 추가와 64bit 클라이언트 도입 등의 패치가 라이브 서버에 적용되었다.

먼저 도전형 콘텐츠 노르예트 무한대전의 경우 45층과 50층, 두 명의 보스가 추가되었으며 새로운 도전에 성공한 유저들에게는 대량의 최상급 심연의 강화제와 심연의 달조각이 보상으로 지급된다. 참고로 심연의 달 조각은 살육, 광기, 오만, 탐욕 등 신규 달그림자를 만들거나 분해하여 초승돌 결정을 얻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 심연의 달그림자 4종


다음으로 주 능력인 격투, 야성, 마법, 사랑, 증오에 계승자 기술이 각각 2개씩 총 10개가 추가된다.

신규 기술의 경우 증오는 10레벨, 나머지 능력들은 13레벨에 습득이 가능하며 모두 대규모 전투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형태로 설계되었기 때문에 공성전이나 앞으로 예정된 다양한 콘텐츠에서 활용도를 기대할만하다.

여기에 방패 휘두르기와 제압, 승자의 외침, 복수의 갑옷 등 철벽의 일부 기술이 최대 생명력의 1~2% 수준의 추가 피해를 주게 되는데 대신 근접 공격력 개수는 소폭 감소할 예정이다.

특히 방패 휘두르기의 경우 최대 생명력의 30% 수준까지 PVE 전용 추가 피해를 줄 수 있게 되었으며 도발된 대상에 연쇄를 통해 피해량을 2배가량의 올릴 수 있다. 물론 해당 피해는 던전이나 필드 보스 몬스터에게는 적용되지 않지만, 체력에 투자한 만큼 피해량 상승 효과를 가져다준다는 점은 긍정적이다.


▲ 새롭게 추가되는 계승자 기술 중 일부(클릭 시 확대)

▲ 최대 생명력에 비례한 피해가 추가되는 기술 툴 팁


이어서 주목해 볼 부분은 심연에 물든 에아나드 도서관이 노르예트 무한대전처럼 통합 인스턴스에서 즐길 수 있게 변경되었다.

인스턴스 UI를 통해서나 빛나는 해안에 있는 던전 입구를 통해 직접 이용하는 두 가지 방법이 가능하다. 무엇보다도 다른 서버, 혹은 세력의 유저들과 팀 시스템으로 던전에 함께 진입할 수 있게 되었고 별도의 인스턴스 공간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조금 더 쾌적한 플레이를 할 수 있다.

그 밖에 많은 유저들이 기다리던 64bit 클라이언트 서비스가 시범 운영된다. 이제 게임을 실행하면 패치 화면에서 64bit 사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데 그래픽 수준이 직접적으로 상향되는 등의 변화는 없지만, 클라이언트가 사용하는 시스템 메모리의 폭이 넓어짐에 따라 튕김 현상 및 대규모 인원이 밀집하는 환경에서의 프레임 개선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다만, 아직 시범적으로 서비스되는 기간이기 때문에 예상치 못한 버그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공식홈페이지 문의를 통해 불편사항 접수 시 빠른 해결을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 현재 시범 서비스 형태로 제공되는 64bit 환경


한편 4월 업데이트와 함께 최대 층수가 확장된 노르예트 무한대전의 도전을 응원하는 이벤트로 45층 혹은 50층을 진행/클리어한 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XL 3만 캐시가 지급되는데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이벤트] 무한대전 45, 50층 인증하고 XL 캐시 받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