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드래곤즈가 필라델피아 퓨전과 접전 끝에 승리를 거뒀다. 상하이는 다시 둠피스트-파라를 꺼내면서 메타와 함께 달라진 모습이었다. 승리한 상하이는 런던 스핏파이어와 PO 진출권을 두고 내일 9월 1일에 대결한다.

상하이는 1세트에서 저격수 '디엠'을 출전시켰다. 1R는 위도우메이커로 별다른 활약 없이 끝났다. 하지만 2R부터 확실히 달라진 모습이었다. 맥크리로 들어오는 '카르페'의 리퍼를 끊으면서 유리한 고지를 점령하더니 3R에서 다시 위도우메이커로 '카르페'를 압도했다. '영진'의 둠피스트가 승기를 굳히면서 상하이가 먼저 1세트를 가져갔다.

상하이의 흐름은 2세트 공격까지 이어졌다. 이번에도 '영진'의 둠피스트로 돌파에 나섰다. 마지막 구간에서는 '디엠'의 시메트라로 활로를 열어 먼저 3점을 확보할 수 있었다. 필라델피아 역시 바로 3점을 따라잡았다. 무리한 '영진'의 둠피스트를 잡아주면서 스노우볼을 빠르게 굴린 것. 하지만 추가 라운드의 승자는 상하이였다. 둠피스트와 맥크리가 대거 킬을 내면서 첫 거점을 확보했고, 두 영웅의 궁극기를 앞세워 2세트 승리를 확정지었다.

3세트에서 필라델피아가 처음으로 둠피스트를 꺼냈다. 하지만 '사도' 윈스턴이 시메트라의 포탑에 허무하게 끊기고 둠피스트마저 힘을 못쓰면서 시간이 끌렸다. 필라델피아는 위기를 '포코' 시그마로 극복했다. 정교한 강착 활용으로 상하이 영웅을 쓰러뜨리며 2점을 확보했다. 수비에서는 중력 붕괴 한번으로 상하이를 몰살했다. 위기의 상하이는 추가 시간에 거점을 돌파하면서 빠르게 스노우볼을 굴려 B거점까지 장악했다. 추가 라운드에서도 비슷한 흐름이었다. '디엠'의 시메트라가 맹활약했지만, '포코' 시그마의 강착에 막히면서 상하이의 공격은 3점에 그쳤다. 필라델피아 역시 3점을 기록하며 3세트는 무승부로 마무리됐다.

4세트 역시 추가 라운드로 향했다. 필라델피아가 '포코'의 시그마가 활약하면서 '카르페-EQO'의 힘이 제대로 발휘되며 상대적으로 상하이보다 많은 시간을 남길 수 있었다. 추가 라운드에서는 입구부터 확실히 틀어막은 필라델피아가 상하이의 전진을 틀어막았다. 공격에서 1.74M를 전진한 필라델피아가 드디어 한 세트를 따라잡았다.

팽팽한 5세트부터 '띵'의 파라가 '영진'을 대신해 출격했다. '감수' 오리사와 함께 '띵'의 포화 연계로 불리한 상황을 극복했다. '띵'이 '포코' 시그마에게 끊긴 상황에서는 '디엠'이 둠피스트를 들고와 버티며 상하이가 극적으로 1R를 가져갔다. 필라델피아가 바로 2R를 100:0으로 가져가면서 반격에 성공했다. 마지막 3라운드에서는 '띵' 파라가 시작부터 진가를 발휘했다. 바로 2명을 낙사시키면서 리장타워를 장악할 수 있었다. 이에 필라델피아는 의외의 복병들이 많았다. '넵튜노'의 루시우가 난전에 킬을 올리고 나노포화의 어그로까지 끄는 장면을 만들어냈다. 하지만 마지막 승자는 상하이였다. 다시 '띵'이 포화를 적중하면서 상하이가 승리까지 한 세트만 남겨둔 상황이 됐다.

왕의 길에서 6세트는 필라델피아가 가져갔다. 이번에는 '카르페'의 리퍼가 '디엠' 맥크리와 대결에서 승리하는 그림이 자주 나왔다. 궁극기 활용마저 깔끔하게 들어가면서 필라델피아가 추격에 나섰다.

7세트 도라도에서 상하이가 '디엠' 대신 다시 '띵'을 기용했다. 두 선수의 주요 영웅이라고 할 수 있는 파라-둠피스트가 활로를 열면서 3점까지 내달릴 수 있었다. 이에 필라델피아는 공격에서 '카르페'의 맥크리와 'EQO'의 파라로 맞섰다. '카르페'가 맥크리로 파르시를 제압해 3점을 따라잡았다. 추가 라운드에서 상하이는 다시 둠피스트-파라를 꺼냈다. 이번에는 '띵'이 '카르페'를 제압해주면서 추가 시간에 1점을 추가할 수 있었다. 수비에서도 상하이가 위기를 잘 극복했다. '엔비'가 '카르페'를 끌어냈고, 둠피스트-파라가 승리를 굳히면서 4:2로 오늘의 승리를 확정지었다.

오버워치 리그 시즌2 플레이-인 토너먼트 2경기 결과

상하이 드래곤즈 4 vs 2 필라델피아 퓨전
1세트 상하이 드래곤즈 2 vs 1 필라델피아 퓨전 - 부산
2세트 상하이 드래곤즈 5 vs 4 필라델피아 퓨전- 왕의 길
3세트 상하이 드래곤즈 3 vs 3 필라델피아 퓨전 - 아누비스 신전
4세트 상하이 드래곤즈 3 vs 4 필라델피아 퓨전 - 감시기지 지브롤터
5세트 상하이 드래곤즈 2 vs 1 필라델피아 퓨전 - 리장타워
6세트 상하이 드래곤즈 1 vs 3 필라델피아 퓨전 - 왕의 길
7세트 상하이 드래곤즈 5 vs 4 필라델피아 퓨전 - 도라도

이미지 출처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